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라이프 홈
로그인 보드라이프 | 회원가입 | 계정정보 | 지원센터 OFF
블로그 홈    보드게임 전체 게시글
차가운소다님의 블로그
게시글 작성 관리
대표배지 전체보기
오늘:12
어제:72
전체:52,536
 한줄평
중세시대 결혼 테마 잼잼. 보기보다 룰이 쉽고 아이콘이 직관적이다. 결혼과 무역 개념이 재미있고, 엄청 고민되는 케익자르기도 들어가 있으며, 영향력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액션별로 여러가지 매커니즘이 잘 섞여 있다. 개인미션과 라운드별 점수 계산으로 작은그림과 큰 그림을 수시로 그려야한다. 일러스트도 매우 마음에 든다.  "
- 차가운소다
서부개척 테마의 나쁘지 않은 건설게임. 아기자기하게 모아서 큰그림 그리는 느낌이다. 타일과 큐브로 건물을 건설하는 점이 재미있다. 단점은 캐릭터가 다양하지 않아서 리플레이성이 떨어진다는 점.  "
- 차가운소다
빌더스 느낌의 소소한 재미를 주는 게임. 남이 실컷 개발해놓은 발명품에 슬쩍 숟가락 얹는 재미가 있다. 하지만 게임이 전체적으로 조금 늘어지는 느낌이고 2인은 절대 비추.  "
- 차가운소다
생각보다 플레이가 간단하고 룰도 쉽다. 협력적인 요소가 들어가 있어서 더 재미있다. 너무 자기만 생각하다가는 꼴등할 확률이 높고, 초반에는 아슬아슬하게 이기적으로 플레이 하다가 후반가서 이제까지 모아온 것들을 터뜨리는 재미가 있다.  "
- 차가운소다
라스베가스에 약간의 변주가 들어간 느낌. 아이들과 하기에는 더 적절한 것 같다. 컴포가 매우매우 작은데 비해 박스는 매우매우 크다는 큰 불만 빼고는 마음에 드는 게임.  "
- 차가운소다
간단하게 할 수 있는 호텔테마 게임. 눈치보는 재미도 있고 오래 걸리지도 않는 게임이라 좋다. 4인~5인이면 제일 재밌을 듯  "
- 차가운소다
로스트시티가 생각나는 2인게임. 룰도 쉽고 나름 전략도 있는데다 로스트시티보다 점수 계산하기가 수월해서 자주 돌리고 싶다.  "
- 차가운소다
룰은 너무 간단한데 게임하는 내내 고통스러운 게임. 최악을 피해 차악을 선택하는 게임인 듯하다. 안 깨는 것은 최고, 깨는 것은 당연, 두 개 깨는 것은 최악.  "
- 차가운소다
2인 카드 전략으로는 탑. 카드게임 답게 카드 드로우 운빨이 좀 있지만 매력적인 테마와 빠른 진행이 마음에 든다. 절판된게 너무 아쉬운 게임 ㅠㅠ  "
- 차가운소다
인생에 한 번 해본 것만으로도 충분한 것 같다. 게임이 끝나고 나서 어플 사용의 신기함만 남은 게임.  "
- 차가운소다
어느정도로 카드를 써야 상대방이 홀랑 완성해서 점수를 가져가지 못할까 고민하게되는 게임. 간단한 브릿지게임으로 괜찮다. 간단한 룰은 장점. 말도 안되게 게임이 일찍 끝나는 점과 3인 최적이라는 것은 단점.  "
- 차가운소다
테마가 잘 살아있는 쉽고 재미있는 게임. 아무리 해도 질리지 않을 것 같다. 개인적으로 선셋카드가 너무 일찍 나오도록 설계되어 있어서 아쉽지만 그 감질맛나는 타이밍에 게임이 끝나기에 "한판 더!"를 외치게 하는 게임인 듯... 뒷장을 보고 어느정도 숫자인지 예측하는 시스템도 신선했다.  "
- 차가운소다
트릭테이킹을 멋드러지게 변주해보려고 시도는 했는데 실패. 룰도 애매하고 전체적으로 노잼에 테마또한 전혀 느껴지지 않는다.  "
- 차가운소다
무난한 트릭테이킹 게임. 적당한 셋컬렉션이 필요하고 트럼프 수트가 없다는 점, 카드 세기의 순서인 오름차순, 내림차순이 수시로 바뀐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평범한 게임이다.  "
- 차가운소다
위대한 로렌조와 비슷한데 방해요소는 덜하고 테마는 더 재미있다. 14액션 내에서 최대 효율로 콤보를 만드는 게임. 보드게임 숙련자들일 경우에만 3인 강추, 아니면 2인 추천.  "
- 차가운소다
매우 간단한 룰에 매우 귀여운 일러스트로 재미있게 했던 게임. 간단한 셋컬렉션인데 은근 전략요소도 있고, 특히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게임하면서 자동 힐링된다. 게임 플레이도 매우 짧아서 브릿지로도 괜찮다.  "
- 차가운소다
