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후기 자료 BTV 팟케스트 구성기 모임 보드카페 커뮤니티 쇼핑 펀딩 랭킹 신작 올해의 게임 포스트 PLAY 중고 더보기
전체순위 전략순위 추상순위 컬렉터블 순위 가족순위 어린이순위 파티순위 테마순위 워게임 순위 한글순위
전체순위53
  7.459 점 / 10

그랜드 오스트리아 호텔

 (2015년)
Grand Austria Hotel
평가: 98 명 개인평: 24 명 팬: 18 명 구독: 14 명 위시리스트: 38 명 플레이: 372 회 보유: 299 명
커플게임 3대장중 하나 입니다. ( 뤄양/비티컬처에센셜/그오호 ) 커플이라면 무조건 필구각, 재미도 높고 리플성도 높고 테마성도 짙고.. 참 좋아요~  "
- 보겜초보
테마가 살아있는 즐거운 주사위 게임. 둘이 모였을 때는 그오호!  "
- 송뿌엉
테마가 훌륭한 전략 게임. 운의 비중이 조금 높아 균형이 살짝 틀어진 부분은 아쉬움. 초기 직원 드래프트를 한다 한들 게임 중 받는 손님과 직원은 완전히 무작위 인걸. 쓰지 않는 직원 카드를 처분할 수 있는 액션이 있었으면 좋겠다.  "
- 쿠울
2인플만 해봤지만 완전 꿀잼. 직원과 손님 카드에서 콤보가 터지는 맛이 일품. 직원과 손님 드로우는 오로지 운에 달려 있지만, 펼쳐진 판에서 최대한의 효율을 뽑아내는 재미가 좋다.  "
- 구름달
보드게임 초보에게는 추천하고 싶지 않다. 보드게임을 조금 해본 사람들에게는 꼭 추천하고 싶다. 그리 길지 않은 플레이타임에 잘 녹아든 테마가 몰입도를 확 높여주면서 뒤로 가면 갈수록 점점 재미있어진다.  "
- 크흠
일러스트는 그냥 그랬고 주사위도 있어서 첫인상은 별로였는데 게임 내용으로 극복한 경우. 이것저것 신경 쓸 게 많고 복잡해서 배울 때 약간 귀찮기도 했지만 그걸 극복하니 그 복잡함이 재미로 다가왔다. 제한된 행동 안에서 하고 싶은 많은 것들을 추려내야 하는 고통과 빡빡함이 즐거웠다. 정말 호텔 경영하는 것처럼 느껴졌다. 2인플만 3번 플레이.  "
- 쇼기
위대한 로렌조와 비슷한데 방해요소는 덜하고 테마는 더 재미있다. 14액션 내에서 최대 효율로 콤보를 만드는 게임. 보드게임 숙련자들일 경우에만 3인 강추, 아니면 2인 추천.  "
- 차가운소다
일단 테마성 좋고~ 2,3인플 베스트. 주사위 사용하면서 자기 점수 최적화를 위해 열심히 꽁양꽁양(?)하던 모습에 각자 자기 할 것만 몰입한다는 인상을 받음. 콤보 터질시에 짜릿하긴 하지만, 아이콘이 조금 직관적으로 알아보기 불편해보임.  "
- 푸우곰sk
마르코폴로를 하고픈데 2명이라면 그랜드 오스트리아 호텔을.. 혹은 그랜드 오스트리아 호텔을 하고픈데 3~4인이라면 마르코폴로를..  "
- 품질보장
테마에 푹 빠진 게임! 룰은 어렵지 않다. 하지만 한 사람이 장고하기 시작하면 플레이타임은 끝없이 늘어진다...  "
- Saebyeol
2인으로는 강추, 숙련자 3인까진 매우 재미있는 게임. 개인적으로는 카드들의 가독성이 좀 아쉽지만 게임자체는 매우 추천한다.  "
- 마키세
주사위 전략 게임들중에서 테마가 제일 잘 느껴지고 난이도도 어렵지 않은 유로 게임으로 카드엔 텍스트가 없고 아이콘으로만 이루어져 있다. 아이콘만 익숙해진다면 시원시원하게 턴을 진행할 수 있으나 그 전까진 게임 특성상 4인은 비추하며 2~3인이 베스트!  "
- 7SEEDS
쉬운 룰, 잘 느껴지는 테마 조금 빡빡하긴 하지만 하는 재미가 있다. 덤으로 여자친구가 매우좋아해서 만점짜리 게임이 되엇다.  "
