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귀여워서 강아지를 숨겼다'라는 당혹스러운 설정이지만, 나만 바라보는 귀여운 타일을 마주하면 '내 개는 내가 지킨다!'를 외치게 된다. 이걸로 정말 게임이 되나 싶은 단순한 규칙만으로 상당히 간질간질하게 심리전을 이끌어 낸 편. 궁지에 몰린 쥐는 고양이를 무는 법이니, 상대를 압박하되 나 역시 빠져나갈 구멍을 만들어 놓을 것.
목성의독서가 | 조회수 116 | 추천 0 | IP: 175.123.***.*** | 등록일 2021-10-25 13:4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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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코종

 (2021)
dokojong
평가: 0 명 팬: 0 명 구독: 0 명 위시리스트: 0 명 플레이: 0 회 보유: 2 명
'너무 귀여워서 강아지를 숨겼다'라는 당혹스러운 설정이지만, 나만 바라보는 귀여운 타일을 마주하면 '내 개는 내가 지킨다!'를 외치게 된다. 이걸로 정말 게임이 되나 싶은 단순한 규칙만으로 상당히 간질간질하게 심리전을 이끌어 낸 편. 궁지에 몰린 쥐는 고양이를 무는 법이니, 상대를 압박하되 나 역시 빠져나갈 구멍을 만들어 놓을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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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로 빵터지면 좋지 안니한가?"를 잘보여주는 파티 클라밍류의 정석입니다.  "
- 별밤지기
공룡섬을 해본적은 없지만 테마와 컨샙을 훌륭하게 연계콤보, 셋컬랙션, 폴리아미노를 이용해서 롤 앤 라이트 버전으로 컨버팅했습니다. 주사위 스네이크 트레프팅도 부담없이 잘녹여 냈습니다. 여러가지 생각을 들게하고 훌륭한 전략 유로 롤앤라입니다.  "
- 별밤지기
자유도가 높고 차린게 많다고 큰 감동을 주면 얼마나 좋을까요? 소소한 재미 정도입니다. 그럼 스토리가 장점인 게임이어야 하는데 스토리의 연결성을 아주 잘찾아야 보입니다.  "
- 별밤지기
기본판의 단조로움을 순식간에 바꿔줄 수 있는 혁신적인 확장!  "
- 길시언바이서스
처음 몇 번은 플레이 시간이 증가하는게 영 마음에 안들었는데 프렐류드와 함께 적용하니 전략성도 늘어나고 부유물 플레이가 굉장히 재밌어진다.  "
- 길시언바이서스
시원하게 잘 날라간다.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잠깐 동안 하하호호 즐거운 시간이었다!  "
- 길시언바이서스
나 혼자 절대색감이라고 우승할 수 없는 게임. 남들과의 비슷한 시선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되었다?!  "
- 길시언바이서스
은근 성격 나오는 게임. 진짜로, 진짜 그렇게 한다고?! 와, 너 진짜...  "
- 길시언바이서스
너무 강한거 아냐? 싶을 정도의 참 프로모 다운 느낌?!  "
- 길시언바이서스
1회플보다 2회플, 3회플이 더 재밌었던 게임. 각자 내 할 일 하는 와중에 적당한 상호작용이 감칠맛을 더한다.  "
- 길시언바이서스
케익 버전이 더 예쁘긴 하지만 얇은 피자 조각 컴포넌트의 느낌이 나쁘지 않다.  "
- 길시언바이서스
뻔뻔한 자 승리를 거머쥐리라...?!  "
- 길시언바이서스
1 내고 6장 먹어보면 인생의 쓴 맛이 무엇인지 깨닫게 된다.  "
- 길시언바이서스
순간 순간 희망과 절망을 오가는 선택의 구렁텅이  "
- 길시언바이서스
공간 차지가 어마어마하고, 카운팅이 번거로우며 장고의 여지도 많은 등 단점들도 명확하다. 반면에, 에볼루션과는 다르게 새로운 종을 창조한다는 테마성을 확실히 느낄 수 있다. 수려한 아트워크는 덤.  "
- noired
몇 년 만에 플레이 해봐도 예전의 재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었음. 게임 자체가 건조하긴 하지만 경매를 통한 네트워크 연결의 재미를 확실히 느낄 수 있는 수작.  "
- noired
4라운드에서 목표타일과 상관없이 알 낳기 위주로 플레이하던 게임의 양상을 바꿔놓은 알찬 확장. 처음에는 번잡스럽다 생각했는데 하면 할수록 당밀점수와 라운드타일 점수로 점수 획득방식을 투트랙으로 바꾼게 밸런스가 잘 맞는것 같다.  "
