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전체 전략 추상 컬렉터블 가족 어린이 파티 테마 워게임 한글
최신글 문의게시판 유저소식 자유게시판 갤러리 포스트 설문게시판 노하우게시판 APP-PC 보드게임 자작보드 한줄평 관련정보
Trufer 쪽지보내기  
보유배지
블로그 방문
친구 추가 +
쪽지 보내기
BEST3 GAME
주요 활동 카테고리
전체순위 48   7.469 점 / 10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그랜드 오스트리아 호텔

 (2015년)
Grand Austria Hotel
평가: 101 명 팬: 18 명 구독: 13 명 위시리스트: 36 명 플레이: 379 회 보유: 309 명
그랜드 오스트리아 호텔를 즐겨본 제 한줄평은..

테마가 잘 느껴지고 룰이 깔끔한 2인 최적게임. 하지만 3인부터는 루즈해지고 직원카드가 언밸런싱한 점이 몇가지 있다. 하지만 이러한것 또한 큰 매력이라는 점! 그리고 제한된 라운드 안에 해야할게 많아 빡빡한감이 느껴진다. 단점들보다 장점이 더욱 빛나는 게임!



Trufer
Trufer님의 게시글 구독하기  모든 글
Trufer님의 블로그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댓글
5인플을 하니 툭하면 구걸하고 난리도 아니네요 ㅋㅋ 그래도 기존의 춀킨에 비해 리플레이성이 많이 늘어나네요 ㅋㅋ  "
- 마키세
겨울전쟁의 묘미를 아주 잘 살렸다 소련은 탱크를 몰고 맹렬하게 전진하지만 핀란드의 참호속 농성과 얼어붙은 호수위로 날아다니는 스키부대들의 기습에 정신을 못차린다 나의 베스트워게임  "
- 전속★전진
아무리 과거의 명작이라지만 좀 너무하다 싶을정도로 외관이 못생겨서 입문자들이 흥미를 일으키기가 좀처럼 쉽지 않다. 신판은 이러한 점을 꽤나 쇄신했기에(그럼에도 여전히 못생겼지만) 입문자들에게 들이밀기도 좋아졌다.  "
- Buttercup
화려한 일러스트와 앱을 연동하여 플레이한다는 부분에 매료되어 히어로에디션까지 구입한 게임입니다. 신선하고 몇번은 재미있게 플레이 했지만, 하면 할수록 '한두판 접해보기엔 좋겠다' 정도로 생각이 기우네요. 개인적으로 이동과 전투가 테마에 맞춰 억지로 넣은듯한 느낌이 듭니다.  "
- 길완진
어플로 자주하는 게임인데 중독성이 심각하다... 간단한데 중독성 있고 재밌는 게임  "
- oELQUINESo
아직까지도 여러의미로 의문이 많은게임.  "
- 스텝이완다
건물 종류는 다양한데 비해 추가점수를 줘서 살짝 테크를 고를수 있게 해주는 해일 타일의 종류가 적어서 아쉽다  "
- oELQUINESo
꽤 괜찮은 주사위게임, 독특한 방식을 가지고 있긴 하지만 왜인지모르게 다른게임들과 비교를 하게 되었던듯.. 큐윅스 본판보다는 깔끔하고 만족할만한 구성이었습니다.  "
- 스텝이완다
실력이 비슷한 사람들 끼리만 해야하는 게임... 실력차가 나면 못하는 사람은 '헤... 신기하다...' 정도만 하고 있게 되는 게임... 실력 비슷한 사람 끼리 하면 정말 재밌다.  "
- oELQUINESo
큼지막한 카드를 드로우 하는 맛이 있었던 로스트시티 원작과는달리, 생각보다 작은 카드크기에 다소 실망했던기억이..게임자체는 나쁘지 않은 게임이긴하나 원작의 아성을 뛰어넘기엔..추가된 요소가 새롭거나 크게 흥미롭지 못했던듯 합니다. 그나저나 이게임의 원작은 켈티스 라고 해야하나? 로스트시티 라고 해야하나?  "
