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후기 리뷰 모임후기 간단후기 후기등록
리뷰 잘 없는 게임 후기 -57-
양철나무꾼 쪽지보내기   | 조회수 2818 | 추천 1 | 작성 IP: 175.115.***.*** | 등록일 2017-12-15 22:21:42
내용 댓글 23

숲 속의 여우

화이트홀 미스테리

피라미드 포커

타르기 확장

버건디의 성: 카드게임

샤크 마니아

웨어워즈

우주밖 외계 생명체로부터의 탈출

아컴 호러: 카드 게임

두근두근 손바닥 룰렛

폭탄 돌리기

- 안녕하세요. 잊을만하면 글 올리는 양철나무꾼입니다.

 

- 보드라이프의 재개장(?)을 축하합니다.

 

- 게임은 조금 한 편인데 사진을 거의 못 찍었습니다.ㅠ

 

 

 

 

 

1. 숲 속의 여우 ★★★

 

- 2인 트릭테이킹입니다. 트릭테이킹을 2명이서...?

 

- 3색 수트 * 11장을 가지고 트릭 비딩을 해서 목표 점수에 먼저 도달하는 게임입니다.

 

- 숫자에 상관없이 상대의 수트를 밟는다거나, 트럼트 수트를 바꾼다거나 하는 특수 카드들로 카드 운용을 하는 게임입니다.

 

- 하...그래요. 2명이서 트릭테이킹을 하면 이런 장치들이 필수적이어야 하겠죠.ㅠ

 

- 저는 트릭테이킹을 무척 좋아하는데, 왠지 특수 카드들로 인해서 운용의 순수성(?)이 침해되는 것 같아 딱히 제 취향은 아니었습니다.

 



 

- 2인 클라이밍은 생각해보면 있지만 2인 트릭테이킹이라는 점에서 희소성은 있는 것 같습니다.

 

 

 

2.피라미드 포커 ★★★☆

 

- 이것도 2인 포커 게임입니다. 포커를 2명이서...?(음?)

 

- 플레잉 카드가 목재에 새겨져있는 게임입니다. 조커 포함해서 54개의 패가 있구요.

 

- 54개를 모두 다 쓰는게 아니라 30개만 랜덤으로 뽑아서 15개씩 나눠가집니다. 그리고 자기만 볼 수 있게 서로 번갈아가며 피라미드를 쌓습니다.

 

- 다 쌓고 나면 번갈아 가며 패를 하나씩 가져가면서(남의 패도 가져가는게 가능) 5개패로 이뤄진 3개의 핸드(더미)를 만듭니다.

 

- 만들어진 3개의 핸드 중에서 2승을 하면 이기는 게임입니다. 배틀라인인데 3칸만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듯...

 

- 꽤나 실전 포커의 느낌이 납니다. 5패 1핸드 메이드로 승패가 나면 게임으로서 가치가 없었을텐데 5패 3핸드로 2승을 해야되기에 꽤 전략 플레이를 하게됩니다.

 

- 내가 이미 알고있는 패를 가져와서 안정적인 딜(Deal)를 받거나 블러핑을 걸 것이냐, 상대가 만들려는 패를 예측해서 자를 것이냐...

 

- 목재의 뒷면에 옹이가 있거나 무늬가 특별하면 구분이 가능하다고 하기도 하던데....그렇게까지 해서 이기려고 드는 사람이 있으면 재미가 반감될 것 같습니다.

 



 

- 목재다 보니 쪼는 맛(?)은 없지만 손맛이 좀 있어요. 무게도 적당하니...ㅎㅎ

 

 

 

 

3. 타르기 확장 ★★★★

 

- 진짜 저 이름이 정식 명칭인가요? 멋없게 '타르기 확장'???

 

- '물'이라는 조커성 자원이 들어오고 카드 구성이 바뀌었으며 사막 카드라고 하는 번외 액션 선택공간이 생겼습니다.

 

- 게임은 타르기와 똑같습니다. 글자 그대로 확장. 본질적인 재미도 변하지 않았으며, 끝났을때의 점수 차이도 적습니다.

 

- 크게 게임성이 변한게 아니다 보니 스핀오프에 가깝습니다. 그런데 주요 구성물 중 본판의 카드와 마커들을 사용해야 하다보니 확장이 되었네요.

 

- 그렇다고 카드와 마커를 추가해서 스핀오프로 냈다면 타르기의 인기가 줄어들테니...여튼 퍼블리셔에서 처음엔 확장 내주기 싫어했다던데 팔기 위해 머리를 잘 썼군요.



 

- 타르기는 진짜 수작이예요. 2명이서 웨이트가 적당히 있으면서 플탐도 짧고 이만한 브레인 버닝을 이끌어내는 게임 또 없습니다.

 

 

 

 

4. 버건디 카드 게임 ★★★★

 

- 정작 버건디는 잘 안돌리면서 버건디 카드게임은 자주 했네요.

 

- 많은 분들이 이걸 할 바엔 버건디를 한다지만, 뭐 저는 이것도 좋아합니다. 

