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라이프 홈
로그인 보드라이프 | 회원가입 | 계정정보 | 지원센터 OFF
블로그 홈    보드게임 전체 게시글
쇼기님의 블로그
게시글 작성 관리
대표배지 전체보기
발급받은 배지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오늘:6
어제:157
전체:70,806
 한줄평
탑이 쓰러질 땐 아무리 조용한 사람도 소리를 지르기 마련. 그 습성(?)을 현명하게 이용한 게임. 젠가보다 낫다. 명절에 3대가 같이 하기에 딱이다. 수회플.  "
- 쇼기
이거 할인하고 있으면 안 해 보셨더라도 그냥 사세요. 돈값은 하고도 남습니다. 수회플.  "
- 쇼기
파티게임에 대한 편견을 깨부숴 준 게임. 전략게임과는 또 다른 희열을 느꼈다. 근데 멤버를 엄청 탈 것 같아서 살까말까 고민 중. 5인플 1회.  "
- 쇼기
다 같이 타고 있는 배에서 어느 타이밍에 내릴 지 고민하는 게 핵심 같은데 그때에도 큰 감흥은 주질 못 했다. 5인플 1회.  "
- 쇼기
기대를 살짝 했는데 그만큼은 아니었다. 일꾼 배치 때 생각할 거리가 있긴 한데 전략게임의 그것과는 거리가 있다. 못생긴 그림체도 한 몫. 예쁜 파티게임이 더 나을 것 같다. 2인플 1회.  "
- 쇼기
정말 싸게 샀는데도 그 값도 못 했다. 복식(2:2)이나 상급 규칙으로 한 적은 없지만 해 볼 일이 없을 것 같다. 참고로 카드가 엄청 크다. 2인플 1회.  "
- 쇼기
애매하다고 할까...영업용도 아니고 파티겜도 아니고 전략겜도 아니다. 재미가 없지는 않다. 한줄평 쓰기도 애매하다...4인플 1회, 5인플 2회.  "
- 쇼기
그동안 평가했던 비전략게임 중 가장 높게 평점을 준 것 같다. 3인도 이 정도인데 4인 이상은 얼마나 재미있을까? 앞으로가 기대된다. 몰타의 관문에 이어 가지고 다녀야 할 게임이 하나 더 늘었다. 3인플 1회.  "
- 쇼기
약한 가이아 느낌. 소요시간도, 재미도, 상자 크기도, 구성품 크기도 조금씩 줄었다. 특히 중앙판, 개인판, 내용물들이 꽤 작아서 놀랐지만 불편할 정돈 아니고 귀여웠다. 테마도 나름 느껴지고 그림체도 예쁜 편이라 누가 봐도 첫인상은 나쁘지 않을 듯. 3인플 1회.  "
- 쇼기
어린 아이 있는 집이라면 하나쯤 들이는 것도 좋을 듯. 가족모임이나 친척집 갈 때도 들고 가보자. 할아버지 할머니와 손자 손녀가 같이! 2인플 2회.  "
- 쇼기
일단 예쁜 게임판과 귀여운 양과 호박으로 먹고 들어간 후, 룰북에 있는 가족용 규칙을 적용하면 입문용으로도 좋다. 패밀리나 크작피를 살까 하다가 그래서 그냥 이걸 샀는데 정말 잘한 선택이었다. 영업하는 본인도 재밌어야 하지 않겠는가. 2인플 4회.  "
- 쇼기
입문한 지 얼마 안 되어 주로 요즘 게임만 해 본 나에겐 오히려 신선했다. 독특한 시스템도, 고전 게임 냄새 물씬 나는 그림체도. 석탄을 배나 기차로 실어 와야 쓸 수 있는 점이 재밌었고 테마와도 잘 맞았다. 저처럼 안 해 본 전략게이머가 있다면 한번 해 보라고 말하고 싶다. 다만 요즘 게임같이 MSG(?)가 많이 들어가 있지는 않아서 건조하게 느껴질 수도? 2인플 1회.  "
- 쇼기
추상전략게임의 끝판왕. 적진에 내 말이 들어가면 승격(변신)하고, 상대의 말을 잡으면 그 말을 내가 쓸 수 있는 이 2가지 규칙 도입이 신의 두 수. 대국시계를 놓고 하면 스릴과 두근거림이 엄청나다. 단점은 사람들이 별로 좋아하지 않을 것 같은 생김새. 2인플 수회.  "
- 쇼기
필러게임이라고 쳐도 더 재밌는 다른 게임들이 많을 것 같다. 2인플 2회.  "
- 쇼기
카드로만 이루어진 게임이 재밌는 걸 거의 보지 못 했는데, 이건 재밌었다. 전략게이머가 된 지금도 영업용으로 하나 소장할까 생각중. 2인플 수회, 3인플 수회.  "
