ÀúÀåÀÌ ¿Ï·áµÇ¾ú½À´Ï´Ù.

Shadows of Brimstone ºê¸²½ºÅæ ¸¶À»ÀÇ ¾îµÎ¿î ±×¸²ÀÚ

Æ®À§ÅÍ·Î º¸³»±â
ÆäÀ̽ººÏÀ¸·Î º¸³»±â
coolbart
13
3,967
2015-1-11 ¿ÀÈÄ 8:12
¾È³çÇϼ¼¿ä, ¿À·§¸¸¿¡ ÈıâÇü½ÄÀ» ºôÀº ¸®ºä¸¦ ³²°Üº¾´Ï´Ù.
 
¼Îµµ¿ìÁî ¿Àºê ºê¸²½ºÅæÀ» º­¸£°í º­¸£´Ù°¡ µåµð¾î °£´ÜÈ÷ µ¹·Áº¸°Ô µÇ¾ú³×¿ä.
 
·êºÏÀ» ¹ø¿ªÇÏ´Ù°¡ Áß°£¿¡ 3-4 ÆäÀÌÁö¸¦ ½Ç¼ö·Î ³¯¸®´Â ¹Ù¶÷¿¡ ÁÂÀýÁß¿¡ ÀÏ´Ü °ÔÀÓÀÌ¶óµµ ¸ÕÀú Çغ¸ÀÚ Çؼ­ µ¹·Áº¸¾Ò½À´Ï´Ù.
 
·êºÏÀÌ 36ÆäÀÌÁö, ¸ðÇèÃ¥Àº Àڱ׸¶Ä¡ 64ÆäÀÌÁö³ª µÇ¾î¼­ ¾çÀÌ ¸¹Àº µí ½ÍÀºµ¥, Ä·ÆäÀÎ ·ê°ú ¾îµå¹ê½ºÆ®·êÀ» Á¦¿ÜÇÏ¸é ±×¸® ¾î·ÆÁö´Â ¾ÊÀº ¼öÁØÀÔ´Ï´Ù.
 
½ÃÀÛÇϱâ Àü¿¡ ÀüüÀûÀÎ ¼Ò°³¸¦ µå¸®ÀÚ¸é, »õµµ¿ìÁî ¿Àºê ºê¸²½ºÅæ(ÀÌÇÏ ¼¨µµ¿ì)´Â ³¯°³±¸¸®»ç(FFP: Flying Frog Production)»çÀÇ ÀÛÇ°À¸·Î,
 
ÀÌÀü ÀÛÇ°À¸·Î´Â Áö»ó ¸¶Áö¸· ¹ã(Last night on the earth), ¾Ç·ÉÀÇ ¼Õ±æ(Touch of Evil), ºÎ¿Í ¸í¿¹(Fortune and Glory)µîÀÌ ÀÖ½À´Ï´Ù.
 
°øÅëÀûÀΠƯ¡À̶ó°í Çϸé, B±Þ ¿µÈ­ ¹è¿ìµéÀÇ ½Ç»ç°¡ µîÀåÇÏ´Â Ä«µå ÀÏ·¯½ºÆ®¿Í ¹Ì´Ï¾îÃĸ¦ Àû±Ø È°¿ëÇÑ °ÔÀÓÀ» µé ¼ö ÀÖ°Ú½À´Ï´Ù.
 
º» ¼¨µµ¿ì´Â ű½ºÅ¸ÅÍ·Î ¹ßÇ¥ÇÑ Á¦Ç°À¸·Î ÇöÀç °í´ëÀÇ µµ½ÃÆí°ú Á×À½ÀÇ ´Ë, 2°¡Áö ¹öÁ¯ÀÌ Ãâ½ÃµÇ¾î ÀÖ½À´Ï´Ù.
 
´Ù¸¥ ºÐµéÀÌ ¿Ã·ÁÁÖ½Ä °³ºÀ±â¿¡ µû¸£¸é ¹Ì´Ï¾îÃÄ°¡ Á¶¸³½ÄÀ̶ó´Â Á¡ÀÌ Æ¯Â¡À̶ó°í ÇÒ ¼ö ÀÖ°Ú½À´Ï´Ù.
 
¼¨µµ¿ì¸¦ ÇѸ¶µð·Î ¿ä¾àÇϸé, ¾ÆÄÄÈ£·¯+µð¼¾Æ®+D&DÀÇ ¿µÇâÀ» ¹Þ¾Æ, ¼­ºÎ¸¦ ¹è°æÀ¸·Î ÇÑ B±Þ °øÆ÷ Å׸¶ÀÇ ´øÀü Å©·Î¿ï¸µ °ÔÀÓÀ̶ó°í ÇÒ ¼ö ÀÖ°Ú½À´Ï´Ù.
 
¼­·ÐÀÌ ±æ¾îÁö´Â °Í °°¾Æ °¢¼³ÇÏ°í ½ÃÀÛÇÏ°Ú½À´Ï´Ù.
 
