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후기 자료 BTV 팟케스트 구성기 모임 보드카페 커뮤니티 쇼핑 펀딩 랭킹 신작 올해의 게임 포스트 PLAY 중고 더보기
전체순위 전략순위 추상순위 컬렉터블 순위 가족순위 어린이순위 파티순위 테마순위 워게임 순위 한글순위
전체순위1142
  6.710 점 / 10

더게임

 (2015)
The Game: Spiel... so lange du kannst!
평가: 140 명 개인평: 43 명 팬: 8 명 구독: 8 명 위시리스트: 14 명 플레이: 478 회 보유: 375 명
"아니..그걸 왜"  "
- noired
누구나 부담없이 할수있는 게임  "
- 파이리
초심자를 위한 보드게임 바이블  "
- Lucky Six
간격 인식의 차이. 그리고 한숨과 분노와 환희. "조금 차이나요;;;" 라는 거짓말. 새로운 사람과 함께할 때가 가장 재미있습니다.  "
- 깨달음
카드 내며 서로서로 미안해지는 게임. 개인적으로 하나비보다 훨 낫다.  "
- 이미사용중인닉네임
20~30분간 긴장감을 이어갈 수 있는, 룰은 간단하지만 성공하긴 쉽지만은 않은 카드 게임. 플레이어 간의 호흡도 중요하고, 카드 운도 중요하다. 개인적으론 카드운 3 판단력 7의 적절한 밸런스가 맘에 든다. 초심자에게 영업하기 좋은 게임. 단! 마음 비우고 하지 않으면 협력이고 나발이고 ... 흠흠! 암튼 마음 비우길~  "
- 네오마키
이게 뭐 어렵겠어? 1분 뒤 으아아아아악  "
-
필러게임이라고 쳐도 더 재밌는 다른 게임들이 많을 것 같다. 2인플 2회.  "
- 쇼기
놀러가서 친구들과 다시 다시 꼭 성공하리라 불태운 게임... 테마와 게임성이 정말 좋은 협력게임 같다!  "
- 봄겨울
그냥저냥 평범한 필러게임  "
- 마키세
단순한 룰과 카드만으로 괜찮은 협력게임을 만들었으나 카후나 싸대기를 후릴정도의 본격 커플 브레이커 게임 ㅋㅋ 이게임만의 장점라면 두커플이 함께 할 수있고 두커플을 함께 아작낼수 있다는 점. 보드카페 알바가 꼴보기 싫은 커플에게 추천하기 좋은 게임이다.  "
- 품질보장
자신만만하게 카드를 두장 내려놓았을 뿐인데 친구들의 눈에는 살기가 가득했다. 훈련소에서 자주하는 '동기가 가장 큰 적이다' 라는 말이 떠오르는 게임  "
- 화지
뒷목 잡게 만드는 난이도 만큼이나 끝이 후련한 게임. 멤버 혹은 결과에 따라 한숨만 가득할지도...  "
- 길시언바이서스
그냥 게임 하는 내내 미안해하면 된다 이 게임은.  "
- 닥터마빈
말을 아낄수록 재미있다. 침묵게임으로 진행하면 속이 터지면서도 어이없어 낄낄거리게 되는 게임.  "
- 땡그랑반푼
서로 믿어야 합니다. 우리 모두는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 오어사
아시겠지만 '잭스님트' 카드로 플레이 가능합니다.  "
- 지나가던사람
뭘 어떻게 해도 화가 납니다. 늘 화가 납니다. 카드 한장 나올때마다 뒷목 잡는 일이 다반사... 앞사람이 카드를 내려놓으면 멱살을 잡고싶어지고, 내가 카드를 내려놓으면 뒷사람의 한숨이 깊어집니다... 대체 이게 뭐라고!!!! 이 카드쪼가리가!!  "
- 젤로피
거의 운에 따라 게임이 끝나는 느낌. 간단함에 점수를 줄 수 있겠으나, 큰 재미가 있다고 생각되진 않았다.  "
- 과대망상
한 해가 지나고 나니, 너무 평범해져버린 카드게임.  "
- 스타후르츠
본격 ㄸ싸기게임. 협력이라는 요소의 본질을 꿰뚫는 게임이라고나 할까. 번뜩이는 아이디어는 본질로부터 나온다는 걸 증명하는 게임  "
- 낑깡소스
간단하지만 머리를 좀 써야 한다. 할수록 점수가 낮아진다면 즐거울 것이다.  "
- 테라짱
하나비 외에 카드로 협력게임이라니 신기하며 재미있다. 룰이 쉬울뿐 이기기는 어렵다  "
- 체브라시카
정말 단순한 게임, 왜 이런게임이 여태까지 없었을까??? 질문하게 되는 게임. 나름 재미있다. 협력게임인데, 서로가 서로를 탓하게 됨... 하나비와 비슷하게 암묵적인 룰이 필요함. 게임 이름때문에 이 게임 검색하는 건 포기...  "
- 보드삼
별 것도 아닌 규칙으로 이런 놀라운 게임을 만들어 내다니 놀랍다. 제목도 별 것 아닌 것같이 잘 만들었다.  "
- 와싯
작가가 지을 이름이 없어서 그냥 이름을 더 게임이라고 지은 느낌은 나만 느끼는걸까.ㅋ 더 게임보다는 '내 혹(또는 ㄸㅗㅇ)이 더 굵다'가 더 어울리는듯.. 서로가 자기 패가 더 안좋다고 게임 내내 소리치는 게임. 그래도 내용만큼은 상 받을 만하다. 추천.  "
- 딸기우유
트롤링 하지 않는다고 생각하고 카드를 내려놨더니 모두가 매서운 눈으로 쳐다보는게 어찌나 무서운지.... ㅋㅋㅋㅋ 물론 나 역시 다른 플레이어를 노려보지만ㅋㅋㅋ  "
- 너굴너굴
간단한 내용물과 룰 가지고 이런 재미를 만들어 낸 것은 놀라울 정도로 괜찮은 게임. 하지만 게임 결과는 지극히 운의 요소가 심하게 개입된다고 밖에 생각되지 않을 정도로 서로의 협동심 따위는 필요없고 그냥 어쩌다보니 성공하거나 실패하기 때문에 심도 있는 플레이를 찾기는 힘들다. 그래도 많은 수를 점프하는 것이 나오거나 10차이의 역순 또는 극히 차이가 적은 카드가 연속으로 나올때의 반응을 생각하면 파티게임으로서는 꽤 즐겁다.  "
- Gunbird
오름차순/내림차순으로 카드를 많이 내려놓는 게임인데, 협력이라는 점이 흥미롭다. 게임의 접근성도 좋고, 익숙한 시스템을 살짝 변형시켜 고안화한 아이디어도 좋다.  "
- 림림
파티용으로 3인이상 플레이시, 목표달성에 실패하면 가장 못했다고 생각하는 사람 동시에 지목해 벌칙 먹이는 것도 좋을듯.  "
- 스타후르츠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