- 스텝이완다
매우좋은 첫인상. 실망스러운 첫판. 게임의 맛을 알듯했던 두째판. 쉽지않은 게임임을 알게된 세번째판. 양의탈을 쓴 늑대와 같은 게임. 예쁘게 보이는 외모와는 달리 묵직한 속내를 지닌 '입체추상전략게임' 문득.. 이런게임은 산토리니가 처음이었고 그이후로도 없었구나 하고 깨닫고선 높은랭킹과 수상내역에 고개를 끄덕이게 되었습니다.  "
- 스텝이완다
입문자들과 한두판 하기에도 좋은게임이지만, 그보다는 꾸준히 경쟁할수 있을만한 멤버가 있다면 강력하게 추천할만한 게임. '결국 주사위' 라고 생각할수도 있으나, 집중과 선택의 묘미가 있는 좋은게임 입니다.  "
- 스텝이완다
쿠한델 마스터 (원조격의 카드게임) 부터 접해서인지, 원작의 충격적인 재미에 기대감이 커서 인지, 만족보다는 오히려.. 사족이 좀 많지않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격대비 구성자체 도 훌륭하며 게임룰또한 재미나지만 상상이상의 공간차지가 우선 부담, 그리고 시장주식(?)을 적극활용하며 게임을 이끌어가는 사람이 절대적으로 유리하다는것을 깨닫기까지 오래 걸리는듯 해보였습니다.  "
- 스텝이완다
대채재 와 보완재 가 많다고들 하나 그런게임들을 여럿 접해보아도 결국 뼈대는 석기시대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클래식반열에 오를만큼 독보적인 새로움도 오리지널함도 없지만 초심자들에게는 매우 좋은 전략게임 입문작이 될것이며, 영업용으로 누군가에게 소개 할때에도 가장 '착하고 성실한 친구' 같은 존재가 아닐까요?  "
- 스텝이완다
도미니언을 통해 출세한 덱빌딩이라는 게임방식은 분명 간단한룰에, 적절한 운과 전략이 어우러진 훌륭한 게임방식이긴 하지만, 이상하리만치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듯 합니다. 게임의 시스템을 머리로는 이해를 하는사람들도, 내가 이걸 왜 섞어야 하는거지? 하는 지루함과 반발감이 존재하는듯 해 보였습니다. 틀림없이 가족게임으로써 훌륭한 구성과 매커니즘을 가진게임이지만 아이들 혹은 연세가 있으신분들과 하기에는 살짝은 무리가 있는 게임이었습니다.  "
- 스텝이완다
분명 나쁘지않은 게임이었으나.. 분명 가독성 높은 구성으로 되어있으나.. 게임 외적인 부분에있어 가독성이 떨어지는 느낌입니다. (가림막안에서 이루어지는 주사위 조작 등) 경쟁하기보다는 자신만의 계획을 수립하기 좋아하는 그룹이라면 추천할만한 게임입니다.  "
- 스텝이완다
계획+협상력 을 가늠 해볼수있는 게임. 복잡하지않은 룰에 누구나 부동산 거래를 간접경험 해볼수 있다는점이 큰매력 입니다. 개인적으론 극호 의 게임이지만 협상류게임의 특성상 안타깝게도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크게 나뉘는듯 했습니다. 거래협상류 게임중에선 정석에 가까운 게임임으로 한번쯤 접해보아야할 게임으로 분류해도 지나침없는 좋은게임입니다.  "
- 스텝이완다
간단한 룰로 이런 게임을 만들수 있다는 것이 놀라웠다. 아내와 가장많이 한 게임 중 하나이며, 기프 시리즈 중 드본, 인쉬, 기프 이 셋을 가장 좋아하지만, 아내와만 해서 그런지 실력이 비슷한 사람끼리 하면 늘어지는 경우가 있었다. 늘어진 다는 것은 상대의 기프말을 의도적으로 네 개로 만들어 빼게 만들며 서로 계속 포석을 견제하는 과정이 반복되는 것을 의미한다. 물론 이러한 견제와 긴장이 어느순간 한쪽이 놓치는 경우가 생겨 균형이 무너지나, 그  "