 
 
---------------------  ÀÎÆ®·Î ¹Ì¼Ç : ÇÑ ÁÜÀÇ ´ÙÅ©½ºÅæ -----------------------------
 
¸ðµç À̾߱â´Â ºê¸²½ºÅæ ¸¶À»ÀÇ ÇÑ ±¤»ê¿¡¼­ ´ÙÅ© ½ºÅæÀ̶ó´Â ¹ÌÁöÀÇ ±¤¹°ÀÌ ¹ß°ßµÇ¸é¼­ ÀϾ´Ï´Ù. ¾ÇÀÇ ±â¿îÀ» ´ãÀº ´ÙÅ© ½ºÅæÀÌ ¹ß°ßµÇÀÚ,
 
Á¦ 2ÀÇ °ñµå·¯½Ãó·³ ´ÙÅ© ½ºÅæÀÇ ¸¶·Â¿¡ À̲ø·Á »ç¶÷µéÀÌ ÀÌ ÀÛÀº ¸¶À»·Î ¸ô·Áµé±â ½ÃÀÛÇÕ´Ï´Ù.
 
ÇÏÁö¸¸ ´ÙÅ© ½ºÅæ¿¡ ²ø¸®´Â °ÍµéÀº ÀÌµé »Ó ¸¸ÀÌ ¾Æ´Ï¾úÀ¸´Ï...
 
 
#1# ¹ß´Ü
 
¿À´ÃÀÇ ÁÖÀΰø ½Ü(°¡¸í, Á÷¾÷: ÃÑÀâÀÌ)°ú ¾È³ª(°¡¸í, Á÷¾÷: ½Î·Õ °É)µµ ´ÙÅ© ½ºÅæ ÇÑÁÜ Ä³ º¸°Ú´Ù°í ÀDZâ ÅõÇÕ(?)ÇÑ´Ù°í ½Î·Õ¿¡¼­ ¼ú °Å³ªÇÏ°Ô.. Å©¾î¾ï..
 
µð¼¾Æ®µµ ±×·¸Áö¸¸, ¼¨µµ¿ìµµ ¿©·¯ Á¾·ùÀÇ Á÷¾÷À» °¡Áø ¿µ¿õµéÀ» Á¦°øÇÕ´Ï´Ù. º» °ÔÀÓ¿¡¼­´Â °Ç½½¸µ¾î(ÃÑÀâÀÌ)¿Í ½Î·Õ°ÉÀ» °ñ¶óº¸¾Ò½À´Ï´Ù.
 
ÃÑÀâÀÌ´Â ÇൿÀÌ Àçºü¸£°í(Initiative:6), ¿ø°Å¸® °ø°Ý(range attack)¿¡ ƯȭµÇ¾î Àִ ij¸¯ÅÍÀÔ´Ï´Ù. °¢ ij¸¯ÅÍ´Â 6°¡Áö Ư¼º(Agility(¹Îø),
 
Cunning(ÀçÄ¡), Spirit(Á¤½Å·Â), Strength(Èû), Lore(Áö½Ä), Luck(¿î))À» °¡Áö°í Àִµ¥, ÀÌ´Â ´øÁ¯ ¾Ø µå·¡°ï ¾¾¸®ÁîÀÇ Ä³¸¯ÅÍ Æ¯¼º°ú ¸Å¿ì À¯»çÇÕ´Ï´Ù.
 
ƯÈ÷ ¼±Á¦(Initiative) ¼öÄ¡´Â ¸Å¿ì Áß¿äÇѵ¥, ÀÌ ¼öÄ¡°¡ ³ôÀ» ¼ö·Ï ¸ÕÀú ÇൿÀ» ÇÒ ¼ö Àֱ⠶§¹®¿¡ ÀüÅõ½Ã À¯¸®ÇÕ´Ï´Ù.
 
ÃÑÀâÀÌÀÇ °æ¿ì´Â Ư¼öÇÏ°Ô 6¹ßÀÇ Æ¯¼ö ÃÑźÀ» ÀåÂøÇÒ ¼ö ÀÖÀ¸¸ç, ¿µ¿õÀÇ ·¹º§ÀÌ ¿Ã¶ó°¡¸é(ÃÖ´ë 8) ¾ÆÁÖ °­·ÂÇÑ ÃѾË(¿¹¸¦ µé¸é À¯µµÅº)À» »ç¿ëÇÒ ¼ö ÀÖ½À´Ï´Ù.
 
 
¾È³ªÀÇ ÇÁ·ÎÇÊÀÔ´Ï´Ù. ½Î·Õ°ÉÀÌ¿¹¿ä. ½Ü°ú ´«ÀÌ ¸Â¾Ò´ÂÁö, °©ÀÚ±â ÀDZâ ÅõÇÕÇÏ¿© ±¤»ê¿¡ µé¾î°¡·Á°í ÇÕ´Ï´Ù.
 
½Î·Õ°ÉÀº ¸Å ÅÏÀÌ ³¡³¯ ¶§¸¶´Ù, ÀÎÁ¢ÇÑ µ¿·áÀÇ Ã¼·Â ¶Ç´Â Á¤½Å·ÂÀ» 1 ȸº¹½ÃÅ°´Â Ư¼öÇÑ ´É·ÂÀ» °¡Á³³×¿ä ^^;;;;Àǻ絵 ¾Æ´Ñµ¥ ¾î¶»°Ô... Èå
 
 
»çÀÌ ÁÁ°Ô ¼Õ Àâ°í ´øÀü(±¤»ê) ÀÔ±¸¿¡ µé¾î¼¹½À´Ï´Ù.
 