 

- 버건디처럼 포인트 샐러드에서 셋 컬렉션으로 바뀌었지만 본판의 운용 느낌은 비슷하거든요.

 



 

- 가르쳐주고 1등하기!!

 

 

 

5. 우주 밖 외계 생명체로부터의 탈출 ★★★★

 

- 사진이 없네요. 좋은 컴포넌트가 좋은 게임성을 보장해주지는 않습니다.

 

- 게임성은 허접하면서 껍데기만 화려한 게임들이 펀딩 사이트에 도처에 널리는 요즘에...

 

- 종이+연필+카드 몇장으로 추적 게임에서 피 말리는 추격전을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 기회가 오면 반드시 해보시길

 

 

 

6. 웨어워즈 ★★★

 

- 원나잇 웨어울프 계열의 게임입니다. 인사이더와 관련된 마찰도 좀 있었죠?

 

- 재미는 나쁘지는 않은데 뭔가 포텐이 터지다가 만 느낌? 

 

- 어떤 단어에 대한 사람마다 개념 형성이 다르기 때문에사람을 조금 타는 것도 같구요.

 

- 애매한데, 뭔가 사람 조합이 좋으면 재밌을 것 같고....

 

- 메이어가 굳이 어느 특정 팀이어야 하나? 그대로 중립이었어도 괜찮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고 그러네요.

 

 

 

 

7. 화이트홀 미스테리 ★★★★☆

 

- 저는 추적류 게임을 무척 좋아합니다.

 

- 화이트채플도 무척 좋아했는데, 번거로운 사전 준비와 너무 긴 플레이 타임, 그리고 부적절하게 많은 플레이 인원에 한계를 느껴 방출을 했더랬죠.

 

- 그런 단점들을 다 쳐내고 알맹이만 남겼습니다. ...그럼 어떻게 이 게임을 싫어할 수가 있죠?

 

- 게임 템포가 엄청 빠릅니다. 잭 입장에서도 아지트를 들키지 않기 위해 빙빙 돌 필요가 없기 때문에 속전속결로 게임이 진행됩니다.

 

 


 

- 화이트채플보다 맵 구성이 훨씬 타이트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잭과 경찰 모두 한두번 이동만으로 순식간에 탈출 & 접근이 가능합니다.

 

- 심지어 박스도 작아요. 그럼 말 다한거 아닌가요? ('ㅁ')b

 

- 단점으로 보일만한 요소도 있습니다. 맵이 작아지면서 잭의 탈출 경로가 5지선다에서 3지선다쯤으로 줄어든 느낌이 있습니다.

 

- 화이트채플이면 '유유히 따돌리고 돌아와 아지트에 돌아간다'의 느낌이였으면 화이트홀은 '경찰에게 심리전을 걸어 포위망 사이를 뚫고 지나간다'의 느낌이죠.

 



 

- 그러나 이건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느낌. 게임이 늘어지는 요소를 막다보니 생긴 제한인것 같습니다.

 

- 이걸로 인한 장점도 있어요. 어쩔 수 없이 잭이 정면돌파를 해야되서 더 후달리거든요..'ㅁ');;;ㄷㄷㄷㄷㄷ

 

- 어쨌든 저는 엄청 재밌게 즐겼습니다.ㅋㅋㅋ

 

 

 

8. 잡다구리...

 

- 두근두근 손바닥 룰렛★★★ - 벌칙용 기계(?). 보드게임 카페 같은 곳에서 있으면 자주 쓸듯.

 

- 샤크매니아★★★★ - 하악 작동완구+ㅁ+!!! 별거아닌데 상어가 쫓아오는게 긴장감 만점. 애들이랑 하면 좋음.

 

- 아컴호러 카드 게임★★★☆ - 처음 시나리오 깰때는 오오오 하면서 했는데 깨고 나니 허무...LCG는 역시 돈 긁어가는 악마...그래도 던위치는 할거임.

 

- 폭탄 돌리기★★★ - 하악 작동완구!!! 추억의 가족오락관의 바로 그 게임. 애들은 부들부들 긴장하면서 좋아함. 소리가 꽤 큰 편이라 소리 작을까 걱정은 안해도 됨.

 

 

 

- 찍어놓은 사진이 없다보니 후기가 짧네요.

 

- 방탈출편 한편 더 쓰고, 2017년 결산편 쓰고, 후기는 이제 슬슬 마무리 할까봐요.

 

- 그럼 다음편에서 만나요~~




양철나무꾼님의 게시글 구독하기  모든 글
양철나무꾼님의 블로그
추천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스크랩 목록 
관련상품 및 신규입고 상품
신규상품 전체보기
우주밖 외계 생명체로부터...
품절
웨어워즈
19,900
숲 속의 여우
품절
피라미드 포커
23,900
두근두근손바닥룰렛
26,100
1
작성자 정보
후원자14
양철나무꾼 쪽지보내기  
보유배지
블로그 방문
친구 추가 +
쪽지 보내기
BEST3 GAME
주요 활동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