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라이프 홈
로그인 보드라이프 | 회원가입 | 계정정보 | 지원센터 OFF
블로그 홈    보드게임 전체 게시글
쇼기님의 블로그
게시글 작성 관리
대표배지 전체보기
발급받은 배지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오늘:6
어제:260
전체:85,002
 한줄평
5인까지 되는 전략이고 상자가 작아서 모임 때 챙겨가면 써먹을 여지가 많다. 오토마도 있어 1인플도 되고 3인플 같은 2인플을 즐길 수도 있는 다재다능한 게임. 유일하고 가장 큰 단점은 정말 맘에 안 드는 그림체. 5인플 1회.  "
- 쇼기
브래스와 무지 비슷한데 디자인은 더 별로. 플레이시간은 긴데 재미가 아쉽다. 오랜 경력의 보드게이머 분들의 추억보정이 조금 껴 있지 않나 싶은 느낌. 둘 다 1판씩만 해 봐서 뭐라 말하긴 힘들지만 개인적으로 브래스 승! 5인플 1회.  "
- 쇼기
특정 기술 타일은 무조건 먹고 시작해야 한다는 말을 들어서 이건 감점. 더 해 보고 판단해야겠지만 어느 정도 맞는 말인 것 같다. 일꾼은 원래 사람 모양이어야 하는데 주사위라 몰입이 안 된다. 중앙판은 크고 멋지다. 1인플은 진짜 재미없다. 4인플 1회, 1인플 1회.  "
- 쇼기
전략 입문용으로 좋지만 게이머용으로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전작인 슈파이어스타트가 빨강과 분홍 큐브 구별이 어려웠는데 빨강을 검정으로 바꿔서 좋았다. 요즘 사무실 핵인싸 게임. 확장은 아직 안 했지만 더 재미있을 것으로 예상하여 8점. 4인플 1회, 5인플 2회.  "
- 쇼기
몇 년 전에 마트 판매원과 했는데 너무 싱겁게 이겨서 이건 뭔가 했는데 아이 교육용으로 사서 다시 해 보니 나름의 포지션이 있는 게임이었다. 4인은 빵 터지고 2인은 감도 안 온다. 더 깊이 들어갈 곳이 있긴 한데 더 들어갈 생각은 아직 없다. 아들 10번 울린 게임. 수회플.  "
- 쇼기
뭔가 깊게 생각할 거리가 없는 느낌. 가볍게 즐길 만은 했다. 양은 맘껏 키울 수 있다. 3인플 1회.  "
- 쇼기
단순해도 재밌는 게임이 있는 반면에 그저 단순하기만 한 게임도 있다. 이건 후자. 5인플 1회.  "
- 쇼기
확장까지 껴서 플레이. 약간 밋밋했다. 중간에 접어서 그랬을 수도. 분홍색 자원과 빨간색 자원 색깔이 잘 구별이 안 돼서 불편했다. 3인플 0.5회.  "
- 쇼기
탑이 쓰러질 땐 아무리 조용한 사람도 소리를 지르기 마련. 그 습성(?)을 현명하게 이용한 게임. 젠가보다 낫다. 명절에 3대가 같이 하기에 딱이다. 수회플.  "
- 쇼기
이거 할인하고 있으면 안 해 보셨더라도 그냥 사세요. 돈값은 하고도 남습니다. 수회플.  "
- 쇼기
파티게임에 대한 편견을 깨부숴 준 게임. 전략게임과는 또 다른 희열을 느꼈다. 근데 멤버를 엄청 탈 것 같아서 살까말까 고민 중. 5인플 1회.  "
- 쇼기
다 같이 타고 있는 배에서 어느 타이밍에 내릴 지 고민하는 게 핵심 같은데 그때에도 큰 감흥은 주질 못 했다. 5인플 1회.  "
- 쇼기
기대를 살짝 했는데 그만큼은 아니었다. 일꾼 배치 때 생각할 거리가 있긴 한데 전략게임의 그것과는 거리가 있다. 못생긴 그림체도 한 몫. 예쁜 파티게임이 더 나을 것 같다. 2인플 1회.  "
- 쇼기
정말 싸게 샀는데도 그 값도 못 했다. 복식(2:2)이나 상급 규칙으로 한 적은 없지만 해 볼 일이 없을 것 같다. 참고로 카드가 엄청 크다. 2인플 1회.  "
- 쇼기
애매하다고 할까...영업용도 아니고 파티겜도 아니고 전략겜도 아니다. 재미가 없지는 않다. 한줄평 쓰기도 애매하다...4인플 1회, 5인플 2회.  "
- 쇼기