¸ðµç °ÔÀÓÀº ¾Æ·¡ º¸ÀÌ´Â ¹Ù¿Í °°ÀÌ ÀÔ±¸ ŸÀÏ¿¡¼­ ½ÃÀÛÇÕ´Ï´Ù. D&D º¸µå°ÔÀÓ(ij½½ ·¹À̺ì·çÇÁÆ®, ¾Æ»þ´Þ·Ð, µå¸®Áþ)À» ÇØ º¸½Å ºÐÀ̶ó¸é ¸Å¿ì Àͼ÷ÇÑ
 
Àü°³ ¹æ½ÄÀÔ´Ï´Ù. ±âº»ÀûÀ¸·Î ¿µ¿õ ÅÏ¿¡ ¿µ¿õÀº 1¹øÀÇ À̵¿°ú Ž»ö(¹æ ³»ºÎ ¼ö»ö ¶Ç´Â ÀÎÁ¢ ŸÀÏ °³¹æ), ¶Ç´Â °ø°ÝÀ» ¼öÇàÇÒ ¼ö ÀÖ½À´Ï´Ù.
 
 
#2# ¶ó¿îµå ¼ø¼­
 
¸Å ¶ó¿îµå´Â
 
1: ¾îµÒÀÇ ÁøÇà ÀúÁö(ÅÏ ¸¶Ä¿ ÀüÁø)
2: ¹Ì´Ï¾îÃÄ È°¼ºÈ­
3: ŽÇè
4: ÅÏÁ¾·á À̺¥Æ® ó¸®
 
ÀÇ 4´Ü°è·Î ÀÌ·ç¾îÁý´Ï´Ù.
 
1: ¾îµÒÀÇ ÁøÇà ÀúÁö´Â ¼± Ç÷¹À̾ ÁÖ»çÀ§ 2°³¸¦ ±¼·Á ¾îµÒÀÇ »ç¾ÇÇÑ ¼¼·Â(³ì»ö ¸¶Ä¿)°¡ ±¤»ê ÀÔ±¸±îÁö ¼¼·ÂÀ» È®ÀåÇÏ´Â °ÍÀ» ¸·´Â °ÍÀÔ´Ï´Ù.
 
Ç÷¹À̾îÀÇ ÁøÇà »óȲ(³ë¶õ ¸¶Ä¿·Î Ç¥½Ã)¿¡ ¸ÂÃß¾î ³ªÁß¿¡´Â Á¡Á¡ ÀúÁö½ÃÅ°±â°¡ ¾î·Á¿öÁý´Ï´Ù. °Ô´Ù°¡ ¾îµÒ ¸¶Ä¿°¡ ÀüÁøÇÏ´Ù°¡ 2, 4¹øµî Ç͹æ¿ïÀÌ
 
ÀÖ´Â °÷¿¡ °¡¸é Darkness Event°¡ ¹ß»ýÇÏ°í, 6, 11, 15µîÀÇ Ä­¿¡ µé¾î¼­¸é ÃÖÁ¾ º¸½º¿Í ´ë°á¶§ È¿·ÂÀ» ¹ß»ý½ÃÅ°´Â Growing dread(Ä¿Á®°¡´Â µÎ·Á¿ò)
 
Ä«µå¸¦ ºñ°ø°³·Î °è¼Ó ½×¾Æ³õ¾Æ¾ß ÇÕ´Ï´Ù.
 
¾îµÒ ¸¶Ä¿(ÃÊ·Ï»ö)ÀÌ 2¹øÀ¸·Î µé¾î¼­¸é, darkness Ä«µå¸¦ »Ì¾Æ¾ß ÇÕ´Ï´Ù.
 
 
Darkness Ä«´ÀÀÇ ÇϳªÀÔ´Ï´Ù. ¼Ó»èÀÌ´Â ¸ñ¼Ò¸®¿¡ ¸ðµÎ Á¤½Å °ø°ÝÀ» ´çÇÏ°í ¸¿´Ï´Ù. ¸ðµç ¿µ¿õÀº ÁÖ»çÀ§(D6)¸¦ ±¼·Á ³ª¿Â ¼ö ¸¸Å­ÀÇ Á¤½Å°ø°ÝÀ» ¹Þ½À´Ï´Ù.
 
°Ô´Ù°¡ ¿µ¿õ Áß ÇÑ ¸íÀ» ¹«ÀÛÀ§·Î °ñ¶ó Á¤½Å·Â Å×½ºÆ®4+( ¿µ¿õÀÇ Spirit Ư¼ºÄ¡ÀÇ ¼öÄ¡ ¸¸Å­ÀÇ ÁÖ»çÀ§¸¦ ±¼·Á 4 ÀÌ»óÀÌ ³ª¿Í¾ß ¼º°ø)¿¡ Åë°úÇؾßÁö,
 
½ÇÆÐÇϸé Á¤½Åº´À» ¾ò°Ô µÇ´Â ¹«¼­¿î Ä«µå°¡ µÇ°Ú½À´Ï´Ù.
 
