로그인 후기 자료 BTV 팟케스트 구성기 모임 보드카페 커뮤니티 쇼핑 펀딩 랭킹 신작 올해의 게임 포스트 PLAY 중고 더보기
전체순위 전략순위 추상순위 컬렉터블 순위 가족순위 어린이순위 파티순위 테마순위 워게임 순위 한글순위
전체순위201
  7.090 점 / 10

더마인드

 (2018)
The Mind
평가: 147 명 개인평: 35 명 팬: 5 명 구독: 6 명 위시리스트: 20 명 플레이: 317 회 보유: 415 명
서로의 생각을 읽기 위한 눈치싸움이 거의 전부인 만큼 사람을 많이 타는 게임.  "
- 위드포
서로 다르멤버로 두판해봤는데 아직 재미포인트는 모르겠음. 잘맞춰도 성취감이 적고 서로눈치보다 틀려도 "아~"정도의 아쉬움.  "
- streex
가족끼리 할 때 처음 꺼내본 게임인데 생각보다 호응도가 좋습니다. 단 가족 구성원들이 경쟁심이 강하고 음주상태라면 싸움납니다. 레벨카드를 구성원의 공동의 적?(밉사으로 찍힌 사진들)을 인쇄해서 이 넘을 처부수는 게임이다라고 설명해주니 어른들도 쉽게 협력게임의 특성을 이해하더군요.  "
- 마르크스
시간개념을 공유하고 그것이 곧 플레이어들의 실력이 된다 라는 제안은 기발하고도 소름끼치는..이쯤하면 Wolfgang Warsch는 틈새시장의 달인 인듯!  "
- 스텝이완다
확률을 기반으로 하는 눈치로 협력하는 간단한 카드게임. 서로 성향파악하고 나면 레벨완수가 된다.  "
- 비락당
가볍게 여러 번 해보면 좋다. 같은 멤버로 줄창 하는 게임은 아니다.  "
- 임곰
전략이 생기면 급 흥미가 떨어진다. 그냥 가볍게 해보는 정도로 추천함  "
- 디리디리
간단한 룰 + 가벼운 구성이지만 함께 하는 플레이어의 성향과 마음을 알 수 있었던 협력게임. 비보드게이머들과 함께 하며 극찬했던 게임 중 하나. 다만 플레이어만 즐겁고, 관전자는 답답해 하고 고통스러워 한다.  "
- onesleek
2인 기준으로. 1~5 라운드까진 몸풀기, 1초에 10씩 올라감. 6~8 라운드가 은근 고비, 1초에 5씩 올라감. 9~11 라운드는 위기, 수리검 아끼지 말자. 12 라운드까지 왔습니까? 그럼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말고 성공하길! 실패하면 당분간 게임하기 싫어질 수도 있으니.  "
- 네오마키
1차이로 (극)희비가 갈릴 수도 있는 기다림의 미학.  "
-
요새 한창 밀고 있는 브릿지 게임. 어디 들고가든 가볍고 즐겁게 즐길 수 있다.  "
- 아마데우스
1부터 100까지 숫자카드만 가지고 이렇게 재미있고 긴장감 넘치는 게임을 만들수 있다니 정말 놀라울 따름이다.  "
- 아리슬
룰을 설명할 때는 재미있을까 의심이 들지만, 한 판만 해보면 바로 감이 잡히는 게임. 협력게임이지만 서로 답답할수록 재미있다.  "
- 땡그랑반푼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게임 같이 많이 즐겼던 멤버와도, 새로운 멤버와도 다른 느낌으로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하는 방법은 완전 다르지만 나에게는 하나비 같은? 느낌의 협력 게임  "
- 슬픈수염의기사
겜하면서 죽어라 텔레파시를 보내야하는.. 캐릭터 파악하면 겜이 더 쉬워지더군요  "
- 유글이
미간과 미간 사이 주름의 미묘한 차이  "
- Junghyun Lee
말한마디 없이 협력하는 게임이 이렇게 재밌을 수가! 4인플 하드난이도 클리어는 정말 엄청난 카타르시스를 준다.  "
- 로빈
아..말하고 싶다 말하고 싶다...내가 99인데 왜 아무도 안 내리는가!!까고나니 난 100인데?!ㅋㅋㅋ 100과 99의 싸움이...너무 힘들었던 기억이..  "
- 봄겨울
처음엔 따들고 싶은 욕망 때문에 재미없어 하다가 어느새 레벨을 높여가며 초멀입을 하게 만드는 파티게임. 노잼 예측자들의 코를 납작하게 만드는 능력의 게임. 게임 내내 텔레파시만 보냈다는..  "
- 유글이
더마인드-한줄평들을 보니 호불호가 갈리는것 같네요. 하지만 저희 파티(저 빼고 다 보드게임에 관심이 없음) 에서는 두시간동안 웃음이 끊이질 않고 계속 플레이했네요. 카드게임치고 싼편은 아니지만 이정도 가격에비해 엄청난 재미를 선사해줍니다. 침묵보다는 어느정도 효과음을 넣어주면서 플레이하면 재미가 두배!  "
- 길완진
언어를 대신할 수 있는 건 생각보다 많다.  "
- Junghyun Lee
룰은 정말 간단하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건 생각할 때 손을 포개서 모두와 함께 눈빛을 공유해야된다는것. 이게 트루고 팩트다! 어색하다고 손 안포개고 그러면 건조하고 노잼인 눈치게임에 머물것이다. 즉, 이 게임은 서로를 사랑하며 살아가자는 따뜻한 메세지가 담겨있는 소중한 게임이다.  "
- Trufer
신선하고 재미있는 게임이다. 리플레이성이 우려되지만, 가끔씩 하면 쿨타임도 리셋될 것 같다.  "
- 우기두기
처음 구매할 때만 해도 '과연 재밌을까?' 하며 반신반의했던 게임. 하지만 플레이 후 괜히 화제가 됐던 게 아니구나 싶었다. 침묵해야 한다는 룰을 깨고 대화를 하면서 게임을 진행했다. 물론 숫자에 대한 핵심적인 힌트가 될만한 말은 하지 않았다. 아직 질릴만큼 하지 않아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언제든지 또 플레이하고 싶은 게임. 가벼운 커플 게임을 찾고 있다면 강력 추천한다.  "
- 미니깽
최근에 했던 게임들 중 단연 기억에 남는 게임, 시간을 맞춘다는 특이한 발상으로 쉽지만 어려운 갓겜을 만들었다. 빨리 질릴수도 잇겟지만 첫인상은 매우 좋았다  "
- 판도
카드로 하는 눈치게임인줄 알았건만 속으로 초를 세는 게임. 이럴거면 의미가 있나 싶다.  "
- 품질보장
재미있는 협력/눈치 게임. 신입에게 바로 들이밀어도 먹히는 게임!  "
- 보베
게임내내 말 없이 서로의 시간을 알아가는 협력게임. 독특하고 신선한 방식이여서 오래오래 기억에 남을듯 하다.  "
- 7SEEDS
내 거친 생각과 불안한 눈빛과 그걸 지켜보는 너  "
- 교활한양
마음을 헤아려야하는 독특한 게임. 나름의 매력이 있다.  "
- 양철나무꾼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