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라이프 홈
로그인 보드라이프 | 회원가입 | 계정정보 | 지원센터 OFF
블로그 홈    보드게임 전체 게시글
탈라샤님의 블로그
게시글 작성 관리
대표배지 전체보기
오늘:65
어제:262
전체:387,325
보드게임 한줄평
> 커뮤니티 > 보드게임 한줄평
보드게임에 대한 나의 생각을 한줄로 이야기하고 공유할 수 있는 곳입니다.
확장 끼면 나라 특색도 있고 한국도 있고 한국이 좋은 티어라 자주 하고싶은데 자주 못하게된다. 쓰루가 너무 빡세면 한단계 낮은 문명게임으론 안성맞춤인데 네이션스 다이스에 밀리는 느낌이다. 평 3/5  "
- 탈라샤
디럭스 버전 소유중이지만 피규어 팩이 없다면 너무 심심한 일꾼놓기. 일꾼놓기에 룰이 많아 설명이 어렵지만 피규어가 있다면 몰입감이 배로 늘어남. 마인드 클래시 게임중 가장 좋아함. 평 4/5  "
- 탈라샤
비딸 게임중 테마성도 테마성이고 게임 설명 진행 시간 모두 만족하는 게임이다. 2010년 버전은 더 빡빡하다는데 충분히 2016버전도 재미있다. 평 4/5  "
- 탈라샤
망할 킥아웃 때문에 내턴이 더 안오는 느낌이다. 비딸 특유의 테마성은 좋지만 늘어지는 경향이 있다. 평 3/5  "
- 탈라샤
덱빌딩+RPG 조합이 매우 좋다. 덱빌딩 특성의 세팅번잡함을 제외하면 덱빌딩중 완성도가 가장 좋다고 생각함. 평 3.5/5  "
- 탈라샤
2:2 팀전이 구미를 당기지만 하드게이머 4명을 모으기란 쉽지 않다. 룰 자체가 빡세고 잔룰이 많다. 컴포넌트랑 도색 피규어는 상당히 좋음. 피규어 보고싶어서라도 또 하고싶지만 다시 룰북을 읽어햐 하는점은 스트레스다. 평 3/5  "
- 탈라샤
한자 토이토니카가 더 낫다. 인터액션이 상당한 편이며 게임내내 고통의 신음을 연발하기도 하는 게임이다. 디럭스 기준 컴포 및 구성상태는 매우 훌륭함. 평 2.5/5  "
- 탈라샤
D사의 아쉬운 대처지만 게임 자체는 재미있음. 2인 베스트이며 한번 끝을보면 다시 하기가 약간 꺼려지지만 충분히 1회플로 만족할만한 게임. 평 3/5  "
- 탈라샤
롤앤 라이트가 아니라 롤앤 드로우에 가까운 게임이고 그림그리는걸 싫어하는사람에겐 불호지만 자신의 마을 꾸미는 재미를 느끼는사람은 호이다. 게임 분위기와 다르게 주사위가 잘 나오지 않는데다가 원하는 자리는 항상 선점당해서 마을이 개판이다. 입문자에게 소개하기는 점수계산파트가 약간 까다롭다.게이머스 게임 사이에 필러게임으로 좋은 편이다. 평3/5  "
- 탈라샤
긱웨잇 3.2정도의 잘 만들어진 유로게임!  "
- 탈라샤
일러스트 난이도 컴포 전략성은 만족하고 잘 만들었다고 생각하지만 세팅에 에러플이 생길요소가 많다.개인적인 바람은 쭉쭉 순위가 올라갔으면 하는 바람이지만 8/10정도의 게임인것 같다.  "
- 탈라샤
재미있다! 구석구석 살펴보게 호기심을 자극해놨다! 하지만 이걸로 인해 게임오버되면 다시 가기가 귀찮다.. 카드운을 어떻게 잘 활용하냐에 따라 게임이 수월해지기도 빡빡해지기도 한다  "
- 탈라샤
저렴하게 즐기고 빠르게 즐기는 가성비 좋은 전략게임  "
- 탈라샤
2017에센에서 숨어있는 가장 재미있는 게임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테마성, 몰입도, 리플레이성 전부 괜찮은것 같다.. 색감은 호불호 이지만 개인적으론 호 이다.  "
- 탈라샤
천국은 무슨... 게임하다보면 돈이없어서,, 자리가없어서,, 고통받는다. 거꾸로말하면 상대방 앞에서 먼저 쓸어가면 또 이만한 희열이 없다.빠르고 빡빡한게임.  "
- 탈라샤
오를레앙 작가가 만들었지만 오를레앙처럼 여유롭지않다. 장소라는 시스템하나로 오를레앙과는 비교할수 없을정도로 액션이 제한된다. 그래서 좋다.  "
- 탈라샤
