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라이프 홈
로그인 보드라이프 | 회원가입 | 계정정보 | 지원센터 OFF
블로그 홈    보드게임 전체 게시글
차나한잔님의 블로그
게시글 작성 관리
대표배지 전체보기
오늘:1,311
어제:296
전체:388,757
 한줄평
부담없이 할수있는 깔끔한 느낌의 경매 게임. 한글판은 디자인이 안타까우며 영문판(아르누보풍)이 더 나아보인다  "
- 차나한잔
일러스트가 우월한편으로 유적을 탐험한다는 테마가 잘느껴지는 게임. 어떤 카드를 뽑느냐에 따라 재밌는 상황들이 많이나오며 필구게임인듯  "
- 차나한잔
단순한 게임이라 과소평가하고있었지만 직접해보니 꿀잼인 게임이다 운빨 게임이라고 할순 없는 것이 숙련이 되면 원하는 지점으로 보내서 약간의 전술도 활용할수있다 추가주사위는 무조건 구입해야하며 미디움말고 일반사이즈로 하는게 좋아보인다  "
- 차나한잔
추억으로 미화된 고전게임인줄 알았는데 요즘들어 접해보니 정말 잘만들고 재밌는게임이다 최신게임과도 견주어 플레이될가치가있다 내가원하는건 딱하나 신판일러에 목재컴포로 발매되는것...  "
- 차나한잔
재미요소가 크지않고 금방 질린다 바로방출한 게임  "
- 차나한잔
생각보다 재미가 훨씬 없어서 놀라웠다 협력으로서도 재미가 없었고 전쟁 느낌도 그닥 없었다. 리플레이성도 낮아보인다 구매할 필요가 있을까 싶은 게임.  "
- 차나한잔
기대를 약간하고샀는데 재미가 별로 없고 리플레이성이 떨어지는 게임같다 몇판하고 바로 판매해버렸다 그후 잊혀진게임  "
- 차나한잔
추리를 조금 입힌 전략 게임 느낌. 미니 사이즈 게임이라 크게 기대안하고 샀는데 생각보다 재밌다. 2인용에 비대칭 게임이란게 맘에 든다 시간도 한 15분 정도로 부담이없는데다 플레이 내내 긴장감이 있다. 잘샀다는 생각이 절로 들며 소장가치도 있는 편  "
- 차나한잔
장점 : 승리조건이 여러개로 생겨서 역전 가능성이 약간 더 생겼으며 스피드하게 끝낼 수도 있다. 부루마블보다 여러모로 룰이 발전되었기때문에 옛날 생각만하고 게임한다면 '기대 이상'으로 재밌는편. 단점 : 덧셈해야되는 돈계산이 귀찮고 환전해서 주기도 귀찮다. 천원 단위는 반올림하고 아예 봉인하는게 낫다. 종합 : 메가디럭스 버전으로 산다면 돈이 아깝진않을듯. 자료실도 참고하시길.  "
- 차나한잔
옆반(4학년)에서 2달째 최고 인기게임이라고 해서 구입해봤다. 바퀴벌레 포커의 약간 마이너 버전 쯤으로 생각하면 될듯하다.  "
- 차나한잔
옛날옛적에와 룰이 매우 흡사해서 한글판으로 발매한거라해도 믿을 정도. 그런데 가성비가 좋지 않다  "
- 차나한잔
피아판 모던아트는 테마 몰입도가 기존의 것과 비교가 안된다. 어른만 좋아할줄알았는데 꼬마애들조차 왁자지껄하며 경매에 빠져든다.  "
- 차나한잔
비슷한 류의 게임에선 제일 재밌었다 자주하면 질릴 것 같고 종종 플레이하면 디자인도 좋으니 완소 게임이 될듯. 그리고 확장은 필수로 보인다. 본판만으로 하는게 상상이 되지 않는다.  "
- 차나한잔
바퀴벌레 샐러드와 규칙이 거의 같긴하지만 쓰읍~ 음~ 하는 수프의 룰이 좀 더 마음에 든다 은근히 중독성이 있는 게임. 소장할 가치가 있다.  "
- 차나한잔
