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전체 전략 추상 컬렉터블 가족 어린이 파티 테마 워게임 한글
최신글 문의게시판 유저소식 자유게시판 갤러리 포스트 설문게시판 노하우게시판 APP-PC 보드게임 자작보드 한줄평 관련정보
 한줄평
이 게임의 최고 장점은 1) 쉬운 룰, 룰 설명도 10분 2) 스토리텔링 요소, 예를 들면 범인이 누구인데 친구랑 같이 공원에 갔다. 놀다가 잠시 잔디에 쉬고 있는데 옆에 있는 친구의 머리에 "모기"가 날아와서 미리 준비한 "벤지"를 핸드백에서 꺼내 모기와 함께 친구를 죽였다. 머 이런식으로 상상력을 가미해 재미있는 추리를 하면 빵빵 터집니다. 예시가 경험을 바탕으로 대충 흘겨쓴 거라 좀 그렇지만, 당시에 다들 하고나서 엄지척했습니다.  "
- 쿠쿠다스
보난자 대결의 진가를 알기가 쉽지 않다! 하지만 진가를 알게되면 정말 대단한 게임임을 인정할 것이다. 함부로 추천하기 힘들지만, 꼭 추천해주고 싶은 게임. 참고로 변역룰보다는 원문 룰북을 보고, 해외 플레이 영상으로 전략팁을 익히면 깨달음에 더 가까워질 것이다.  "
- 쿠쿠다스
이 게임이 재미없다고 생각되면 꼭 룰북의 뒷페이지 게임 전략 tip을 꼭 읽어보고 시작하시길 추천합니다.  "
- 쿠쿠다스
디자인은 정말 맘에 든다. 카드의 일러스트와 가독성에 놀랐다. 특히 카드 뒷면은 다시 꺼내서 해보고 싶은 충동을 준다. 디자인 만큼이나 게임성에도 신경을 썼더라면 정말 대단한 작품이 탄생 될 수 있었는데 아쉽다.  "
- 쿠쿠다스
궁금해서 한 번 해보고 싶지만 2만원 주고 사기에는 아깝다. 자작해서 만들기도 쉬울 듯.  "
- 쿠쿠다스
우베에게 실망했다.  "
- 쿠쿠다스
매 라운드마다 3명의 영혼을 천사와 악마가 서로 차지하려고 다투고, 영혼이 한쪽으로 넘어가면 다른 쪽은 그 영혼을 자신의 쪽으로 쉽게 바꿀 수 없다. 마치 한 사람이 타락하고 부패하면 착해지기 힘든 것처럼. 하지만 이 게임의 약점은 분명하다. 상대방의 운빨로 인해 한 라운드가 뒤집히면 회복이 불가능할 정도로 힘들다. "포커+영향력"으로 테마를 완벽하고 멋있게 재현했지만 운빨이 심하게 작용해서 너무 아쉽다.  "
- 쿠쿠다스
2인 트릭 테이킹 베스트는 "숲속의 여우", 3인 트릭 테이킹 베스트는 "보틀임프"와 "헤기스", 4인 트릭테이킹 베스트는 "티츄", 4인 이상 트릭테이킹 베스트는 "스컬 킹" // 새로 떠오르는 샛별 그리고 해보고 싶은 트릭테이킹은 "토너먼트 엣 카멜롯" 인정하시나요?^^ (2018.5.23)  "
- 쿠쿠다스
첫 한 두판은 산소의 감이 안잡혀 자주 수장되지만 그 이상은 ... 가볍게 한 두 판만 하는게 좋은 게임.  "
- 암뢰
어떻게 엿 먹일까가 핵심인데 핵심을 이해하기가 너무 어렵다  "
- 암뢰
협력게임의 탈을 쓴 솔플 게임..? 2~3인이 베스트, 4명이서 플레이하면 신경쓸게 너무 많다..플탐도 길어지고  "
- 알라닌
우베 팬이긴 하지만... 우와... 스러웟던 초플에 비해 테크가 강제되서 별로..  "
- 마키세
룰은 쉬운데 생각보다 운영이 힘든게임인 것 같다. 좀더 해봐야 할 듯..  "
- 마키세