협력인듯 협력아닌 협력하는게임..인것 같지만 살아남기위해 발버둥쳐야만 합니다. 초반 카드빨+일꾼빨을 받는편이며 하드기준으로 3~4라운드까지 버티면 나머지는 스노우 볼링이 굴러가는편이고 못굴리면 그때 끝납니다. 전략게이머라면 중급도 쉽게 가는편인듯 하네요  "
- 탈라샤
자신만의 전략으로 달리는 레이싱게임! 하지만 너무 혼자하는 게임같고 누가 뭘하는지 신경쓸 새가 없다  "
- 탈라샤
모으는재미 만드는재미 광고하는재미 3박자를 모두갖췄습니다. 게임부피도 생각보다 작아서 갖고다니기 편합니다. 초중급 정도의 전략이지만 적절한 랜덤성과 직업 효율로 리플레이성도 보장되는 것 같습니다.  "
- 탈라샤
우주테마 + 4x + 테크타는재미 + 타일놓기(?) + 피규어 만으로도 먹고들어갑니다. 미사일이 좋다고 하던데 아직 안당해봐서 그런지 잘 모르겠지만 상당히 좋아보이는 아이템인건 맞습니다.  "
- 탈라샤
수많은 피규어, 묵직한 메탈코인, 두툼한 컴포들이 즐겁게합니다. 자리차지가 단점이김 합니다만 생각보다 가볍게 즐길수 있을정도로 룰이 어렵지 않습니다. 건물이 좋아보이는게 좀 있어보입니다만 한두개가 아니라 돈관리가 중요합니다.  "
- 탈라샤
뭐해야하지 뭐이리 빡빡하지를 느끼다가 어느순간 어? 벌써 끝이야?하는 게임입니다. 게임은 재미있는데 너무나 제한된 카드로 너무나 많은 선택지가 있어서 난잡해 보이는 게임이지만 재미는 있습니다.  "
- 탈라샤
알고있는 확장 중에선 손꼽는 확장입니다. 본판의 심심함과 뻔한걸 각종 모듈을 통해서 많이수정했습니다. 채권을 제외하곤 꼭 다 넣는걸 추천합니다. 단점이라면 뚫어져라 보면 본판카드색과 확장 카드색이 약간 색감이 달라서 눈치 챌 수도 있습니다ㅠㅠ  "
- 탈라샤
확실히 디럭스라 보는것만으로도 만족스럽습니다. 두툼한 판+ 이쁜컴포 + 메탈코인들! 건물밸런스가 심히 안맞아서 하우스룰을 약간 적용해야 좋지만 가끔씩 돌리면 정말 재미있습니다. 다이소 정리함이 있으면 세팅도 정말 쉽습니다.  "
- 탈라샤
중간 라운드 쯤부터 꼴지하면 정말 하기 싫어지는게임ㅜㅜ 따라갈 여지가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ㅠ 하지만 그래도 재미있습니다. 엄청난 공간차지의 압박만 이겨내면 꿀잼게임입니다. 개인적으론 3인이 제일 재미있는것 같습니다.  "
- 탈라샤
카드효과가 좋긴 하지만 입문용 일꾼놓기게임에 이만한 컴포,테마,아트웍을 따라올 게임이 별로없는것 같습니다. 와인경영한다 생각하면 초보자도 쉽게 적응합니다. 단 마마스앤 파파스 모듈은 꼭 끼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초반 전략이 매우 달라집니다.  "
- 탈라샤
얏찌랑 다르게 초반 주사위를 한번밖에 굴리지못해 호불호가 많이갈립니다. 전 주사위가 잘나와서 좋았지만 안나오면 별로라고 하네요. 테마,주사위가 이뻐서 좋긴좋습니다. 선마커가 고무인데다가 별로 필요도 없어서 지우개로 쓰면 좋을것 같습니다.  "
- 탈라샤
rococo랑 rokoko랑 뭐가맞는지 몰랐는데 언어차이인듯 싶습니다. 폭발적인 재미를 주진않지만 잔잔한 재미를 줍니다. 보드판이 상당히 이쁩니다. 누가 좋은카드를 가져가냐에 따라서 차이가 좀 나는것 같습니다.  "
- 탈라샤
아콜과는 다른 내 농장경영게임, 여러 요소들을 잘 섞고 인터액션이 가운데 장터말곤 활발하지않아 자기할것만 열심히 하는걸 좋아하는 게이머면 추천합니다. 게임 분위기가 참 좋습니다  "
- 탈라샤
2인게임을 싫어하지만 유일하게 갖고있습니다. 야구를 아는사람끼리 한다면 정말 좋은게임입니다. 투,타의 한구한구 눈치싸움을 원하면 9회말을, 야구 팀을 운영하듯이 자신의 선수를 꾸리는재미는 이게임이 더 재미있는것 같습니다.  "
- 탈라샤
1
2
Copyright ⓒ 2015 보드라이프 boardlif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