#3# À̵¿°ú Ž»ö
 
¸Å ÅÏ ¿µ¿õµéÀº ÇÑ ¹øÀÇ À̵¿°ú, ÀûÀÌ ¾ø´Ù¸é ¹æÀ» Ž»öÇÒ ¼ö ÀÖ½À´Ï´Ù. µð¼¾Æ®¿¡¼­´Â ¾ÆÀÌÅÛÀÌ ÀÖ´Â °÷ÀÌ ¸Ê »ó¿¡ º°µµÀÇ ÅäÅ«À¸·Î ÁÖ¾îÁ³Áö¸¸,
 
¼¨µµ¿ì¿¡¼­´Â Åë·Î°¡ ¾Æ´Ñ ¸ðµç ·ë(¹æ) ŸÀÏÀº ¼ö»ö(ÁÖ»çÀ§ 3°³ ´øÁö±â)ÀÌ °¡´ÉÇÕ´Ï´Ù. ÁÖ»çÀ§ Çϳª¶óµµ 6ÀÌ ³ª¿À¸é ÀÏ´Ü ¼ö»ö¿¡ ¼º°øÇϸç,
 
scavanged(¼ö»ö ¿Ï·á) ÅäÅ«À» ¿Ã·Á³õ°í scavange Ä«µå¸¦ Çϳª »Ì¾Æ¼­ ¹«¾ùÀ» ã¾Ò´Â Áö È®ÀÎÇÕ´Ï´Ù. µÚÁ®¼­ ³ª¿À´Â °Ô ²À ÁÁ´Ù´Â º¸ÀåÀº ¾ø½À´Ï´Ù. ¤»
 
 
¸ÊŸÀÏÀÇ °¡ÀåÀÚ¸®±îÁö À̵¿ÇÑ ¿µ¿õÀº ¹æ Ž»ö ´ë½Å¿¡ ¾îµÎ¿î ±¤»ê Åë·Î ³¡ ³Ê¸Ó¿¡ ¹«¾ùÀÌ ÀÖ´ÂÁö »ìÆ캼 ¼ö ÀÖ½À´Ï´Ù. ¸Ê µ¦¿¡¼­ Ä«µå¸¦ ÇÑ Àå »Ì½À´Ï´Ù.
 
ÀÚ ¾Æ¹«Æ°, ¾È³ª´Â ¹¹ ±×¸® Á¶±ÞÇÑÁö ½ÜÀ» ÀÚ²Ù ¾îµÎ¿î ±¤»ê ±í¼÷ÇÑ °÷À¸·Î À̲ø°í °©´Ï´Ù.
 
¸Ê Ä«µå¿¡ ³ª¿ÍÀÖ´Â ¸ÊŸÀÏÀ» ã¾Æ¼­ È­»ìÇ¥ ¹æÇâÀ¸·Î ¿¬°áÇÕ´Ï´Ù. ¸Ê ŸÀÏÀº Åë·Î¿Í ¹æÀÇ µÎ°¡Áö·Î ÀÌ·ç¾îÁ® ÀÖ½À´Ï´Ù.
 
¾Æ·¡ »çÁøÀº Åë·Î ŸÀÏÀ» »ÌÀº °æ¿ìÀÔ´Ï´Ù. ¾Æ¹«·± Àϵµ ¹ß»ýÇÏÁö ¾Ê½À´Ï´Ù¸¸.. ¾È³ª°¡ ½Ü¿¡°Ô »¡¸® ´õ À¸½»ÇÑ °÷À¸·Î °¡ÀÚ°í ¼ÕÁþÀ» ÇÏ´Â ±º¿ä.
 
 
¹æ ŸÀÏÀÌ »ÌÈù °æ¿ì¿¡´Â ŽÇè ÅäÅ«(D&D º¸µå°ÔÀÓÀÇ encounter(Á¶¿ì)¿Í ºñ½ÁÇÔ)À» µÚÁý¾î ¿Ã·Á ³õ½À´Ï´Ù. ŽÇè ÅäÅ«Àº À̾îÁø ŽÇè ´Ü°è¿¡¼­ °ø°³µË´Ï´Ù.
 
¹æ ŸÀÏ¿¡´Â ¸î ±ºµ¥ÀÇ Ãⱸ(´Ù¸¥ ŸÀÏ¿¡ ¿¬°áÇÒ ¼ö ÀÖ´Â ºÎºÐ)°¡ ÀÖ°í, ÀÌ Ãⱸ´Â ŽÇè ÅäÅ«À» µÚÁý¾úÀ» ¶§ ³ª¿À´Â ÃⱸÀÇ °¹¼ö¿¡ µû¶ó ¸·´Ù¸¥ °ñ¸ñ°ú
 
Ãⱸ°¡ Á¤ÇØÁý´Ï´Ù.
 
 
#4# ŽÇè °ú Á¶¿ì
 
¿µ¿õÀÇ È°¼ºÈ­°¡ ³¡³µÀ» ¶§ ¿µ¿õÀÌ Àִ ŸÀÏ¿¡ ŽÇè ÅäÅ«ÀÌ ¹Ì°ø°³ »óŶó¸é Áï½Ã °ø°³ÇÕ´Ï´Ù.
 