- Allaeng
초중급 정도의 간단한 난이도이며, 아기자기한 채소 컴포들로 플레이하는것 만으로도 시각적 만족감을 줍니다. 특히 수확단계에서는 진짜로 밭을 일궈낸듯한 뿌듯함도 듭니다. 점수를 팍팍 올릴 수 없어 답답한게 단점이지만 굉장히 애정하는 게임입니다!  "
- 길완진
인원이 적으면 전략적으로, 많으면 파티스럽게. 안전하게 플레이하기 보다 과감하게 플레이하는 것을 추천.  "
- 양철나무꾼
일러스트가 굉장히 이쁘며 간단한 케익 나누기 방식으로 테마를 잘 살린 가족파티게임.  "
- 7SEEDS
빨리 그려! 응?! 저게 뭐지? 어? 답 번호가 겹치는데? 괴랄한 그림들을 살피며 빵 터지는 재미가 있다.  "
- 초록으로
잔룰이 많아 처음엔 에러플이 난무했지만 몇판하다보니 그 문제는 자연스럽게 해결되네요. 고민할거리도 많고 점수 낼 방향도 여러가지여서 머리를 쥐어짜내며 고통받지만, 정말 재미있게 플레이한 게임입니다! 피라미드쌓기 고민할때가 제일 재밌는것 같아요~  "
- 길완진
게임하는 내내 정말 즐기며 게임하고있다는 느낌을 줍니다. 내 주머니를 만들어간다는 느낌도 강하고, 테마도 재밌어서 최근 구입한 게임중 가장 만족하고있는 게임입니다. 파티파티하지만 마냥 운적요소만 있는것도 아니라서 많은분들에게 추천하는 게임!  "
- 길완진
카드뽑기운이 많이 좌우되지만 모래폭풍과 텐트. 도둑으로 재미를 배가시킨다. 끝까지 해봐야 승부를 알수있기에 뒤쳐진다고 포기는 금물!  "
- 초록으로
플레이해보기 전에는 '원래 주사위 게임인데 다이스 버전이라니?' 하는 생각을 했지만, 막상 겪어보니 꽤 괜찮다. 본판처럼 주사위가 주는 제한된 선택도 잘 살렸고, 좁은 공간과 짧은 시간 속에서 밀도있게 고민할 수 있는 롤앤라이트의 장점도 잘 살렸다. 원작을 훌륭하게 이식한 좋은 예.  "
- 오어사
2인플. 깊이에 비해 게임 시간이 다소 긴 느낌이지만, 다양한 루트로 점수를 획득하는 동안 마지막 점수 계산을 기대하게 되는 맛이 있습니다. 좀 더 진득한 분위기의 컬러레또를 즐기고 싶을 때 어울리는 게임. 카르카손 세계관의 디자인도 매력적이에요.  "
- 다당
보드게임 입문했던 초기에 즐겼던 게임. 게임이 재미있게 굴러가려면 깽판치고 아무나 때리는 플레이어가 있어야한다. 허밋(바바)카드 한장으로 상대의 정체를 너무 쉽게 알 수있고 리스크가 적기에 마피아 게임으로서 완성도나 게임 밸런스 면에서 아쉬움이 큰 게임.  "
- min park
훌륭한 던젼 크롤링 테이블 보드게임. 특히나 남자아이들은 열광한다. 밸런스에 문제가 있으나 하우스 룰 및 긱에 공개된 룰을 통해 보정이 가능해서 충분히 할만한 게임이 되었다. 특히 보스 몬스터들의 피규어 디테일이 무척 훌륭하다(킥스 기준). 단점을 꼽자면, 마이스앤 미스틱으로 접한 시나리오 기반 퀘스트 게임들에 비하면 퀘스트와 시나리오는 좀 엉성한 느낌은 분명히 많이 든다. 또한 생각보다 잔 룰이 많고, 아이콘도 좀 혼동될 수 있으나.. 너무  "
- Allaeng
아주 간단한 핸드관리 게임. 초등학교 저, 중학년 아이들에게 플레이시킬 만 함.  "
- Malkmus
1
2
3
4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