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라이프 홈
로그인 보드라이프 | 회원가입 | 계정정보 | 지원센터 OFF
블로그 홈    보드게임 전체 게시글
차가운소다님의 블로그
게시글 작성 관리
대표배지 전체보기
오늘:23
어제:75
전체:90,581
 한줄평
카드가 금박이고 일러도 예뻐서 전체적으로 만족합니다  "
- 차가운소다
휴대성을 얻고 재미를 잃었다.  "
- 차가운소다
잘 만들어진 브레인버닝 전략게임. 비교적 널널한 액션과 콤보 만드는 재미가 쏠쏠하다. 테크가 다양하고 여러가지 액션들이 서로 연결돼 있다. 촐킨이나 마르코폴로 보다는 낫고, 로렌초보다는 살짝 못한듯?  "
- 차가운소다
주사위가 아닌 카드로 운을 줄인 점과 메인보드에 진행하기 때문에 인터액션을 늘린 점, 같은 카드라도 개개인의 드로잉 규칙이 모두 다른 점이 마음에 든다.  "
- 차가운소다
단어 자체보다 단어를 맞히는 과정에 더 집중한 게임. 코드네임같은 게임은 출제자의 능력이나 팀워크가 중요한데, 이 게임은 그런 부담이 적은 부분이 마음에 든다.  "
- 차가운소다
마블 팬에 마이파류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면 좋아할 지 모르겠으나, 전체적으로 시크릿히틀러나 아발론보다 추리할 단서가 적어 불호.  "
- 차가운소다
간단한 룰의 블러핑 게임. 룰이 명료하고 많이 틀린 사람들에게도 비교적 공평해서 주사위 게임인 블러프보다 깔끔하다.  "
- 차가운소다
인원수에 따라 게임의 재미가 늘었다 줄었다 기복이 심하고, 진행도 전체적으로 늘어지는 느낌. 카드만으로 다양한 아이템의 능력을 사용하면서 팀별로 같거나 비슷한 숫자의 인원이 대결하는 것 자체는 마음에 드나, 전체적으로 불호.  "
- 차가운소다
카드를 얻을수록 제약도 커지는 독특한 경매게임. 시간이 갈수록 누군가는 어부지리 할 수 있는 경우가 커지니 항상 정신 똑바로 차리고 경매를 해야한다. 상대방의 눈치를 봐야하지만, 득실 계산이 어느정도는 직관적으로 가능하기 때문에 깔끔한 게임이다.  "
- 차가운소다
배신자가 게임 도중에 정해지는 특이한 반협력 게임. 매우 다양한 시나리오는 마음에 들지만 전략적인 부분이 크지 않고, 주사위 결과에 따라 게임의 흐름이 정해지는 '주사위똥망협력'의 틀에서 크게 벗어나지 못한 점은 아쉽다.  "
- 차가운소다
블러핑으로 골탕먹이고 빠릿빠릿하게 카드의 가치를 따져 눈치보며 구매하는 경매+블러핑 게임. 상대방이 얼마나 낼까, 이 카드는 얼마에 먹어야 이득일까 등등... 너무 고통스러움.  "
- 차가운소다
'소거법' 추리를 좋아한다면 반드시 좋아할 고전이자 명작. 하지만 단순히 하나하나 용의선상에서 제거해 나가는 기계적인 느낌도 있다. 모두가 하나하나 들어맞을 때, 그리고 꼼꼼한 표기의 결과로 최종적으로 정답을 맞혔을 때의 쾌감은 좋으나, 하나라도 삐끗하면 다 틀리게 되는 '소거법' 추리에서 벗어나지 못한 점, 질문카드로 인한 질문의 제한이 어마어마한 점은 아쉽다. 숫자퍼즐인 스도쿠 하는 느낌이 들기도 한다.  "
- 차가운소다
잔룰이 조금 있지만 처음 배울 때 확실히 해 두면 헷갈리진 않을 정도. 남&녀 타일의 효율적인 사용이 핵심적인 듯하고, 여러가지 액션들이 유기적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어느것 하나 포기하고 싶지 않다. 정말 재미있는 중급전략.  "
- 차가운소다
스플렌더와 센추리급의 초급 전략게임 중 아직까진 원탑. 완벽한 상위호환인 듯하다.  "
- 차가운소다
점수 계산이 약간 번잡하긴 해도 다양한 테크 타는 재미도 있고, 1인플도 재미있는 몇 안되는 게임.  "
- 차가운소다
왜 굳이... 지금도 충분히 예쁜데 못보게 만들어야만 했습니까!!!  "