ÅäÅ«¿¡´Â Ãⱸ°¡ ¸î°³ ÀÖ´ÂÁö, ±×¸®°í ±«¹°µéÀÇ °ø°ÝÀÌ ÀÖ´ÂÁö ¾Æ´Ï¸é ´Ù¸¥ À̺¥Æ®(encounter)°¡ ÀÖ´ÂÁö°¡ Ç¥½ÃµÇ¾î ÀÖ½À´Ï´Ù.
 
ÀÌ ¹æ¿¡´Â Ãⱸ°¡ 1°³ ÀÖ°í, ¹«¾ð°¡¸¦ ¸¸³ª(encounter)°Ô µÇ¾ú³×¿ä. Á¶¿ì(encounter)¸¦ »ÌÀº °æ¿ì¿¡´Â Á¶¿ì(encounter)Ä«µå¸¦ »Ì¾Æ¼­ Áö½Ã ³»¿ëÀ»
 
¼öÇàÇØ¾ß ÇÕ´Ï´Ù. ±× Àü¿¡ ÁÖ»çÀ§¸¦ ´øÁ® ¾îµð°¡ ÃⱸÀÎÁö¸¦ ¸Ê Ä«µå¸¦ º¸°í Á¤ÇÏ°í, ³ª¸ÓÁö ¸ð¼­¸®´Â ¸·¾Æ¼­ ¸·´Ù¸¥ ±æ·Î ¸¸µì´Ï´Ù.
 
Á¶¿ìÄ«µåÀÇ ¿¹ÀÔ´Ï´Ù. ±¤»ê ¾ÈÂÊ¿¡ ³°Àº ¼öÁ÷ °»µµ¿¡ ¿À·¡µÈ ¸®ÇÁÆ®(¿¤¸®º£ÀÌÅÍ)°¡ Àֳ׿ä.
 
Á¶¿ì Ä«µå¿¡´Â ´Ù¾çÇÑ À̺¥Æ®°¡ ´ç½ÅÀ» ½ÃÇè¿¡ µé°Ô ÇÕ´Ï´Ù. ÀÌ Ä«µå¿¡¼­´Â ³°Àº ¸®ÇÁÆ®¸¦ °íÃĺ¼ °ÍÀÎÁö ±×³É ¿î¿¡ ¸Ã±â°í ÇÑ ¹ø Ÿ º¼ °ÍÀÎÁö ¿©·¯ºÐÀÌ
 
¼±ÅÃÀ» ÇØ¾ß ÇÕ´Ï´Ù. Àú¾ß..¹¹... ´ç¿¬È÷ °íÄ¡´Ù¸¦ ¼±ÅÃÇØ º¸¾Ò½À´Ï´Ù. °íÄ¡±â À§Çؼ­´Â ¸ðµç ¿µ¿õÀÌ ÀçÄ¡(Cunning)¸¦ ¸ð¾Æ °íÃÄ¾ß ÇÕ´Ï´Ù. À̸¦ À§ÇØ
 
¸ðµç ¿µ¿õÀº °¢ÀÚ ÀçÄ¡ 6+ Å×½ºÆ®(°¢ÀÚ ÀçÄ¡ ¼öÄ¡ ¸¸Å­ÀÇ ÁÖ»çÀ§¸¦ ±¼·Á 6ÀÌ»óÀÌ ³ª¿Í¾ß ÇÔ)¸¦ ÆнºÇØ¾ß ÇÕ´Ï´Ù. ÇÑ ¸íÀÌ¶óµµ ÆнºÇÏ¸é ¸®ÇÁÆ®°¡
 
¼º°øÀûÀ¸·Î ¼ö¸®µÈ °ÍÀÔ´Ï´Ù. Ä«µåÀÇ Áö¹®¿¡¼­´Â ¿µ¿õµéÀÌ ¼º°øÀûÀ¸·Î ¸®ÇÁÆ®¸¦ °íÃļ­ Ÿ°í ³»·Á°£´Ù¸é °¢ÀÚ ¹Ø¹Ù´ÚÀ» µÚÁ®¼­(Loot) º¸¹°(?)À» Çϳª¾¿
 
¾òÀ» ¼ö ÀÖ°Ô µË´Ï´Ù. ÇÏÁö¸¸ ¸ðµÎ°¡ ½ÇÆÐÇÑ °æ¿ì¿¡´Â ¸®ÇÁÆ®°¡ »ß°Å´ö °Å¸®¸é¼­ ¿ä¶õÇÑ ¼Ò¸®¸¦ ³»´Â ¹Ù¶÷¿¡ ±«¹°µéÀ» ºÒ·¯µéÀÌ°Ô µÇ°í ¸¿´Ï´Ù ¤Ì¤Ì
 
Ä«µå¿¡´Â ´Ù¸¥ ¼±ÅÃÁö°¡ ÀÖ´Â °æ¿ìµµ ÀÖ½À´Ï´Ù. ÀÌ Ä«µå¿¡µµ, ¸®ÇÁÆ®¸¦ ¼ö¸®ÇÏ´øÁö, ¾Æ´Ï¸é ¿î¿¡ ¸Ã±â°í ÇÔ Å¸º¸´øÁö ÇÒ ¼ö Àִµ¥, Àç¼ö ¾øÀ¸¸é
 
(¹«ÀÛÀ§ ¿µ¿õÀ» Çϳª °ñ¶ó Luck 5+ Å×½ºÆ®¸¦ ¼öÇà) ¸®ÇÁÆ®¿¡¼­ ¿Ø Ã˼ö(Tentacle) °°Àº°Ô ´ç½ÅÀ» ÈÖ°¨¾Æ ¿Ã ¼ö ÀÖ½À´Ï´Ù!
 