그동안 평가했던 비전략게임 중 가장 높게 평점을 준 것 같다. 3인도 이 정도인데 4인 이상은 얼마나 재미있을까? 앞으로가 기대된다. 몰타의 관문에 이어 가지고 다녀야 할 게임이 하나 더 늘었다. 3인플 1회.  "
- 쇼기
약한 가이아 느낌. 소요시간도, 재미도, 상자 크기도, 구성품 크기도 조금씩 줄었다. 특히 중앙판, 개인판, 내용물들이 꽤 작아서 놀랐지만 불편할 정돈 아니고 귀여웠다. 테마도 나름 느껴지고 그림체도 예쁜 편이라 누가 봐도 첫인상은 나쁘지 않을 듯. 3인플 1회.  "
- 쇼기
어린 아이 있는 집이라면 하나쯤 들이는 것도 좋을 듯. 가족모임이나 친척집 갈 때도 들고 가보자. 할아버지 할머니와 손자 손녀가 같이! 2인플 2회.  "
- 쇼기
일단 예쁜 게임판과 귀여운 양과 호박으로 먹고 들어간 후, 룰북에 있는 가족용 규칙을 적용하면 입문용으로도 좋다. 패밀리나 크작피를 살까 하다가 그래서 그냥 이걸 샀는데 정말 잘한 선택이었다. 영업하는 본인도 재밌어야 하지 않겠는가. 2인플 4회.  "
- 쇼기
입문한 지 얼마 안 되어 주로 요즘 게임만 해 본 나에겐 오히려 신선했다. 독특한 시스템도, 고전 게임 냄새 물씬 나는 그림체도. 석탄을 배나 기차로 실어 와야 쓸 수 있는 점이 재밌었고 테마와도 잘 맞았다. 저처럼 안 해 본 전략게이머가 있다면 한번 해 보라고 말하고 싶다. 다만 요즘 게임같이 MSG(?)가 많이 들어가 있지는 않아서 건조하게 느껴질 수도? 2인플 1회.  "
- 쇼기
추상전략게임의 끝판왕. 적진에 내 말이 들어가면 승격(변신)하고, 상대의 말을 잡으면 그 말을 내가 쓸 수 있는 이 2가지 규칙 도입이 신의 두 수. 대국시계를 놓고 하면 스릴과 두근거림이 엄청나다. 단점은 사람들이 별로 좋아하지 않을 것 같은 생김새. 2인플 수회.  "
- 쇼기
필러게임이라고 쳐도 더 재밌는 다른 게임들이 많을 것 같다. 2인플 2회.  "
- 쇼기
카드로만 이루어진 게임이 재밌는 걸 거의 보지 못 했는데, 이건 재밌었다. 전략게이머가 된 지금도 영업용으로 하나 소장할까 생각중. 2인플 수회, 3인플 수회.  "
- 쇼기
다인플(3인 이상)을 해 보질 못해서 늘 아쉬운 게임. 같은 사람(비보드게이머 친구)과 2인플을 많이 했는데 상당히 좋아했고 나도 재미있었다.  "
- 쇼기
개인적으로 마작이나 티츄처럼 여러 판을 하면서 점수를 누적시키는 게임을 별로 안 좋아한다. 무슨 재미로 하는지 잘 모르겠다. 4인플 1회.  "
- 쇼기
규칙 익히는 시간+플레이 시간이 꽤 긴 것에 비해 재미는 약했다. 기대를 안 하고 했는데 딱 기대만큼. 그 시간에 다른 초중급 전략 2개를 하는 게 날 듯. 게임할 때보다 오히려 룰 공부할 때가 더 브레인 버닝. 4인플 1회.  "
- 쇼기
원래 협력 취향이 아니라 조금 꺼려졌는데 캐릭터 배경도 읽고 하면서 적극적으로 몰입해서 해 보려고 노력했다. 근데 아쉽지만 몰입이 잘 안 됐다. 역시 나는 전략 취향인가 보다. 브레인 버닝할 일은 별로 없는 게임. 3인플 1회.  "
- 쇼기
처음부터 해골 확장(?)을 끼고 했는데 그러길 잘 했다. 껴도 단순한 축에 속하는 게임. 자원들(?)이 원통형에다 너무 작아 불편했다. 미국게임 냄새가 진하게 났다. 3인플 1회.  "
- 쇼기
입문 초기에 배웠는데 그닥 재미를 못 느끼고 지금까지도 다시 해 보지 못했다. 지금 하면 재미있을지도...?! 근데 내가 먼저 나서서 하자고 하진 않을 거다. 개인적으로 종이돈이 들어간 게임을 좋아하지 않는 것도 한몫. 3인플 1회.  "
- 쇼기
굳이 비교하자면 쿼리도와 비슷한 추상전략게임. 규칙이 간단하여 아이에게 영업하기 좋다. 2인플 5회.  "
- 쇼기
1
2
3
Copyright ⓒ 2015 보드라이프 boardlif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