성공할 수 있는 게임인가...? 발상 자체는 재밌고 할 때도 집중해서 하게 되지만 게임이 끝나고 오는 허무함은 덮을 수 없을것 같다.  "
- 차가운소다
간단한 룰과 컴포로 신선한 재미를 이끌어냈다. 누구에게나 내밀기 좋은 게임. 개인적으로 숫자 모양이 마음에 안들고 타일을 앞-뒤로 자유롭게 뒤집어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이 아쉽지만 그럼에도 자주 할 것 같다.  "
- 차가운소다
운을 커스터마이징과 전략으로 어찌어찌 극복할 수 있을 거라 생각했지만 운 안좋은 놈은 주사위를 뜯어고쳐도 안좋은 건 매한가지. 다른사람의 턴에 모두 주사위를 굴려 기다리는 시간이 덜 지루한 것은 매우 큰 장점이다.  "
- 차가운소다
일꾼 조립이라는 개념과 키메라 테마의 만남이 신선한 데 비해 텍스트도 많고 장고도 점점 길어지며 점수 획득도 탐탁지가 않다. 종족간의 유불리도 존재하는것 같고... 가볍지도 무겁지도 않아 여러모로 애매한 포지션의 게임.  "
- 차가운소다
첫 판 후에 바로 한글화를 직감한 게임. 언제 되려나... 예쁜 컴포에 쉬운 룰, 간단한 머리쓰기까지 가미된 아름다운 게임으로 사그라다와 느낌이 비슷하나 덜 고통스러운 느낌... 딱히 상황의 변화나 전략의 다양성이랄게 없어 리플레이성이 떨어지는 것은 단점이다.  "
- 차가운소다
전체적으로 재미는 있으나 매 번 재미는 매우 주관적일것 같은 게임... 한두 명이 트롤짓을 하거나 이상한데 꽂히면 답도 없다. 특히 후반으로 갈수록 점수차가 벌어지는게 눈에 보여서 절망적일수도...  "
- 차가운소다
꿀잼 파티게임. 초심자들에게 강력추천!  "
- 차가운소다
전체적으로 룰이 좀 조잡한 감이 있는 경매게임. 카드별로 다양한 효과가 있는건 장점이다.  "
- 차가운소다
어마어마한 텍스트와 그로 인해 보장되는 리플레이성은 장점. 한글화 필수는 단점. 글씨 읽다 지친다.  "
- 차가운소다
다양한 변주가 들어간 트릭테이킹 게임. 컴포가 예쁘나 보석 색깔도, 예쁜 반지도 실제로 플레이할 땐 그리 실용적이지 않다는 것이 흠.. (보석 색깔이 의미가 전혀 없고 반지도 과하게 크다) 하지만 충분히 재밌다. 특히 Sinner로 도전해서 성공할 때 쾌감! 카드 운이 몰빵되면 재미가 없어지는 단점을 게임 자체가 극복하지 못한 부분도 좀 아쉬우나 적절히 1등을 견제하는 플레이로 극복 가능. 트릭테이킹을 좋아하면 꼭 추천해 주고 싶다.  "
- 차가운소다
어렵지 않은 일꾼옮기기(?) 전략게임. 플레이 타임, 난이도, 인터액션, 일러스트... 모든것이 적당한 것이 맘에 든다. 물론 어느 것 하나 특출난 점이 없어 싫어하는 플레이어가 생길수도... 점수 획득 방법이 궁전 타일을 완성하는 단 하나라 아쉽긴 하나 그 안에서 충분히 여러 방식의 플레이가 가능. 오히려 요소를 더 추가했다면 더 번잡해졌을 듯하다. 에러플 요소도 적고 아이콘들도 직관적이라 쉽게 설명 가능한 한 턴 한 턴이 빠른 가벼운 전략게  "
- 차가운소다
주사위가 있는데 운빨은 거의 없는 신기한 전략게임. 돈주고 남의 주사위를 사오는 것이 참신했다. 테마는 거의 느껴지지 않으나 나름 게임 곳곳에 테마가 숨어있으니 이건 룰 설명자의 몫인 듯... 카드가 여러장이고 게임 할 때마다 바뀌니 리플레이성도 높고 일꾼 밀어내기 액션이나 주사위 사오기, 점수 선점 등 인터액션도 꽤 있다. 점수 획득 루트가 다양하나 직관적이진 않아서 한두 번 해서는 점수를 어떻게 뽑아내는 지 감이 오지 않는 건 단점. 나만의  "
- 차가운소다
열심히 돈 벌어와도 구박받는 게임... ㅠㅠ 잔룰이 조금 있어서 그렇지 게임 자체는 파티파티하고 재밌다. 최소 6명부터, 짝수인원수가 재밌는 게임이라 인원이 까다롭고 장소도 넓은곳이 필요한 게임이지만 까다로운만큼 재미있다.  "
- 차가운소다
개인적으로 I cut, you choose 시스템을 가진 게임중에서 원톱. 잔룰은 거의 없고 시스템으로만 재미를 보는 게임인데 피자타일부터 박스, 메뉴얼, 점수기록표까지 일러스트들이 테마와 너무 잘 맞아서 게임하다 배고파진다. 룰도 쉬워서 초심자들에게 권하는데 부담이 없지만 머리아픈 상황이 자주 발생하니 주의...  "
- 차가운소다
1
2
Copyright ⓒ 2015 보드라이프 boardlif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