#5# ÀûµéÀÇ µîÀå
 
ÇÏÁö¸¸, ÀçÄ¡ ¸¸¶¥ÀÎ ¿ì¸® ½Ü°ú ¾È³ª¸¦ ¹«»çÈ÷ ¸®ÇÁÆ®¸¦ °íÃļ­ º¸¹°µµ Çϳª¾¿ ²ç Â÷°í, Á¡Á¡ ±¤»ê ±í¼÷ÇÑ °÷À¸·Î ³ª¾Æ°©´Ï´Ù.
 
Y¸ð¾çÀ¸·Î °¥¶óÁø ¹æ¿¡ µé¾î¼¹À» ¶§, À̵éÀº µåµð¾î ´ÙÅ© ½ºÅæÀÌ ¹¯Èù °÷ÀÇ ´Ü¼­(ÅäÅ«¿¡ !·Î Ç¥½Ã)¸¦ Çϳª ¹ß°ßÇÏ¿´½À´Ï´Ù.
 
º» ¹Ì¼ÇÀÇ ÃÖÁ¾ ¸ñÇ¥´Â ¹æ ÅäÅ«¿¡ ! Ç¥½Ã°¡ ÀÖ´Â °ÍÀ» 2°³ ¸ð¾Æ ´ÙÅ© ½ºÅæÀÌ ¹¯Çô Àִ À§Ä¡¸¦ ¾Ë¾Æ³»¾î, ´ÙÅ© ½ºÅæÀ» ÁöÅ°°í ÀÖ´Â ±«¹°µéÀ»
 
¹°¸®Ä¡°í ´ÙÅ© ½ºÅæÀ» ¼öÁß¿¡ ³Ö´Â´Ù´Â »·ÇÑ ¹Ì¼ÇÀÔ´Ï´Ù... ¾Æ¹«Æ° ¹æ ÅäÅ«¿¡ ATTACK(°ø°Ý) ¶Ç´Â AMBUSH ATTACK(±â½À °ø°Ý)ÀÌ ³ª¿À¸é
 
ÀüÅõÀÇ ½ÃÀÛÀÔ´Ï´Ù. ¿µ¿õÀÌ ¸î ¸íÀ̳Ŀ¡ µû¶ó ³­À̵µ°¡ ´Þ¶óÁö´Âµ¥, 1-2ÀÎ ÇÃÀÎ °æ¿ì¿¡´Â Low Threat(³·Àº À§Çù) ¼öÁØÀÇ À§Çù Ä«µå¸¦ »Ì¾Æ
 
¾î¶² Àû°ú ÀüÅõ ÇÒ Áö¸¦ °áÁ¤ÇÕ´Ï´Ù.
 
 
D&D º¸µå °ÔÀÓÀÇ °æ¿ì¿¡´Â MONSTER Ä«µå°¡ À־ ¸¶Âù°¡Áö ±â´ÉÀÔ´Ï´Ù¸¸, ¼¨µµ¿ìÀÇ °æ¿ì¿¡´Â Àοø ¼ö¿¡ µû¶ó ³­À̵µ°¡ ´Þ¶óÁö¸ç, °Ô´Ù°¡ Ä«µå ³»¿ëµµ
 
±«¹°ÀÇ ¼ýÀÚ¸¦ À§Çù ÁÖ»çÀ§(Peril Dice: ³ë¶õ»ö Ư¼ö ÁÖ»çÀ§)¸¦ ´øÁ® °áÁ¤ÇÏ´Â µî, ·£´ý¼ºÀÌ ´õ¿í °­È­µÇ¾ú½À´Ï´Ù.
 
¾Æ¹«Æ°, ½Ü°ú ¾È³ª¸¦ ±â´Ù¸®°í ÀÖ´ø ÀûµéÀº ³ªÀÌÆ® Å×·¯¿Í ¹«·Á 4¸¶¸®ÀÇ ½ºÆ®·©±Û·¯µé...
 
 
°¢ ÀûµéÀº ÁÖÀΰøµé ¸¸Å­À̳ª °Å´ë(?)ÇÑ »óÅ ½ÃÆ®¸¦ °¡Áö°í ÀÖ½À´Ï´Ù. ¾ÆÄÄ¿¡¼­ÀÇ ¿Ãµå¿ø º¸½º Ä«µå¸¸Å­À̳ª Å©³×¿ä ¤»..
 
·êºÏ¿¡ ÀÇ°ÅÇÏ¿© ºü¸¥ ÀûµéÀÏ ¼ö·Ï ¿µ¿õµé¿¡¼­ °¡±õ°Ô ¹èÄ¡°¡ µË´Ï´Ù. °¡º­¿î ¸¶À½À¸·Î ±¤»ê ±âÇàÀ» ¶°³µ´ø ½Ü°ú ¾È³ª¿¡°Ô µåµð¾î ½Ã·ÃÀÌ ´ÚÄ¡·Á ÇÕ´Ï´Ù.
 
