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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1.1vr]빌리저(Villager)간단 룰북
교활한양 쪽지보내기   | 조회수 523 | 추천 1 | 작성 IP: 124.111.***.*** | 등록일 2018-06-13 05:23:36
내용 댓글 15
전체순위 3755   0.000 점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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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리저

 (2019년)
Villagers
평가: 0 명 팬: 0 명 구독: 1 명 위시리스트: 2 명 플레이: 0 회 보유: 3 명

일단 저혼자 볼려고 대충 번역했는데 혹시나 필요하신 분이 있으실 수도 있을거 같아서 올려 봅니다.

 

오역 및 오타가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능력자분의 한글 룰북이 나올때까지 참고용으로 사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영문 룰북의 그림과 같이 보시면 이해하기 편하실 겁니다.

 

 

※수정 2018.06.14

 - 자물쇠룰 추가

 - 생산 체인룰 추가

 - 단어 수정

 -2인 길 업데이트 단계 수정

 

 

빌리저(Villager) 룰

 


 

■세팅

 

다음 9 개의 단계를 정확한 순서로 수행하십시오.

 

1. 표지판 표시가 된 6 명의 마을 주민을 찾아 테이블 중앙에 일렬로 놓습니다. 이것을 길이라 합니다.

 

2. 건초관리인 8장, 나무꾼 8장, 광부 8장을 옆쪽에 각각 앞면이 보이게 놓습니다. 이것을 '기초 마을 주민(사람)'이라고합니다.

 

3. 각 플레이어에게 설립자들 카드를 주고 2 금화기호가 보이도록 플레이어 앞에 놓습니다.
 설립자들 카드 주변의 지역은 마을 주민을 배치하기 위해 플레이어 빌리지라고 불립니다.
 남은 설립자들 카드를 상자에 반환하십시오.

 

4. 각 플레이어에게 빌리지(턴 순서) 카드를주십시오. 이것을 플레이어 빌리지 옆에 놓습니다. 남아있는 빌리지(턴 순서) 카드를 모두 상자에 넣습니다.

 

5. 각 플레이어에게 동전 6개를 줍니다. 나머지 코인은 길 옆에 놓습니다. 이것은 은행입니다.

 

6. 같은 장소에 가장 오래 머문 플레이어에게 첫 번째 플레이어 카드를줍니다.


7. 2 인 또는 3 인 게임 인 경우 : +4 표시된 양모와 가죽을 제거하십시오.


8. 남은 카드를 섞어서(종류별로X 그냥 전부) 게임에있는 플레이어 수보다 두 배 많은 카드 더미로 길 위쪽의 각각 6곳에 카드 뒷면이 보이게 쌓습니다.
예를 들어 5 인 게임에서는 각각 10 장씩 6더미를 만들어 놓습니다.
표지판이 그려저 있는 시작카드 6장 위에 나란히 놓습니다.
두 번째 카드 더미에 아래에 1번 Market Card를 추가하고, 그리고 여섯 번째 카드 더미 아래 2번 Market Card를 추가합니다.


9. 나머지 카드는 플레이어 수에 따라 각 플레이어에게 뒷면이 보이게 나눠줍니다.
4-5 명 : 5 장. 3 명 : 6 장. 2 명 : 7 장.
이것들은 플레이어 핸드입니다. 나머지 카드는 길 옆의 더미에 놓으십시오.이 카드를 Reserve(비축)라고합니다. 5 페이지에있는 2 명의 선수에 대한 다른 규칙을 확인하십시오.

 

 

■카드 아이콘 설명


소속 기호 : 이 마을 사람이 속한 소속 기호 9 개 중 어느 것이 었는지 알려줍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같은 마을 사람들과 함께있을 수 없습니다.


카드를 놓을수 있는 수 : 이 마을 위에 몇 명의 마을 주민을 배치 할 수 있는지 보여줍니다.
이 경우에는 하나뿐입니다.


생산 체인 텍스트 : 이 마을 사람들이 무엇을 위에 놓아야하는지, 어떤 마을 사람들이이 마을 위에 놓일 수 있는지를 알려줍니다.


주민 이름 : 마을 사람의 이름

골드 기호 : 이 마을 주민이 마켓 페이즈에서 얼마나 많은 돈을 벌었는지 알려줍니다. 금은이 게임의 승점입니다.