- 차가운소다
(비)웃으며, 깔깔거리며, "제발!", "가즈아"를 외치며 할 수 있는 파티파티한, 그러나 마냥 가볍지만은 않은 즐거운 게임  "
- 차가운소다
테마와 게임성을 모두 잡은 준수한 게임. 군데군데 개선할 점도 꽤 보이지만 이정도면 재미있는 게임이다.  "
- 차가운소다
다양한 경매의 변주와 장소별 혜택이 흥미로운 게임. 특정 테크가 강한 느낌은 있으나 그리 거슬리진 않는다.  "
- 차가운소다
가벼운 중급 전략게임. 룰이 쉽고 카드들도 대부분 직관적이다. 높은 점수를 얻으려면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아야 해서 강제적으로 밸런싱을 한 부분이 마음에 든다. 일러스트가 준수하고 컴포넌트도 질이 좋다.  "
- 차가운소다
독창적인 그림을 그리는 것이 즐겁지만 딱 거기까지인 게임. 그림 그리는 난이도에 비해 생각보다 점수 계산이 꽤 복잡해서 초심자들이나 게이머들과 하기 애매한 게임이다.  "
- 차가운소다
신박한 게임이지만 결과물은... 그리기 매우 귀찮고 쉽게 지워지며 그림때문에 잘 보이지도 않는다. 카드와 이동액션을 떠나서 좀 더 활동적인 추리라는 점에는 가산점을 줄 수 있으나 그로 인해서 게임 진행이 과도하게 거추장스럽다. 그림이다보니 판단의 애매함이 생기기도 한다.  "
- 차가운소다
준수한 롤앤라이트 게임이다. 선로 놓는 규칙과 점수 계산 규칙이 좀 헷갈리는거랑, 주사위빨 좀 타는거 빼고는 룰도 직관적이고 쉬운 편이다. 작은 확장 넣는게 개인적으로 더 재밌다.  "
- 차가운소다
한밤의 늑대인간의 최고 장점이 짧은 플레이타임인데 그걸 인위적으로 길게 늘여놓은 느낌. 부분부분의 변주가 재미있긴 하지만 괜히 장점만 줄여놔서 별로 하고싶지 않은 게임이 돼 버렸다. 한주 한 판 하느니 한밤 두세 판 한다!  "
- 차가운소다
가장 진화된 버전의 최신 VR추리 게임. 시간의 흐름에 따라 캐릭터의 유무가 달라지고 VR도 꽤 실감나게 잘 구현해 두었다. 답만 맞히고 끝나는게 아니라 찾은 부분과 찾지 못한 부분에 대한 점수까지 세심한 느낌. 하지만 QR코드 찍는게 불편하고 텍스트도 일일히 읽어야 하므로 여러모로 3인이상은 비추.  "
- 차가운소다
이제까지 해봤던 롤앤라이트 게임 중에서 제일 마음에 든다. 주사위가 아닌 카드라 숫자가 꽤 골고루 분포되어서 나오고,테크별로 점수차도 크지 않으며 테크 타는 맛도 있고, 1인플도 재밌다. 테마도 자연스레 녹아있는 느낌... 강추!  "
- 차가운소다
트릭테이킹이라는 점과 엄청난 휴대성에 반해 샀으나 실망만 한 게임. 트릭테이킹이라 카드빨을 어쩔 수 없는건 이해하는데, 그게 시스템이 다 잡아내지 못한 느낌이다. 무엇을 내든 결과는 주사위 굴리는 것 같다. 비슷한 게임인 Ugo (우고? 유고?)가 훨 낫다.  "
- 차가운소다
플레이타임이 짧고 룰이 간단한 건 장점, 점수계산이 복잡하고 카드 장 수가 적다는 건 단점. 쉬운 룰 안에서 최적의 조합으로 최상의 점수를 내는, 생각보다 재미있는 게임이지만 자주 돌아갈 것 같진 않다.  "
- 차가운소다
게임 방식이나 전체적인 흐름은 간단한데 비해 점수계산이 조금 까다롭다. 이번에 낼 카드가 다른사람과 겹치지 않게 카드를 고르는 쫄깃한 맛이 있다. 재밌는 파티게임!  "
- 차가운소다
구성물을 보고 '이게 재미있겠어?' 싶었는데 정말 재밌다. 일단 게임방법이 간단하고 한 판이 짧아 계속 하게된다. 세팅 때부터 순위가 겹치지 않게 골고루 배치하는 센스가 맘에 들었고 내가 밀고싶은 티키가 다른사람과 겹치면 신이 난다. 다른 사람의 티키를 빼버리는 것도 꿀잼~ 강추 파티게임!  "
- 차가운소다
1
2
3
4
Copyright ⓒ 2015 보드라이프 boardlif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