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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수상테] 로빈슨 크루소 #1
맛난파전 쪽지보내기  작성 IP: 220.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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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한 게임이 없습니다.
조회수 381 | 추천 3 | 등록일 2017-08-11 13:50:32
내용 댓글 11
전체순위 22   7.592 점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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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빈슨 크루소 : 저주받은 섬에서의 모험

 (2012년)
Robinson Crusoe: Adventure on the Cursed Island
평가: 169 명 팬: 41 명 구독: 36 명 위시리스트: 87 명 플레이: 365 회 보유: 533 명





 

 

1인플 모임, 혼수상테입니다.

오늘은 게임 로빈슨 크루소 후기를 올려볼까 합니다.

 

게임 - 로빈슨 크루소 : 저주받은 섬에서의 모험

시나리오 - 5 : 식인종들의 섬

평점 : 8.5

 

게임 로빈슨 크루소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리뷰로 찾아뵙기로 하겠지만, 간단하게 게임을 소개해보자면

플레이어는 의문의 섬(각 시나리오마다 다릅니다)에 온 방문자입니다.

문명의 혜택 같은 건 찾아보기 힘든 고립된 섬. 당장 새벽에 이슬을 피할 만한 처마, 등을 눕힐 집 하나 없습니다.

오지에 떨어진 방문자들은 빗방울을 막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집이나 움막 같은 것을 스스로 만들어내야 합니다. 그 와중에 섬의 미지(시나리오 내용)는 방문자들의 목숨을 위협합니다.

이제 생존을 위해 움직여야 할 때입니다. 식량을 구하고 도구를 만들어 섬의 미지를 탐험하고 무사히 집으로 돌아갑시다.

 

로빈슨 크루소는 동일한 게임의 폼에 다양한 시나리오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특수 토큰이나 토템 표시 등이 시나리오마다 각각 다르게 적용되며, 이벤트도 마찬가지입니다. 게임을 관통하는 골자는 거의 비슷하지만, 시나리오의 요구사항과 플레이어를 위협하는 이벤트는 그때그때 달라집니다.

 

이번에 진행한 시나리오는 본판에 기본으로 지원되는 5번째 시나리오, 식인종들의 섬 입니다.

 



 

 

시나리오 5 : 식인종들의 섬

 

난파된 배에서 우여곡절 끝에 살아남은 당신은 어느 한 섬에 표류했습니다.

문명의 흔적이라고는, 난파된 배에서 흘러나온 몇 가지 물건과 난리 와중에서 어쩌다가 건진 몇 개의 소지품이 전부.

혹시 모를 사람의 흔적을 찾기 위해 조심스레 돌아다니던 당신은 소름끼치는 광경을 목격했습니다.

사람을 잡아먹는 사람, 식인종.

이곳은 식인종들의 섬이었습니다.

언제 올지 모르는 구조선을 하릴없이 기다리다간, 그 종착역이 구조선이 아니라 식인종의 뱃속이 될 것은 자명합니다.

이제 당신은 결단을 내려야 합니다.

죽이느냐, 죽느냐.

 

목표 : 식인종 본거지를 파괴하라.

이벤트(책) : 3에서 식인종 마을을 파괴한 수치 만큼을 뺀 숫자 만큼 피해를 받는다.

식인종 마을 : 맵 타일에서 토템 모양이 나왔을 때, 번호표룰 순서대로 놓고 그에 따른 이벤트 효과를 실행한다. 식인종 마을의 공격력은 공개되어 있는 마을 숫자의 합 x 3이다.

식인종 본거지 : 공격력은 21이다. 식인종 마을을 파괴할 때마다 본거지의 공격력이 3씩 감소한다.

 

 

식인종들의 섬은 사실 저번에 1번 플레이했다가 5라운드에 실패했던 경험이 있는 시나리오입니다.

식인종 마을을 파괴하려면 공격력을 올려야 하는데, 장비가 받쳐주지 않으면 공격력을 제때에 올릴 수가 없으며 시시때때로 발생하는 식인종 습격 이벤트로 피해가 누적됩니다.

좋은 도구를 만들려고 해도 탐색에서 식인종 마을이 나오면 적 공격력 +3이 되어버리니, 무작정 탐색을 할 수도 없습니다.

(도구를 제작에는 특정 맵 타일의 지형을 요구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해당 지형에 필요한 자원이 있다, 라는 개념인 것 같네요.)

탐색을 활발하게 할 수도, 가만히 기다리면서 현상유지를 할 수도 없습니다. 플레이어는 탐색과 채집 중에서 딜레마를 겪게 됩니다.

4라운드 이후에는 식인종 본거지가 공개되면서 마을+1의 효과가 상시 적용됩니다. 즉, 4라운드 이후에는 식인종 마을의 최소 공격력이 6으로 취급됩니다.

 

이 시나리오의 핵심은!

신중하게 탐색하면서 식인종 마을을 하나씩 각개격파하면서 도구 개발과 무기 공격력을 차근차근 올려주고 약화된 본거지를 치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초기 장비에 공격력 추가와 발견 토큰에서 공격력 추가, 개발 도구로 창(공격력 +3) 등이 나오면서 기본 공격력 10에 전투 1회에 한정해서 공격력 +2 효과 토큰을 얻어 총 12의 공격력에 도달했습니다.

원래 이 게임 공격력 5 넘기기 힘든 게임인 걸로 아는데...

아몰랑 공격!



 

 



 

 

6라운드 만에 식인종의 본거지는 외지인.. 그것도 건축가의 탈을 쓴 람보에게 영혼까지 탈탈 털렸습니다.

 

시나리오 5, 식인종들의 섬은 날씨 주사위 굴림도 없어서 오로지 식인종 마을을 파괴하는데 집중하라는 기획자의 의도가 눈에 들어오는 시나리오였습니다.

1/2의 확률로 이벤트가 발생하면 상당한 대미지를 받기 때문에 체력 관리도 신경을 써야하고, 마을도 제때제때 파괴해줘야 합니다.

신경을 쓸 게 많기 때문에 날씨 주사위까지는 빼준 것 같습니다.

 

로빈슨 크루소는 시나리오 특성에 따라 게임이 전혀 다른 양상으로 흘러갑니다.

시시때때로 플레이어를 위협하는 이벤트 카드나, 식량을 먹이거나 하는 기본 룰은 동일하지만 시나리오 특수로 들어가는 요소로 인해 각 시나리오는 상당 부분 차별화가 되어있습니다.

마치 pc게임의 모드를 설치해서 다양한 재미를 느끼는 것 같네요.

 

오랫동안 구한 게임인데, 너무 만족스러운 것 같습니다.

또 다른 시나리오로 다음에 찾아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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