음식 기호 : 이들 각각은 드레프트 단계에서 추가로 마을 주민을 드레프트하게합니다.


열쇠 고리 : 자물쇠 기계공으로 얼마나 많은 다른 마을 사람들이 자물쇠를 열 수 있는지 알려줍니다 (8 페이지 참조).


건축가 기호 : 이들 기호마다 추가로 마을 주민을 건설 단계에 배치 할 수 있도록합니다.

표지판 : 이 마을 사람은 게임 시작시 도로에 앞면으로 놓인 6 명의 마을 사람 중 한 사람이라고 알려줍니다. 게임을 설정할 때나 정리할 경우에만 중요합니다.

베너 : 이 마을 주민이 아래에 다른 마을 사람들과 함께 놓을 수 있는 소속를 알려줍니다 (페이지 6 참조).

잠금 해제 기호 : 이 자물쇠를 여는 마을 주민의 이름입니다 (페이지 8 참조).

은 X 기호 : 이 마을 주민이 두 번째 마켓 페이즈에서 얻게 될 조건부 금액을 설명합니다 (10 페이지 참조).

설명 텍스트 : 마을 주민이하는 일을 일반 텍스트로 설명합니다.

 

카드 뒷면 : 이들은 마을 사람이 속한 소속을 보여줍니다. 엎어 놓은 마을 사람들을 드래프트하거나 다른 플레이어가 무엇을 가지고 있는지 추측하고 싶을 때 유용합니다.

 

 

■플레이 방법

 

1. 드래프트 단계
   길 업데이트

2. 건설 단계

 

 

1. 드래프트 단계

 

마을 주민(사람)카드를 2 + 플레이어 마을의 식량(밥그릇 모양)만큼 가지고 올 수 있습니다.(최대 5)

길에서 공개된 마을 주민 카드를 가지고 오거나 길 위의 비공개 더미에서 가지고 올 수 있습니다.

길에서 공개된 마을 주민 카드를 가지고 올때에는 길 위의 가장 왼쪽의 비공개 더미 맨 위 카드로 카드를 가지고와 오픈하여 채워 넣습니다.

카드를 가지고 올때 카드에 동전이 올려저 있는 경우 동전을 자신의 앞에 가지고 옵니다.

비공개 더미가 다 없어지면 게임은 끝이 납니다.

게임이 끝나갈때 길위의 모든 비공개 더미가 비었다면 Reserve(비축)카드를 사용하여 길의 카드를 교체하십시오.

Reserve(비축)에서 마을 사람들을 드래프트 할 수는 없습니다. 길의 일부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길과 비공개 더미가 모두 비어있는 경우, 새로운 카드는 없습니다.

 

한장의 마을 주민(사람)카드을 드래프트하면 시계 방향 순서로 다음 플레이어가 마을 사람을 뽑습니다.

선 플레이어 마커가 있는 플레이어부터 합니다.

드래프트한 카드는 턴순서 카드 아래의 플레이 영역에 놓습니다.

빌리지 카드에 많은 마을 주민이 플레이어의 한계치까지 가질 때까지 드래프트을 한 다음 새 카드를 손으로 가져 가십시오.

모든 플레이어가 최대 한도까지 드래프트 한 후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a가 한장을뽑는다. ->b가 한장을 뽑는다 ->c는 한계치가 되어 넘어간다.->a는 아직 한계치가 안되어서 다시 한장을 뽑는다.->모두가 한계치까지 뽑을때까지 반복후 손으로 가지고 온다.


-길 업데이트

모든 플레이어가 드래프트를 마친 후에 다음을 수행하십시오. :

 

3~5인플레이

 (1 길에 있는 코인이 올라가 있는 마을사람들을 버립니다.

 (2. 버려진 마을사람들 자리를 길 옆에 있는 Reserve(비축)더미에서 오픈하여 보충합니다.

 (3. 길에 있는 모든 윗면 마을사람들 위에 1코인을 놓습니다.

 (4. 건설 단계를 시작합니다.

 

2인 플레이

 (1. 길에 있는 앞면으로 된 마을사람들을 전부 버립니다.

