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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지나이트를 해보자
곰잼 | 조회수 1409 | 추천 0 | 작성 IP: 121.150.***.*** | 등록일 2018-05-24 15:18:32
내용 댓글 28
전체순위 9   7.974 점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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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지 나이트

 (2011년)
Mage Knight
평가: 118 명 팬: 50 명 구독: 44 명 위시리스트: 73 명 플레이: 235 회 보유: 368 명

 

저는 솔플러기 때문에 솔로 컨퀘스트로 진행해보겠습니다. (1인)

 


 

무난한 초기셋팅 

 


 


 

메인지도 솔로 컨퀘스트는 쐐기형 지도입니다.

 

시작부터 사막깔리고 상콤한 시작입니다.


 

쪼렙 알리시아로 시작합니다. 방어력 2에 핸드제한 5의 쪼렙이죵.

 


 

그저그런 핸드

 

요런식으로 주사위를 굴려놓고 시작. 저 주사위들은 추가로 쓸 수 있는 마나들입니다.



 

솔플일때는 이런 앱을 깔아두고 시작합니다.

 

저런게 있어야 겜이  늘어지지않아요.



 

시작할 때 뽑아야 하는 전술카드

 

무난한 4번으로 시작합니다. 핸드에 카드가 2장이상 남아있다면 다음 턴에 핸드제한이 1 늘어나는 효율적인 카드네요.

 

무려 아직도 첫번째 액션을 시작하지 못했습니다. 드디어 셋팅 끝



 

첫 액션을 이렇게 

 

결정체화로 빨간 수정을 하나 얻고 이동력 +2에다 꺾어서 사용한 카드 +1

 

이동력 3으로



 

앞에 있는 숲으로 들어갑니다. 

 

낮이기 때문에 아성의 몬스터가 공개되죠.



 

맷집만 뚠뚠한 허접스러운 근위병이 나왔습니다.

 

첫번째 턴이 이렇게 종료



 

2턴 핸드입니다. 잡아볼려고 머리를 굴려보는데...

 

농축으로 다재다능을 올려주면 6공에 하나 꺾으면 공 7이 되서 쟤를 잡을 수 있을 것 같기도 한데 녹색마나가 없으므로 안될듯... ㅠ

 

안정으로 카드 1장을 더 뽑는 선택을 합니다.



 

멋있게 쓸데없는 것이 나왔네요.



 

그냥 이동을 선택합니다. 이동하니 저런게 나왔네요. 

 

저 얼녀는 딜이 5인데 무려 얼음공격입니다. 저 공격을 성공적으로 방어하기 위해서는 불 방어 5나 일반방어 10

 

(얼음공격은 효율적인 방어가 불방어이기 때문에 일반방어는 효율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이 필요합니다.

 

또 얼음방어 속성이 있기 때문에 얼음(수정) 공격을 하게 된다면 효율이 절반으로 줄어서 얼음공격 12가 필요하겠네요. 하지만 일반공격으로 한다면 6이면 충분합니다.

 

다만 메나 특성상 먼저 방어를 한 후에 공격이 들어가기 때문에 저 강력한 얼음공격을 몸으로 버티게 되면 

 

현재 알리시아의 방어력은 2이기 때문에 6/2 해서 부상 3장을 핸드로 가져와야만 합니다. 

 

부상이 핸드제한인 5장 이상이 된다면 캐릭터는 쓰러지고 더 이상 전투를 진행할 수 없게 됩니다.

 

기회비용이 너무 크므로 이 몬스터는 일단 포기하는 걸로...

 


 

사실 얘를 잡고 싶은데 오크 치고는 강력하네요.

 

방어력은 3이지만 물리저항이 붙어있어서 일반공격으로는 6딜을 넣어야 하고

 

공격력 4에는 잔혹공격(치명공격) 이 붙어있기 때문에 두배의 데미지를 입게 되겠네요. 쟤는 속성 원거리 공격이 없다면 혹은 높은 방어가 나오지 않는다면

 

건드리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게다가 사막 한 가운데 있기 때문에 낮에는 접근도 쉽지 않습니다. 

 

낮에 사막으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이동력 5가 필요한데 이것도 어렵...

 

그래서 아까 허접하지만 뚠뚠한 근위병을 잡으러 가봅니다.



 

공성방어능력이 있기 때문에 공성공격이 아니라면 원거리 데미지도 입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냥 몸으로 버티고 잡아봅니다.

 


 

마나 흡수에 흰색 마나를 넣어서 강력한 효과를 발동

 


 

불 수정을 갖고있기 때문에 불 마나를 녹색마나로 변경, 이번라운드에는 쟤가 2개 있는걸로 취급되겠네요.