- min park
카드 드래프팅에 더해 엔진빌딩과 셋컬렉션의 요소를 적절하게 배합했다. 전체적인 아트워크의 디테일은 만족스럽지만 탄탄한 전개의 전반부와 달리 느슨해지기 시작하는 후반부에 흥미가 급감하는 점은 아쉽다. 꿀잼!!!!  "
- 앤티크
체험판이 수작이다, 단서카드를 적게 펼쳐보고 정답을 확인하는게 아니라 모든카드를 다 펼쳐본 후 정답을 확인하는것이다. 답을 도중에 언제든 수정할수있지만 답지 적어낸(or 수정) 시점에 펼친카드 장수가 점수에 영향끼칠뿐. 장점특징글 흔하니 게임단점만 적자면 점수등급 산정 기준이 이상하다. 만점빼고는 -1점이든 -10점이든 같은 보통등급 하나로묶이기도 함, 또 문제와 풀이가 주관식 줄글이라 채점시 애매하기도 함 /칼같이 채점해서 13점/12점/22  "
- 장고끝에악수
하나비의 시퀄 게임이지만 테마와 일러, 재미 부분에서 비욘드 베이커 스트리에 손을 들어주고 싶습니다. 그래도 본연의 재미와 휴대성에서 하나비는 저에게 상록수 같은 게임입니다.  "
- 별밤지기
호불호가 갈리지만 충분한 기회를 주어야 하는게임! 밸런스와 특정 테크의 우세를 의심했지만 모임에서 다시 테스트 후 기우인듯 합니다. 모임 후에 한시간 정도 수다를 나눌 정도로 전략성과 생각할께 많다고 느낀 게임. 저도 첫 인상이 좋지는 않았지만 계속 생각이나고 인상이 좋아지더라고요.  "
- 별밤지기
카드 운이 있지만 핸드관리로 운을 통제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아름다운 게임! 단점은 자신의 종의 각종 게이지를 나타내기 위한 커스텀 12면 주사위는 필수인듯! 아! 그리고 카드 게임인데 넓은 테이블이 필요.  "
- 별밤지기
기대가 커서 그런가 다인플로 해도 큰 재미를 못느꼈다. 이유는 정말 알 수 없는 게임이다. 분명 재미있는 요소가 많은데  "
- 별밤지기
화이트 채플보다 진보된 게임이라고 볼 수 도있고 이니라고 해도 할말은 없을것 같다. 그래서 화이트 채플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취향이 아닐 가능성은 크다. 개인적으로 여러가지 기믹과 능력 개방은 너무 재미있은 요소라서 '비스트'와 함께 차세대 숨바꼭질(Hidden Movement)류를 이끌 게임이라고 생각이 든다.  "
- 별밤지기
코드 네임과 비교를 안할 수 없는 게임인데 부담없이 즐길 수 있어서 코드 네임 보다 더 재미있고 좋은것 같다. 단어 연상이 안될때 뇌정지가 오는 느낌이 웃기고 서로의 생각 차이를 알아갈 수 있다는 점도 가족 오락관 파티 게임류로써 정말 좋은 협력 게임이다. 단점은 카드 풀이 더 많았으면 좋을 것 같다.  "
- 별밤지기
주사위 배치를 통한 영향력 싸움이 메인 메카니즘으로,아기자기한 외관과는 다르게 상호간의 인터액션이 활발하여 지루하지 않은 것이 장점.  "
- noired
와일드 캐터스, 커피 트레이더스에서 보여준 공생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있다. 그런 시스템의 게임중에서 가장 진보된 퍼즐의 형태를 보여주는것 같다. 액션 지역의 이동 방식과 중간의 점수 진행 방식도 텐션을 유지 시켜주는 좋은 장치라서 너무 마음에 든다. 컴포 아트웍도 플레이 후 보드판을 보고 있으면 가슴이 웅장해진다! 역사 배경도 쐐기 문자로 룰북이 남아있는 보드게임의 탄생지이다. 단점은 잔룰과 긴 플레이 타임  "
- 별밤지기
하나미코지2로 구분되지만, 일러나 배경 외 게임 메카니즘 측면에서는 1과는 완전히 다른 게임. 개인적으론 1이 훨씬 더 괜찮다고 느낌. 몇 판 해본 결과, 아이템이나 캐릭은 제외하고 대칭적인 게임을 하는 걸 추천  "
- noired
아기자기한 느낌과는 다르게 상호작용이 꽤 강한 주사위 전략 게임. 그렇다고 상대를 기분 나쁘게 하는 그런 방식은 아닌 카드 획득에 대한 영향력 대결 요소일 뿐이다. 4라운드 종료 시간도 적당하며 리플레이성도 나쁘지 않은편.  "
- 7SEEDS
바지선, 법령카드, 지구라트 타일에따라 매번 게임의 전략이 크게 달라질듯한 게임입니다. 게임의 흐름은 어렵지않지만 은근 잔룰이 있어서 룰마가 잘 숙지를 해둬야 원활한 플레이가 될것같네요. T시리즈 답게 게임을 하면서 테케누, 테오티우아칸이 생각나는 게임이였습니다.  "
- 길완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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