투수와 타자의 심리전을 그대로 보드게임에 녹여냈다. '설마 거기서 그걸 낼까''라는 심리가 재미포인트 중 하나며 상대방을 농락하는게 꿀잼이다 꼭 14연속 볼을 던져보라 웃겨서 배를 움켜잡을것이다 심리전부터 덱스터리티까지 잘조합됬으며 매우 애정하는 게임. 단점은 룰북 설명의 부족함과 표시판의 불편함, 가림막의 크기 정도  "
- 차나한잔
블러핑 게임의 기초 게임. 하지만 리플레이성이 매우 떨어지기 때문에 구입할 필요가 있나 싶다.  "
- 차나한잔
컵을 그림대로 좌우 '방향'까지 맞춰 순서대로 쌓아야 한다는 점 덕분에 매우 헷갈리고 재미가 떨어진다. 할리갈리는 역시 정통 과일 버전만 있으면 될듯.  "
- 차나한잔
최상의 플레이만 한다면 '선'이 무조건 이기는 게임....인데 일반인들이 뭘 알겠나? 세팅하기도 편하고 오목하는 재미로 부담 없이 플레이하기 좋다. 생각보다 머리쓰는 재미가 있어 라이트하게 즐긴다고하면 권할만한 게임.  "
- 차나한잔
게임은 나쁘지 않은데.. 분명 할만한데.. 생각보다 손이 안가는 이상한 게임. 누군가 세팅해놓고 부르면 플레이할만하다.  "
- 차나한잔
블러핑 게임을 충실히 구현하는 게임. 이따금 꺼내서 플레이할 정도는 된다. 다만 '국경에서'보다 테마가 와닿지 않아 아쉽다. 똑똑이단추도 맘에 안든다. 국경에서가 재판됐으면..  "
- 차나한잔
전통적인 게임이지만 꽤나 즐겁게 할만한 게임이다. 아직도 추천할만한 게임. 다만 머리 쓰는 재미는 별로 없는 것 같다.  "
- 차나한잔
입문자에게 보드게임의 세계를 맛보여줄 보석 게임. 생각보다는 괜찮지만 극찬할만한 게임성은 아니다. 이 게임의 최고의 장점이라면 누구에게나 먹힐만한 범용성이랄까? 다만 보석 테마가 기대에 비해 거의 느껴지지 않아 매우 아쉽다.  "
- 차나한잔
헷갈리지 않기 위해 집중력이 크게 필요하고, 단순하면서 긴장감이 있어 은근 재밌다. 하지만 못하는 사람이 "딴거하자"고 하기 때문에 오래 하지는 못하는 게임.  "
- 차나한잔
아주 전통적인 느낌의 기억력 게임. 나쁘진 않지만 크게 매력은 없다. 구입할거면 반드시 '미니' 사이즈로 사야된다 일반 사이즈는 특대 느낌이 나서 부담간다.  "
- 차나한잔
긱에서 평이 좋아 해구한 게임. 좀더 복잡한 오목 느낌이 난다. 크게 기대를 하고 플레이하면 실망할수도 있지만 리플레이성이나 재미 측면에서 괜찮은 편이다. 게임은 5X5나 6X6 판에서 하는 것을 추천한다. 캡스톤을 이용하여야 게임의 참맛을 느낄수 있기 때문.  "
- 차나한잔
회사를 독점하기 위해 상대방과 경쟁하고 심리전이 은근 치열하게 펼쳐지는 라이트한 게임. 엄청 꿀잼은 솔직히 아니었지만 종종 돌릴 수 있는 무난한 게임이란 생각이 든다.  "
- 차나한잔
사고 후회한 대표적 게임. 노잼.  "
- 차나한잔
비싸고 재미있고 플레이에 부담이 없고 리플레이성이 좋은 게임이다 에어하키와 유사하여 긴장감이 끊이지않는 데서 재미의 포인트가 있다  "
- 차나한잔
사기를 치고 싶은 사람들의 본능을 게임으로 만들었다. 파티게임으로 제격. 게임은 즐거우라고 하는 것이니 다른 전략게임보다 더 의미있는 시간을 보낼지도?  "
- 차나한잔
재밌고 리플레이성이 좋다. 생각한것보다 훨씬 추천할만하다 문제를 내는 입장이나 맞추는 입장이나 흥미로운 게임진행.  "
- 차나한잔
1
2
Copyright ⓒ 2015 보드라이프 boardlif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