 (2. 버려진 마을사람들 자리를 길 옆에 있는 Reserve(비축)더미에서 오픈하여 보충합니다.

 (4. 건설 단계를 시작합니다.

※ 2 인 게임에서 길의 모든 오픈된 카드는 버리고 동전은 절대 놓이지 않습니다.

 

 

2. 건설 단계

마을 주민(사람)카드를 마을에 2 + 플레이어 마을의 건축(집아이콘)수 만큼 놓을 수 있습니다. (최대 5)

각 플레이어는 다음 플레이어에게 넘어 가기 전에 모든 건설을 완료합니다. 마을 사람들을 마을에두기 전에 빌리지(던 순서) 카드에 사용하고자하는 모든 마을 사람들을 놓습니다.

이렇게하면 모든 사람이 배치하는 마을의 수를 쉽게 파악할 수 있으므로 빌드 제한을 초과하지 않도록해야합니다.

한번 배치되면, 바꿀 수 없습니다.

 

 

-생산 체인(모르님 리뷰 발췌)

카드 중에는 이름 위에 각 카드가 순서대로 표시된 것이 있습니다.

이러한 카드는 왼쪽부터 순서대로 표시된 카드 순서대로 건설하여 놓으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WHEELER(바퀴 제조인) 카드는 LUMBERJACK(나무꾼) - WHEELER - CARTWRIGHT(수레 제조인)으로 이어지는 생산 사슬의 가운데 단계에 해당하는 카드입니다. 마을에 주민을 내려놓을 때는 주민이 요구하는 생산 사슬을 순서대로 건설하여야 합니다. 바퀴 제조인은 나무꾼 위에, 수레 제조인은 바퀴 제조인 위에 내려놓아야 합니다.

 


-기초 마을주민 가지고 오기

건설 단계에서 기초 마을주민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나뭇꾼, 건초관리인 및 광부입니다. 기초 마을주민은 모든 주민들의 가장 위에 위치해야합니다.

플레이어는 기초 마을주민을 가지고 오기 위해 마을 주민을 길위에 뒷면으로있는 카드 더미 중 원하는 곳으로 뒷면이 보이게 돌려 보냅니다.
보낸 카드 수만큼 기초 마을주민 카드를 가지고 올 수 있습니다.
건설 단계 당 최대 세장까지 수행 할 수 있습니다.
기초 마을 주민은 마을에있을 때 건축 최대치에 포함되지 않으며 최대 건축 한계 인 5 명의 마을 주민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건설단계때 걸설 하기 위해 플레이 영역에 놓은 카드와 가지고온 기초 마을사람 카드를 같이 사용하여 건설단계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다른 플레이어에게 되돌려 놓은 카드의 앞면을 보여줄 필요는 없습니다. 길위에 뒷면으로 놓은 카드 더미가 모두 비어있는 경우 반환 된 마을 사람카드을 버리십시오.

 

-자물쇠(모르님 리뷰 발췌)

반드시 우리 마을에 갖춰져 있어야 하는 생산 사슬과 달리 자물쇠를 풀어주는 직업은 우리 마을에 있지 않아도 됩니다. 우리 마을에 있다면 우리 마을의 마을 사람 카드 위에 (은행에서 가져온) 금화 두 개를 올리고,  우리 마을에는 없고 다른 플레이어의 마을에 있다면 다른 플레이어 중 한 명의 대장장이 위에 (내가 가진) 금화 두 개를 올려놓게 됩니다. 모든 마을에 없어도 괜찮습니다. 그때는 그냥 은행에 금화를 내시면 됩니다.

 

-특수카드

건설 단계에서 적색의 특수 마을주민을 차례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규칙은 카드에 인쇄되어 있습니다. Courier와 같은 일부 특수 카드는 다른 단계에 재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카드 자체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사용 후에 즉시 버려 져야한다는 텍스트가있는 특별 마을 주민은 마을에 배치 된 카드에만 적용되므로 건축 제한 (6 페이지 참조)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수도승 (Monk), 견습생 (Apprentice), 행상인 (Peddler)과 같이 마을에 배치되어 그곳에 머물러있는 특별 마을 주민들은 건축 최대치에 포함됩니다.