 

농축에 녹색 마나를 넣어두고 다재다능한 전투능력을 사용합니다. 다재다능 강한 효과 공격 4에 농축 효과로 +2 행군을 꺾어서 사용한 +1까지 해서

 

7뎀이 들어가네요.

 

일단 방어를 먼저 해야 하니 근위병의 공격 3을 몸으로 버팁니다.




 

3/2 하면 1.5인데 부상받을때의 소수점은 모두 올림처리되니 2장을 핸드로 가져옵니다. 부상카드가 핸드제한을 넘지 않으므로 아직 기절하지 않고 있네요.

 

그러면 다시 공격 7뎀 쾅!

 


 

근위병 축 사망! 아성이 제 소유가 됩니다. (에러플 하나, 아성을 공격할 때는 평판이 1깎입니다.)
 


 

이후에 근위병 아래쪽에 있는 경험치를 먹습니다. 0경험이


 

3경험으로 렙업!!


 

렙업을 하게 되면 렙업한 왼쪽의 능력처럼 고급스킬카드를 한장 얻게 되고 


 

고급스킬은 불화살을 가져옵니다. 사용하지 않는 덱 제일 위로 올립니다. 다음턴이 되면 바로 손으로 오겠죠.


 

다음 스킬토큰 두개를 뒤집어서 원하는것을 가져갑니다.

 

분극작용이랑 고통의 힘이네요.

 

부상을 받아가면서 겜을 할 예정이기 때문에 부상카드를 효율적으로 쓸 수 있는 고통의 힘을 가져옵니다.


 

턴종료. 더미 카드가 몇장 남지 않았네요. 다담턴이 되면 1라운드가 종료될 것 같습니다.

 

자신의 소유인 아성 옆에 있기 때문에 핸드제한이 1 늘어납니다. 

 

전술카드까지 포함되어 이번턴은 핸드 7장으로 갑니다.


 

이동 6으로 사막으로 들어가고


 

좀 전에 얻은 불화살을 빨간수정으로 원거리 화염공격을 만들어


 

오크한테 시밤쾅쾅!!  원거리 화염공격은 반격도 받지 않고 물리저항에도 막히지 않습니다. 3딜이 깔끔하게 들어가네요.



 

저 오크를 잡게 되면 경험치 뿐 아니라 명성도 올라갑니다. 아까 아성 습격시에 -1이었으니 +1되어 제자리


 

왼쪽엔 또 소환사가...

 

저 아이는 소환공격을 합니다.

 

그래서 어떻게 때릴지를 몰라요.

 

그래서 쫄보인 저는 걍 다른데로 가기로 합니다.

 

이동력 2를 맵 가장자리에서 사용하면 새로운 맵을 열 수 있게 됩니다.


 

다음턴이 되어 행군을 쓰고


 

임시방편으로 부상을 버리고 달립니다.

 

언덕위로 이동 3 새 맵을 하나 더 여는데 이동 2


 

오른쪽의 늑대전사는 신속공격이네요. 저 아이의 공격을 성공적으로 방어하기 위해서는 방어력이 2배가 필요합니다. 여기서는 방어 6이 필요합니다.



 

원거리로 정리하고 싶은데 방어력이 4라 죽지도 않네요.

 

이럴때는 그냥 맞고 팹니다. 방어를 포기하고 알리시아는 또 쳐맞습니다. 부상 2장 겟겟

 

그렇지만 임시방편의 딜이 남았기 때문에 공격5로 쾅쾅ㅋ왘옼아


 

경치 3을 받고 다시 렙업을 합니다.


 

이번 렙업은 팔각형의 토큰을 다음 레벨로 올립니다. 

 


 

방어력이 3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가능한 유닛 고용이 2마리로 늘었습니다.

 

명성도 올리고 턴종료


 

앱도 이번턴이 마지막이라고 알려주네요.


 

이동력 2에 2장꺾어 4로 만들고


 

마을로 갑니다.


 

위협과 부상 2장을 꺾어 영향력을 6으로


 

마을에서 고용할 수 있는 아이는 숲지기 밖에 없네요. 영향력 5로 숲지기 고용 겟겟


 

고용한 아이는 저 타일 아래로 배치되고


 

사용하면 요렇게 됩니다. 이미 이동을 끝냈기 때문에 이번턴에는 못쓰겠네요. 

 

암튼 이렇게 되면 1라운드 끝끝.


 

2라운드가 되면 낮밤이 바뀝니다.

 

밤이되면 낮과 이동방식이 좀 달라져요. 숲이 들어가기 어려워지고, 사막이 들어가기 쉬워지네요. 


 

새로운 전술을 뽑습니다. 주사위를 다시 굴릴수 있게 해 주는 좋은녀석...

 

여기까지가 1라운드의 끝과 2라운드 세팅 시작입니다. 

 

 

 

 

투비컨티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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