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라이프 홈
로그인 보드라이프 | 회원가입 | 계정정보 | 지원센터 OFF
블로그 홈    보드게임 전체 게시글
쇼기님의 블로그
게시글 작성 관리
대표배지 전체보기
발급받은 배지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오늘:23
어제:107
전체:116,132
 한줄평
엔진 빌딩을 싫어하는 내 취향을 재확인. 2인플 0.5회.  "
- 쇼기
엄청 기대했던 게임인데 실망. 테마에 푹 빠지지 않을까 했는데 마일스톤의 혜택이 테마적으로 납득이 안 갔다. 그리고 손님이 하나도 안 왔는데 웨이트리스만 있어도 수입이 생기는 것도. 시스템적으로만 보면 재미있는 게임이다. 2인플 1회.  "
- 쇼기
짬뽕이라기보단 개밥. 2인플 1회.  "
- 쇼기
간단한 경매와 간단한 셋컬렉션이 합쳐진 게임. 5인플 1회.  "
- 쇼기
쓸데없이 번잡해진 브래스. 새로 생긴 개인판 때문에 세팅 시간만 더 늘어난다. 전작보다 낫기를 기대했는데 전작이 더 낫다. 4인플 0.5회.  "
- 쇼기
스페이스 버건디. 버건디보다 나았다. 짧게 하기 좋은 전략겜. 3인플 1회, 2인플 1회.  "
- 쇼기
테마가 맘에 들고 재밌대서 기대했는데 실망. 테마가 안 느껴졌다. 개인판도 너무 얇고. 3인플 2회.  "
- 쇼기
규칙서 예습할 때가 더 재미있었다. 3인플 1회.  "
- 쇼기
오래 걸리는 게임이었으면 지루했을 것이다. 짧아서 다행. 그만큼의 재미. 2인플 1회, 3인플 1회.  "
- 쇼기
그오호랑 비슷할 줄 알았는데 전혀 다른 엔진빌딩 게임. 테포마 때 설마 했는데 로렌초를 하고 나서 분명히 알게 되었다. 난 엔진빌딩이랑 안 맞는다는 걸. 굴려서 나온 주사위 값을 모두 공유해서 쓰기 때문에 굴릴 때의 긴장감, 기대감이 없다. 톱니 행동이나 도끼 행동을 해서 자원들을 가져올 때가 귀찮다. 확장을 끼면 나을 것 같긴 한데 해 볼 일은 없을 듯. 2인플 1회, 3인플 1회.  "
- 쇼기
전략게이머 2인이 시간이 남았을 때 이거보다 좋은 선택이 있을까? 있으면 제발 좀 알려주세요 굽신굽신...참고로 1인도 할 만하다! 2인플 수회.  "
- 쇼기
고인물들에게 양학당하며 계속 파 보고 싶은 게임. 가이아가 갓겜이었으니 테라도 재미있을 수 밖에. 3인플 1회, 5인플 1회.  "
- 쇼기
신선하고 할 만한 파티게임. 하나쯤 갖고 있으면 써먹을 때가 있을 것만 같다. 수회플.  "
- 쇼기
기대보다 가벼웠고 기대보다 재밌진 않았다. 클라이밍은 나랑 안 맞나 보다. 수회플.  "
- 쇼기
5인까지 되는 전략이고 상자가 작아서 모임 때 챙겨가면 써먹을 여지가 많다. 오토마도 있어 1인플도 되고 3인플 같은 2인플을 즐길 수도 있는 다재다능한 게임. 유일하고 가장 큰 단점은 정말 맘에 안 드는 그림체. 5인플 1회.  "
- 쇼기
브래스와 무지 비슷한데 디자인은 더 별로. 플레이시간은 긴데 재미가 아쉽다. 오랜 경력의 보드게이머 분들의 추억보정이 조금 껴 있지 않나 싶은 느낌. 둘 다 1판씩만 해 봐서 뭐라 말하긴 힘들지만 개인적으로 브래스 승! 5인플 1회.  "
- 쇼기