- 어흥이가어흥
테마가 잘 느껴지고 룰이 깔끔한 2인 최적게임. 하지만 3인부터는 루즈해지고 직원카드가 언밸런싱한 점이 몇가지 있다. 하지만 이러한것 또한 큰 매력이라는 점! 그리고 제한된 라운드 안에 해야할게 많아 빡빡한감이 느껴진다. 단점들보다 장점이 더욱 빛나는 게임!  "
- Trufer
직원카드 손님카드 등 밸런스가 안맞는다. 직원카드를 예로 들면, 초보자용 게임을 위해 정해진 a b c d 카드그룹을 쓰지 않을거라면 반드시 게임 시작전 카드 드래프트로 직원카드를 나눠야한다. 점수 콤보 터뜨리는게 유기적 흐름이 아니라 여기저기서 주워모으는거라 혼자만의 점수내기 게임으로 느낄 때도 있다.  "
- 지나가던사람
여러가지 요소들을 적당히 버무리고 연계해서 전략성을 만들어내는 것이 최근 유로게임의 유행인데, 그 유행속에 나온 게임 중 가장 뛰어난 게임이지 않을까 싶다. 신선함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어필하기 어려울 것 같다. 4인 플레이는 절대 금물.  "
- 우기두기
아주 가볍지만은 않은 게임이나 시스템과 유기적으로 잘 연결된 테마 덕에 룰 이해가 그리 어렵지 않다. 여러 취향의 게이머들에게 어필할 요소를 많이 갖고 있다.  "
- 오어사
마르코폴로보다 더 재밌었다 단 2인플일경우에만  "
- killriding
점수를 낼 방법이 다양하여서 다양한 전략을 생각해야하는 좋은 게임. 룰이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서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인내심이 있다면 3인까지 재밌게 즐길 수 있을 듯하다. (단, 장고하면 상대방이 점점 게임에서 멀어진다)  "
- 혜성러버
마르코폴로의 느낌이 많이 났다. 정말 재미있는 주사위 전략게임이라고 생각함. 다만 2인이 넘어가면 지루할 것 같다. 피아에 입고됐을때 샀어야했다.  "
- 계란말이
카드 아이콘이 좀 불친절하고, 장고를 하면 좀 길어지긴 하지만 주사위를 이용한 훌륭한 전략 게임. 시스템도 룰도 간결하고 좋은 고민을 하게끔 잘 만든 좋은 게임. 한판 해보고 팬이 되었다.  "
- 양철나무꾼
2-4인용인데 사람이 많아질수록 기다리는 시간이 엄청나게 지루해져서 2인 전용이 낫다고 생각될 정도. 4인용을 했다가 4명 중에 3명이 다시는 이 게임을 하지 않겠다고 선언한 슬픈 경험도 있다. 게임 시스템 자체는 그럭저럭 괜찮은 편이나 요즘 게임 치고는 룰북이 참 불친절하게 느껴진다.  "
- Gunbird
주사위 전략 게임의 수작. 마르코 폴로에 이어, 온갖 요소를 차용한 종합 선물 세트.  "
- EpicWars
라그랑하 주사위로 로코코 보드 채우는 느낌 ㅎㅎ 난이도도 딱 그 두 게임 중간정도가 아닐까. 4인플은 다소 지루해지는 면이 있어서, 3인플로 한두번 정도 더 해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
- 젤로피
유쾌한 테마와 라그랑하,파나막스식 주사위 액션시스템이 잘 어우려져 수작을 만들어 냈다.. 다만 쉬운룰에비해 난해한 아이콘과 불친절한 룰북 및 참조표가 아쉽고.. 생각보다 자기턴이 오기까지의 시간이 길어서 4인 보다는 2-3인이 더 재밌지 않을지.. 기대가 너무 컸어서.. 기대만큼의 재미는 아니었지만 가격만 적당하다면 구해서 더 돌려보고 싶은게임  "
- Deu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