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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4 퀘스트 1번 시나리오 한글 룰 요약 및 공개 pnp 자료
교활한양 쪽지보내기   | 조회수 578 | 추천 0 | 작성 IP: 124.111.***.*** | 등록일 2018-10-30 23:42:54
내용 댓글 2
전체순위 4143   0.000 점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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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4 퀘스트

 (2017)
A4 Quest
평가: 0 명 팬: 0 명 구독: 0 명 위시리스트: 0 명 플레이: 0 회 보유: 1 명

룰북은 만들지 않았습니다.(능력자분들의 자료 부탁드리겠습니다.)

룰요약과 플레이 가능한 정도의 룰 설명입니다.

 

혼자 쓰려고 만들었는데 아직 올라온 자료가 없어서 공유해봅니다.

pnp 자료는 보드게임 긱 자료실에 있는 것을 가지고왔습니다.

룰북을 통번역할 능력은 없어 플레이 가능한 정도만 번역하여 올려봅니다.

의역이 난무합니다.

오타나 오역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문제시 삭제하겠습니다.

 

 

 

​위는 맵 아래는 참조표입니다.



 

 

 

 

위는 영웅시트 아래는 요약표입니다.

 

 

 

※주의 - 요약 룰을 읽고 룰 설명을 읽으셔야 이해가 됩니다.

룰 설명

 

준비물

맵과 참조표, 영웅시트를 프린트한다.
주사위 5개(가능하다면 한개는 다른색으로 준비한다.)
영웅시트 표시토큰 6개

 

세팅 부가 설명
처음 시작할때 영웅주사위를 굴리고 원하면 2개까지 다시 굴릴 수 있다.

왼쪽 아래 아이템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나이트의 경우 1방어/1공격/2식량 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영웅시트지 마커를 올립니다.)
 

 

이동
나뉘어진 칸마다 3가지 단계를 수행하고 다음 칸으로 넘어간다.
칸을 이동할때 보라색 이동 아이콘이 있다면 쓰여진 값과 동일하거나 높은 값의 영웅주사위를 사용하고 다음 지역으로 이동한다.
만약 사용할 수 있는 주사위가 하나도 없거나 있어도 요구하는 이동주사위 값보다 낮을때 체력을 1점 잃고 사용한 주사위 하나를 가지고와 다시 굴린다.
그래도 안될시 이를 반복한다.
이동은 책을 읽듯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진행하며 오른쪽 끝에 도달하면 아래의 왼쪽 끝으로 이동한다.


전투
이동한 곳에 적아이콘이 있다면 전투를 한다. 모험 주사위를 굴린 후 적아이콘 옆에 수치가 있다면 그것을 더한 후 적 참조표에 해당하는 수치가 적의 
기본 공격력과 방어력이된다.

이후 모험 주사위를 한번 더 던진다. 이 값은 처음 굴려 나온 적의 기본 수치에 보정 수치가되어 공격력 방어력에 각각 합해진다.

이후 남은 영웅주사위중 하나를 선택하여 전투를 한다. 영웅 기본 수치에 선택한 영웅주사위의 값이 영웅의 보정 수치가되어 공격력 방어력에 각각 합해진다.


ex)전투는 적이 먼저 공격하며 적의 기본 공격력 + 모험주사위 보정수치가 영웅의 기본 방어력 + 영웅 주사위 보정수치를 넘기면 차이만큼 피해를 입고 같거나 낮으면 넘어간다.

이후 반격을 하는데 영웅의 기본 공격력 + 영웅주사위 보정수치가 적 기본 방어력 + 주사위 보정수치보다 높으면 적을 죽이고 옆에 표시된 보상을 얻는다.
만약 적의 방어력을 넘지 못했다면 보상을 받지 못하고 그냥 넘어간다.


행동/휴식
행동이나 휴식 둘중 하나를 선택한다.

행동을 선택했다면 자신이 있는 지역의 아이콘의 행동을 수행할 수 있다.

휴식을 선택했다면 식량을 하나 소비하고 사용한 영웅주사위를 모두 굴려 사용 가능한 곳에 놓는다.


보스전투
보스방에 들어왔다면 3번의 전투를 치뤄야 한다. 앞에 표기된 수치가 적 체력이다. 모험 주사위를 가지고와 표시된 HP의 수치만큼 주사위 눈값이 보이게 놓는다.

ex)시나리오 1의 경우 보스 HP가 6이다. 모험 주사위의 눈값을 6이 보이게하여 HP가 표시된 위에 놓는다.

 

모험주사위로 표시된 보스 체력 옆에 방어력과 공격력이 보스의 현 공격력과 방어력이 된다.

영웅 주사위를 하나 선택하여 전투를 한다. 
보스 전투는 보스의 방어력을 넘겨 보스의 HP를 감소시키는 것을 제외하고는 "적과의 전투"와 동일한 규칙으로 진행된다.
만약 사용할 수 있는 영웅 주사위가 없다면 채력 1을 감소하고 사용한 주사위중 하나를 굴려 배치한다.

보스에게 방어력을 넘겨 피해를 줬다면 모험주사위로 표시한 보스의 체력을 대미지를 준 만큼 주사위 눈값을 설정하여 표시한다. 
ex)처음 보스 체력이 6이라 모험 주사위값이 6이 보이게 놓았지만 전투후 2의 대미지를 줬다면 눈값을 4가 보이게 놓는다.
첫 번째 전투에서 체력이 0이 되지 않았다면, 보스체력을 표시한 모험주사위를 첫 번째 칸에서 두 번째 칸으로 이동한다. 
두 번째 보스체력칸 옆에 있는 방어력과 공격력으로 보스의 스텟이 변경된다.
첫 번째 전투와 동일하게 두 번째 전투를 진행한다.
두 번째 전두에서도 보스를 죽이지 못했다면 세 번째 칸으로 이동후 위와 같이 실행하고 3번의 전투동안 보스를 죽이지 못했다면
보스에게 먹히고 게임에서 지게 된다.

 

보스전 또는 던전을 탐험할때 영웅 체력이 0이 되어도 실패한다.


기타

경험치
경험치가 끝까지 찼다면 아래에 보상을 받고 다시 0으로 돌려 놓는다.

수정
수정은 원할때 언제든지 사용가능하지만 한 턴에 하나씩만 사용가능하다. 하나의 수정을 소모하여 영웅 시트지 우측 아래에 표시된 보상중에 하나를 얻을 수 있다.
 




첨부 파일목록
파일명 용량 다운수 등록시간
A4_quest_01_beagle_1_1_ENG.pdf 911 KB 14 회 2018-10-30 23:39:32
A4 퀘스트 1번 시나리오.pdf 8.39 MB 19 회 2018-10-30 23:38: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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