 
#6# ÀüÅõ
 
ÀûµéÀÌ µîÀåÇß´Ù°í Çؼ­ ¹Ù·Î ÀüÅõ·Î À̾îÁöÁö ¾Ê½À´Ï´Ù. ÀüÅõ´Â ´ÙÀ½ ¶ó¿îµå¿¡ ¹Ì´Ï¾îÃÄ È°¼ºÈ­ ´Ü°è¿¡¼­ ¼±Á¦(Initiative)¼øÀ¸·Î È°¼ºÈ­ µÇ¸é¼­ ÁøÇàµË´Ï´Ù.
 
¿µ¿õµé°ú Àûµé ¸ðµÎ ¼±Á¦ ¼öÄ¡°¡ Àֱ⠶§¹®¿¡, ºü¸¥ °³Ã¼°¡ ¸ÕÀú ¿òÁ÷ÀÌ°í °ø°ÝÀ» ÇÏ°Ô µË´Ï´Ù. ´ÙÇàÈ÷ ½Ü(6)ÀÌ °¡Àå ºü¸£°í, ¾È³ª(5), ½ºÆ®·©±Û·¯(4),
 
±×¸®°í ³ªÀÌÆ®Å×·¯(3)°¡ °¡Àå ´À·Á¼­ ¼±Á¦°ø°ÝÀ» ÇÒ ¼ö ÀÖ°Ú½À´Ï´Ù. ÇÏÁö¸¸ 1 ÅÏ¿¡ 1¹ø °ø°ÝÀ¸·Î´Â ¸ô·Á¿À´Â ÀûµéÀ» °¨´çÇϱ⠾î·Æ½À´Ï´Ù ¤Ð¤Ð
 
¹Ù·Î Æ÷À§´çÇÏ°í ¸¶´Â ¿ì¸® ½Ü-¾È Ä¿ÇÃ.. ¿ª½Ã ±«¹°µéµµ È£»ö(?)ÇÑ Áö¶ó ½Üº¸´Ù´Â ¾È³ª¿¡°Ô µé·¯ºÙ³×¿ä.
 
¼¨µµ¿ì´Â µð¼¾Æ®¿Í´Â ´Þ¸® ¿À¹ö·Îµå ¾øÀÌ ÁøÇàµÇ´Â °ÔÀÓÀÔ´Ï´Ù. µû¶ó¼­ AI(ÀΰøÁö´É)¿¡ ÀÇÁ¸ÇÏ°Ô µÇ´Âµ¥, ÀÌ ÀΰøÁö´ÉÀÌ ³ª¸§ ±¦Âú½À´Ï´Ù.
 
ƯÈ÷ ±«¹°µéÀÇ Å¸°ÔÆÃÀ̳ª À̵¿ ·êÀÌ ¸íÈ®ÇÏ°Ô Á¤ÇØÁ® ÀÖ¾î, ¾È³ª°¡ ¾àÇÏ´Ù°í Çؼ­ ÀϺη¯ ½ÜÇÑÅ׸¸ °ø°ÝÀ» ÇØ Áشٴø°¡ ÇÏ´Â °ÍÀÌ ¿ë³³ ¾ÈµË´Ï´Ù.
 
 
¼¨µµ¿ì¿¡¼­ÀÇ ÀüÅõ´Â µð¼¾Æ®³ª D&D º¸´Ù´Â ÈξÀ º¹ÀâÇÑ ÆíÀÔ´Ï´Ù. ¾ÆÄÄÈ£·¯ ¸¸Å­À̳ª ¿©·¯ ´Ü°è·Î ³ª´©¾î ÀüÅõ ÆÇÁ¤À» ÇÏ°Ô µË´Ï´Ù.
 
°ø°ÝÀº ±âº»ÀûÀ¸·Î ±ÙÁ¢(melee) °ø°Ý°ú ¿ø°Å¸®(range) °ø°ÝÀÌ ÀÖ½À´Ï´Ù. ½ÜÀº ÃÑÀâÀÌÀ̹ǷΠ´ç¿¬È÷ ¿ø°Å¸®¿¡¼­ ±ÇÃÑÀ¸·Î »ç°ÝÀ» ÇÕ´Ï´Ù.
 
½ÜÀÇ ±âº» ¾ÆÀÌÅÛÀÎ ±ÇÃÑ(Pistol)Àº »çÁ¤°Å¸®°¡ 6, ±âº»ÀûÀ¸·Î 2¹ßÀ» ŸÅÁ ¹ß»çÇÕ´Ï´Ù. ½ÜÀÇ ¿µ¿õ ½ÃÆ® ¿ÞÂÊ ¾Æ·¡¸¦ º¸¸é range 3+·Î ³ª¿Í ÀÖ½À´Ï´Ù.
 
ÀÌ´Â ¿ø°Å¸® °ø°Ý½Ã, 3ÀÌ»óÀÌ ³ª¿Â ÁÖ»çÀ§´Â ¸íÁß(hit)ÇÔÀ» ³ªÅ¸³À´Ï´Ù. ½ÜÀº 2¹ß(shot 2)À» ¹ß»çÇÏ¿´½À´Ï´Ù.
 
