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전체 전략 추상 컬렉터블 가족 어린이 파티 테마 워게임 한글
최신글 문의게시판 유저소식 자유게시판 갤러리 포스트 설문게시판 노하우게시판 APP-PC 보드게임 자작보드 한줄평 관련정보
[긱번역] 아티스트 다이어리 - 하이소사이어티, 혹은 질리지않는 아르누보
라마나타 | 조회수 737 | 추천 2 | 작성 IP: 106.161.***.*** | 등록일 2018-06-07 15:05:37
내용 댓글 24
전체순위 407   6.848 점 / 10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하이 소사이어티

 (1995년)
High Society
평가: 50 명 팬: 2 명 구독: 2 명 위시리스트: 8 명 플레이: 70 회 보유: 143 명

안녕하세요 라마나타입니다.

 

가끔 여기저기서 보드게임 아티스트의 글이 있으면 퍼다가 번역을 했는데, 한동안 좀 못했네요!

오랜만에 눈에 띄는 글이 있어서 번역해서 올립니다.

 

본문은 보드게임긱, Artist Diary: High Society, or Nouveau Never Gets Old라는 글입니다.

https://boardgamegeek.com/blogpost/77532/artist-diary-high-society-or-nouveau-never-gets-ol

모든 사진 또한 본문을 그대로 따왔음을 밝힙니다.

 

최대한 빠른 번역과 매끄러운 독해를 위해서 마음껏 의역했습니다.

참고 (감내) 해주세요! ㅋㅋㅋ 하하하...

 

----------

안녕하세요!

저는 Osprey Games의 하이소사이어티 2018년판의 아트워크를 담당한 스페인 예술가 Medusa Dollmaker 입니다.

 

처음 Osprey Games로 부터 이 게임의 아트워크를 의뢰 받고는 정말 놀랐습니다.

크니지아의 하이소사이어티, 거기다가 Osprey 퍼블리싱이라니요!

그들은 다양함이 딜레탕트가 잘 표현되도록 알폰소 무하의 아르누보 스타일에 영감을 받은 느낌을 요구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완전 저를 위한 프로젝트 였습니다.

 

브리핑에서 그들은 박스커버와 각 카드들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제공해주었습니다. 저는 이미 많은 정보와 참고 문헌을 가지고 있었고, Osprey는 제가 아르누보라는 환경속에서 마음껏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그들은 어떤 질문에도 답해주었고, 참을성 있게 아트워크가 완성되기를 기다려 주었습니다.

 



 

 

브리핑 단계에서 카드 개발에 영감을 줄 수 있는 자료와 컨셉이 주어졌습니다. 모든 것이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었고, 영감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다음은 브리핑에서 나온 스타일 참조의 일부입니다.

 



 

일단 저는 여러 가지 커버아트 스케치안을 제안했는데,

보통 일러스트레이션의 세부 사항에 시간을 들이지 않고 전체적인 구도를 잡기위해 러프 스케치를 하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스케치가 꽤 끔찍해 보이고 제가 무슨 정신인지 모르겠는 인상을 주곤 합니다.

 

아래 그림들이 제시한 세가지 커버아트 초안이었습니다. 

Osprey는 첫번째 그림을 선택 했고, 세세한 부분을 완성함에 있어 제가 마음것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림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아래는 발전된 커버아트 입니다.

재미있는 사실은, 저는 처음에 커버아트에 황금 장신구에 어우러지도록 럭셔리한 느낌을 주는 붉은색 배경을 사용했었는데,  Osprey쪽에서 후에 이부분에 수정을 가했습니다.

배경색을 완벽하게 들어맞는 로얄 그린으로 변경함으로써 황금 장신구를 돋보이게합니다.

네, 솔직히 이쪽이 훨씬 멋집니다.

 



 

카드 아트 작업을 위해, 저는 먼저 아르누보 스타일의 배경을 작업함으로써 카드의 구성과 프레임을 구성해 보았습니다.

그런 다음 여러가지 스케치를 들고가서 Osprey로부터 피드백을 받아 이곳저곳 수정을 가했습니다.

카드 아트의 경우, 모든 카드를 먼저 스케치 함으로써 동질성을 부여하는 것이 중요 하다고 생각 하는데, 예술성과 구성이 첫 번째 카드를 작업할때부터 마지막 카드로 가는 과정동안 진화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모든 카드를 스케치하여 동질성을 부여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이러한 방법은 고객으로 하여금 모든 카드에 대해 대략적인 기대치를 가질수 있게 해줍니다.

 



 

 

모든 스케치가 통과된 후에, 저는 잉크로 선을 그리기 시작했고, 아르누보 스타일로 메인 케릭터의 실루엣과 디테일을 살리기 위해 다양한 굵기의 브러쉬를 사용했습니다.

 


 

저는 채색 작업에 들어가기 앞서, 먼저 모든 선 작업물을 보내서 승인을 받았습니다. 저는 항상 이렇게 하는데, 구도 수정은 선작업 단계에서 하는 편이 훨씬 쉽기 때문입니다.

 

모든것이 승인되고, 그재서야 저는 카드에 색을 더하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수많은 화면 캡쳐와 샘플을 보내서 전체적인 색 구성이 우리가 영감을 받은 아르누보 회화 스타일인 자연스럽고 빛바랜듯한 느낌을 주는지 확인했습니다.

저는 모든 색이 빛바랜듯한 느낌을 주면서 따뜻한 느낌을 주길 원했습니다. (불명예 카드는 예외입니다. 그쪽은 좀 차거운 느낌을 줘야만 했습니다)

 


 

이것이 좀 차가운 색 구성에 사용된 색상 스케치 입니다.

 



 

 

 다른 진행중인 작업입니다! 오스카 아이삭에게 영감을 받았습니다. 그는 정말 멋집니다!

 



 

정말 마음에 드는 따뜻한 색 구성입니다!

 



 

전체 프로젝트를 검토하고, 수정하고 완료하고 나서 저는 최종 파일을 클라우드에 업로드했습니다.

Osprey는 파일을 최종 조정한 후에 인쇄소로 보냈죠.

색이 어두워진 것도 없고, 정확하게 제가 보낸 파일처럼 나왔습니다 - 정말 아름답게 인쇄되서 나왔습니다!

 



 




라마나타님의 게시글 구독하기  모든 글
라마나타님의 블로그
 추천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스크랩  
관련상품 및 신규입고 상품
신규상품 전체보기
하이 소사이어티
품절
1
작성자 정보
라마나타 쪽지보내기  
보유배지
블로그 방문
친구 추가 +
쪽지 보내기
BEST3 GAME
주요 활동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