- 쇼기
다인플(3인 이상)을 해 보질 못해서 늘 아쉬운 게임. 같은 사람(비보드게이머 친구)과 2인플을 많이 했는데 상당히 좋아했고 나도 재미있었다.  "
- 쇼기
개인적으로 마작이나 티츄처럼 여러 판을 하면서 점수를 누적시키는 게임을 별로 안 좋아한다. 무슨 재미로 하는지 잘 모르겠다. 4인플 1회.  "
- 쇼기
규칙 익히는 시간+플레이 시간이 꽤 긴 것에 비해 재미는 약했다. 기대를 안 하고 했는데 딱 기대만큼. 그 시간에 다른 초중급 전략 2개를 하는 게 날 듯. 게임할 때보다 오히려 룰 공부할 때가 더 브레인 버닝. 4인플 1회.  "
- 쇼기
원래 협력 취향이 아니라 조금 꺼려졌는데 캐릭터 배경도 읽고 하면서 적극적으로 몰입해서 해 보려고 노력했다. 근데 아쉽지만 몰입이 잘 안 됐다. 역시 나는 전략 취향인가 보다. 브레인 버닝할 일은 별로 없는 게임. 3인플 1회.  "
- 쇼기
처음부터 해골 확장(?)을 끼고 했는데 그러길 잘 했다. 껴도 단순한 축에 속하는 게임. 자원들(?)이 원통형에다 너무 작아 불편했다. 미국게임 냄새가 진하게 났다. 3인플 1회.  "
- 쇼기
입문 초기에 배웠는데 그닥 재미를 못 느끼고 지금까지도 다시 해 보지 못했다. 지금 하면 재미있을지도...?! 근데 내가 먼저 나서서 하자고 하진 않을 거다. 개인적으로 종이돈이 들어간 게임을 좋아하지 않는 것도 한몫. 3인플 1회.  "
- 쇼기
굳이 비교하자면 쿼리도와 비슷한 추상전략게임. 규칙이 간단하여 아이에게 영업하기 좋다. 2인플 5회.  "
- 쇼기
아는 형에게 처음 전수받았을 때 4시간 시간 삭제를 경험. 엄청 복잡하고 어렵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는데 생각만큼은 아니었다. 너무 오래 걸리는 게임이라 앞으로 할 일이 있을진 모르겠다. 2인플 1회.  "
- 쇼기
신판을 먼저 접한 후 싼맛에 구판을 구입. 확실히 컴포는 신판이 낫다. 특히 구판은 토큰들이 작고 원통형이라 잘 안 잡히고 툭하면 굴러다닌다. 좋은 게임이라고는 생각하지만 게임시간이 너무 길어 하기가 쉽지 않다. 2인플 1회.  "
- 쇼기
굴려진 주사위들을 보면서 다같이 머리 싸매고 고민하는 재미가 있다. 요즘 많이 나오는 전략게임들 느낌이라 큰 인상을 주지는 못 했다. 비주얼도 화려하지만 내 스타일은 아님. 3인플 1회.  "
- 쇼기
요즘 이런 종이에 쓰는 게임이 유행인가 보다. 별 재미는 없었다. 2인플 1회.  "
- 쇼기
재밌다고들 하는 이유는 조금 알 것 같긴 한데 내 취향은 아니다. 내 턴이 와서 주사위 6개를 한꺼번에 굴려 봐야 계획을 세울 수 있기 때문에 상대 턴에 할 게 없다. 3인플 1회.  "
- 쇼기
재밌다고들 해서 어떨까 했는데 일단 너무 어려웠다. 잘 이해가 가질 않는 내용이 많았고 적들을 쓸어버리는 느낌도 못 받았다. 사든 빌리든 해서 규칙서를 정독한 후 1인플을 천천히 해 보면 어떨까 궁금하긴 한데 빌려줄 사람이 있으려나...2인플 1회.  "
- 쇼기
이게 뭐야 싶을 정도로 알맹이 빠진 느낌이었다. 본판은 안 해 봤지만 본판도 별로 하고싶지 않다. 2인플 1회.  "
- 쇼기
우베 게임에 대한 인식을 확 바꿔 준 게임. 밝고 예쁜 색감, 재미있는 테트리스, 테마가 느껴지는 주사위와 일꾼 사용법. 해 보고 바로 구입. 액션 칸이 워낙 많아 상호작용은 매우 적은 듯 하고 연회(밥 먹이기) 단계도 쉬워서 빡빡한 게임은 아니지만 작가가 그렇게 의도한 듯 하고 또한 그 나름의 자유로운 재미가 있다. 늘 빡빡한 게임이 아니면 재미가 없다는 나의 고정관념을 깨 준 게임. 2인플 1회.  "
- 쇼기
1
2
3
Copyright ⓒ 2015 보드라이프 boardlif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