 

건설 단계 종료
모든 플레이어가 자신의 건설 단계를 마쳤으면 마을에 음식이없는 플레이어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건설 단계가 끝나면 마을에 음식이없는 플레이어는 설립자들 카드를 음식표시가 있는 쪽으로 뒤집어 놓아야합니다.
시장 단계가 발동하기 전까지 계속 반복합니다.

 


첫 번째 시장 단계

드래프트 단계에서 첫 번째 마켓(시장) 카드가있는 길의 두 번째 비공개 더미가 드래프트 단계에서 비게되면 첫 번째 마켓 단계는 해당 턴의 건설 단계 이후에 발생합니다 (4 페이지의 그림 2 참조).
첫 번째 마켓 단계에서 모든 플레이어는 자신의 마을에있는 카드에 표시된 만큼의 금을 더하고 카드 위에 있는 동전 수도 더합니다.
각 생산 체인의 최상위 카드 만 포함됩니다. 다른 카드로 덮여진 골드 표식으로 골드를 획득하지 못합니다.
순서대로 각 플레이어는 은행에서 획득 한 금을 가지고 옵니다.
은 표식은 첫번째 시장 단계에서는 금을주지 않는습니다. 
모든 플레이어가 금화을 획득하면,첫번째 시장 단계는 끝납니다.
첫 번째 마켓 카드를 버리고 새로운 드래프트 단계 준비를 하십시오.


두 번째 시장 단계

길의 모든 비공개 카드 더미가 비었고 두 번째 마켓 카드가 공개되면 두 번째 시장 단계는 해당 턴의 건설 단계 이후에 발생합니다.
이 턴에 은 기호를 제외하고는 첫 번째 시장 단계와 똑같이 해결됩니다.


-실버 기호

일부 카드에는 은색 기호가 있으며 조건부로 받을 수 있는 금 금액을 설명합니다.
이 금은 두 번째 시장 단계에서 획득합니다.
이 마을 사람들 각각에 대한 규칙은 카드에 적혀 있습니다.
자신의 마을 주민들만 점수를 측정합니다.
다른 플레이어가 소유 마을 주민은 고려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식품 판매자는 자신의 마을에있는 음식 기호 만 점수를 매 깁니다.
이들이 Gold(금) 기호 대신 Silver(은)를 갖는 이유는 일부 카드 효과가 Silver(은)가 아닌 Gold(금)에만 영향을주기 때문입니다.
 나무 조각가을 예를 들어 조선공 Gold(금)의 가치를 두 배로 늘리지 만 Log Rafter의 가치를 두 배로 늘리지는 않습니다.
각 생산 체인의 상단 카드에있는 기호만 계산에 포함됩니다.
Log Rafter, Ore Muler 및 Locksmith와 같은 카드는 다른 카드로 덮인 스코어 카드를 사용합니다. 주민 이름 아래에 음식, 건축업자 및 금 같이 비활성화된(덮여있는 카드) 표시. 
카드 상단의 소속 표시와 자물쇠는 항상 점수 계산 목적으로 포함됩니다.
일부 특수 및 실버 점수 마을 주민 카드들은 표시된 골드 값만큼 벌 수 있다고 지정합니다. 
이것은 계산할 때 마을카드 위에 놓인 동전은 포함하지 않는 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예를 들어, 달구지 목수마을주민 카드 위에 4 개의 동전이 올려저 있더라도, 밀수업자카드로는 카드에 표시된 9 골드만 받습니다.


새로운 드래프트 단계 준비하기
건설 단계 및 첫 번째 마켓 단계가 끝나면 선마커를 다음 플레이어에게 시계 방향으로 전달합니다.
그런 다음 새로운 드래프트 단계를 시작하십시오.

 


■게임 종료

 

두 번째 시장 단계가 끝나면 게임은 끝납니다.
우승자는 동전이 가장 많은 플레이어입니다.
마을 주민들의 동전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마을 주민 카드 위에 놓여있는 동전X)
두 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동점인 경우 가장 많은 카드를 손에 든 플레이어가 승자가됩니다.




첨부 파일목록
파일명 용량 다운수 등록시간
빌리저(Villager)간단 룰북 1.1vr.docx 335.94 KB 58 회 2018-06-14 03:0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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