특정 기술 타일은 무조건 먹고 시작해야 한다는 말을 들어서 이건 감점. 더 해 보고 판단해야겠지만 어느 정도 맞는 말인 것 같다. 일꾼은 원래 사람 모양이어야 하는데 주사위라 몰입이 안 된다. 중앙판은 크고 멋지다. 1인플은 진짜 재미없다. 4인플 1회, 1인플 1회.  "
- 쇼기
전략 입문용으로 좋지만 게이머용으로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전작인 슈파이어스타트가 빨강과 분홍 큐브 구별이 어려웠는데 빨강을 검정으로 바꿔서 좋았다. 요즘 사무실 핵인싸 게임. 확장은 아직 안 했지만 더 재미있을 것으로 예상하여 8점. 4인플 1회, 5인플 2회.  "
- 쇼기
몇 년 전에 마트 판매원과 했는데 너무 싱겁게 이겨서 이건 뭔가 했는데 아이 교육용으로 사서 다시 해 보니 나름의 포지션이 있는 게임이었다. 4인은 빵 터지고 2인은 감도 안 온다. 더 깊이 들어갈 곳이 있긴 한데 더 들어갈 생각은 아직 없다. 아들 10번 울린 게임. 수회플.  "
- 쇼기
뭔가 깊게 생각할 거리가 없는 느낌. 가볍게 즐길 만은 했다. 양은 맘껏 키울 수 있다. 3인플 1회.  "
- 쇼기
단순해도 재밌는 게임이 있는 반면에 그저 단순하기만 한 게임도 있다. 이건 후자. 5인플 1회.  "
- 쇼기
확장까지 껴서 플레이. 약간 밋밋했다. 중간에 접어서 그랬을 수도. 분홍색 자원과 빨간색 자원 색깔이 잘 구별이 안 돼서 불편했다. 3인플 0.5회.  "
- 쇼기
탑이 쓰러질 땐 아무리 조용한 사람도 소리를 지르기 마련. 그 습성(?)을 현명하게 이용한 게임. 젠가보다 낫다. 명절에 3대가 같이 하기에 딱이다. 수회플.  "
- 쇼기
이거 할인하고 있으면 안 해 보셨더라도 그냥 사세요. 돈값은 하고도 남습니다. 수회플.  "
- 쇼기
파티게임에 대한 편견을 깨부숴 준 게임. 전략게임과는 또 다른 희열을 느꼈다. 근데 멤버를 엄청 탈 것 같아서 살까말까 고민 중. 5인플 1회.  "
- 쇼기
다 같이 타고 있는 배에서 어느 타이밍에 내릴 지 고민하는 게 핵심 같은데 그때에도 큰 감흥은 주질 못 했다. 5인플 1회.  "
- 쇼기
기대를 살짝 했는데 그만큼은 아니었다. 일꾼 배치 때 생각할 거리가 있긴 한데 전략게임의 그것과는 거리가 있다. 못생긴 그림체도 한 몫. 예쁜 파티게임이 더 나을 것 같다. 2인플 1회.  "
- 쇼기
정말 싸게 샀는데도 그 값도 못 했다. 복식(2:2)이나 상급 규칙으로 한 적은 없지만 해 볼 일이 없을 것 같다. 참고로 카드가 엄청 크다. 2인플 1회.  "
- 쇼기
애매하다고 할까...영업용도 아니고 파티겜도 아니고 전략겜도 아니다. 재미가 없지는 않다. 한줄평 쓰기도 애매하다...4인플 1회, 5인플 2회.  "
- 쇼기
그동안 평가했던 비전략게임 중 가장 높게 평점을 준 것 같다. 3인도 이 정도인데 4인 이상은 얼마나 재미있을까? 앞으로가 기대된다. 몰타의 관문에 이어 가지고 다녀야 할 게임이 하나 더 늘었다. 3인플 1회.  "
- 쇼기
1
2
3
4
Copyright ⓒ 2015 보드라이프 boardlif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