친한 사람들끼리 상대방을 골탕먹이려는 의도로 게임을 한다면 배꼽 잡을 정도로 재밌는 게임! 강추!  "
- 올린
블러프와 더불어 블러핑류의 갑 오브 갑 본판에 추가된 왕이 신의 한수  "
- Sh K
깊은 맛은 아니지만 아기자기한 추리의 맛이 있다. 보드게임을 처음하는 사람도 한번 정도 같이 해보면 쉽게 배울 수 있으므로 커플게임으로 추천  "
- vivax
1. 초보자와 함께하는 애피타이저 2.술자리 벌칙겜  "
- extubation
상자를 보고 아름다운 동화를 생각했다면 큰 코 다치는 곳! 여기는 힘과 돈으로 굴러가는 현실세상입니다.  "
- 민트양초
하면 할수록 그 진가가 발휘되는 매우쉬운 가족용 전략 게임. 6인까지 커버되는 가족게임중 이만한 게임이 또 있을까? 숨겨진 명작을 발견한 느낌. 콤보 터트리는 재미도 있다.  "
- 피파회장
간단한 카드게임 스럽지만 순간의 갈등을 잘 살려 가벼운 재미를 잘 살린것 같다. 약간 단조롭긴 하지만 그대로 나름 괜찮았다.  "
- 망치날다
비딸 게임 중에서는 제일 마음에 든다. 약간 무거운 느낌이 있지만 짜임새가 좋아 더 해보고 싶은 게임이다.  "
- 망치날다
기억력을 바탕으로 한 적당한 재미의 파티게임. 1~2번 재밌게 즐기고, 다른 플레이어와 즐기고.. 잊었다가 가끔 생각나면 또..  "
- 망치날다
동서 냉전 테마를 잘 살렸으며 근현대사 공부를 하는 느낌이 들 정도로 사실적이며 나도 알지 못했던 것들을 알게된다. 룰 익히기 위해 앱 구입 후 100판은 돌린듯,개인적으로 게임에 대한 애정도 지수를 따질 때 룰 익히기 위한 앱구입, 풀오거장착, 컴포업글의향 3가지 모두를 충족한 게임. 다만 함께 공감하고 즐길 플레이어를 찾는 것이 쉽지 않다.  "
- 얀웬리
잉카의 황금보다 직관적이고 테마가 살아있으며 휴대가 간편하다! 여행용, 입문자, 모두가 한바탕 웃고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  "
- 얀웬리
1학년 아들과도 1시간 내외로 '보드게임 뭐할까?' 했을 때 부담없이 꺼내들어서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몇 안되는 수작!  "
- 얀웬리
본격 입털기 경마 게임. 적절한 블러핑으로 최대의 이득을 거둬보자.  "
- 맛난파전
예쁜 디자인의 추상전략게임. 일단 외형에서 한 수 먹고 들어간다. 하지만 자주 돌아가지는 않는 겜, 많이 해볼수록 진가가 드러나는데 그렇게 자주 돌리기가 어렵다.  "
- 맛난파전
덱빌딩 게임의 시초. 덱을 소모하는게 아닌, 구매를 하면서 콤보를 완성시킨다는 새로운 개념으로 당시에는 매우 혁신적인 게임이었다. 확장은 필수.  "
- 맛난파전
간단한 세팅, 그리고 직관적인 진행 방식. 제발 필요한 게 나오기를 바라며 카드를 엎다가 좌절하는 내 모습을 볼 수 있다. 스플렌더에 비교당해서 출시 당시에 폄하되었던 느낌이 좀 강하다.  "
- 맛난파전
주사위로 즐기는 가벼운 문명 전략 게임. 필러 게임으로는 이만한 게 없는 듯 하다.  "
- 맛난파전
1
2
3
4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