ÁÖ»çÀ§ 2°³¸¦ ´øÁ®, °¢°¢ 2¿Í 3ÀÌ ³ª¿Ô½À´Ï´Ù. Çϳª°¡ 3 ÀÌ»óÀ̹ǷÎ, ÇÑ ¹ßÀÌ Àû¿¡°Ô ¸íÁßÇÏ¿´³×¿ä. ±«¹°À» ¸íÁß½ÃÅ°¸é, ¾ó¸¸Å­ÀÇ ÇÇÇظ¦ ÁÙ Áö¸¦
 
¿ª½Ã ÁÖ»çÀ§¸¦ ±¼·Á(D6) °áÁ¤ÇÕ´Ï´Ù. À§¿¡¼­´Â 5¸¦ ±¼·È³×¿ä. ÀÌÁ¦ ÀÌ damage¿¡¼­ ÇØ´ç ÀûÀÇ ¹æ¾î·Â(defense) ¼öÄ¡¸¸Å­ Â÷°¨ÇÏ°í ÇÇÇظ¦ ÁÖ°Ô µË´Ï´Ù.
 
 
 
 
ÃÑÀâÀÌ ½ÜÀÌ ½ºÆ®·©±Û·¯ ÇÑ ¸¶¸®¸¦ Àâ°í È¥ÀÚ¸¸ µÚ·Î µµ¸ÁÄ¡´Â °ÍÀ» º» ¾È³ª°¡ ºýÃļ­ ¼û°Ü³ù´ø ´ÙÀ̳ª¸¶ÀÌÆ®¸¦ ÀûÁø ÇÑ°¡¿îµ¥ ÅõôÇÕ´Ï´Ù.
 
´ÙÀ̳ʸ¶ÀÌÆ®´Â °­·ÂÇÑ º¸Á¶ °ø°Ý ¼ö´ÜÀÇ ÇϳªÀÔ´Ï´Ù. ´ÙÀ̳ʸ¶ÀÌÆ®¸¦ ´øÁú ‹š´Â »çÁ¤°Å¸®(¿µ¿õÀÇ Èû+2 °Å¸® À̳»)¿¡ ´øÁú ¼ö ÀÖ½À´Ï´Ù.
 
ÇÏÁö¸¸ ¸ÅÀÌÀú¸®°Å Åõ¼öµµ ¾Æ´Ñµ¥ ¿øÇÏ´Â °÷¿¡ ´øÁ® ³Ö´Â °ÍÀÌ ½±Áö´Â ¾Ê°ÚÁö¿ä ^^;; ´ÙÀ̳ʸ¶ÀÌÆ®ÀÇ °æ¿ì ¿ø°Å¸® ¸íÁß¿©ºÎ¸¦ üũÇÏ¿© ½ÇÆнÿ¡´Â
 
¹«ÀÛÀ§·Î ¸î ¹ø¿¡ °ÉÃÄ À̸® Àú¸® Æ¢¾î´Ù´Ï´Ù°¡ Æø¹ßÇÏ°Ô µË´Ï´Ù(Dinamite bounce chartÂü°í). ±×·¡µµ ´ÙÇàÈ÷ Àûµé ÇÑ°¡¿îµ¥¿¡¼­ Æø¹ßÇϱâ Ç߳׿ä ^^;
 
´ÙÀ̳ʸ¶ÀÌÆ®´Â Æø¹ßÇÑ °÷ »Ó¸¸ ¾Æ´Ï¶ó ÀÎÁ¢ÇÑ ¸ðµç(8) Ä­ÀÇ ¿µ¿õ ¶Ç´Â Àûµé¿¡°Ô D6¸¸Å­ÀÇ ÇÇÇظ¦ ¹æ¾î·Â ¹«½ÃÇÏ°í °¡Çϱ⠶§¹®¿¡ ¾ÆÁÖ °­·ÂÇÕ´Ï´Ù.
 
´ö¹®¿¡ ½ºÆ®·©±Û·¯µé°ú ³ªÀÌÆ® Å×·¯¸¦ Àú¼¼»óÀ¸·Î º¸³»°í ÇÑ ¹æ¿¡ °æÇèÄ¡¸¦ ¿Õâ ¾ò¾ú½À´Ï´Ù ^^; ÀûÀ» Á×ÀÌ°Ô µÇ¸é ½ÃÆ®¿¡ ÀûÀÎ ¼öÄ¡¸¸Å­ÀÇ °æÇèÄ¡¸¦
 
¹Þ°Ô µÇ°í, ¿µ¿õµéÀÇ ·¹º§À» ¿Ã¸®´Â µ¥¿¡ »ç¿ëÇÒ ¼ö ÀÖ½À´Ï´Ù.
 
 
#7# ¹Ì¼Ç ¸ñÇ¥
 
°¢ ¹Ì¼Ç¿¡´Â ¸ñÇ¥°¡ ÀÖ½À´Ï´Ù. ÀϹÝÀûÀ¸·Î ¸ñÇ¥´Â ´Ü¼­µé(ŽÇè ÅäÅ«¿¡ ! Ç¥½Ä)À» Á¤ÇØÁø °¹¼ö¸¸Å­ ¸ðÀ¸´øÁö, ƯÁ¤ À̺¥Æ®¸¦ °Þ´Â ´Ù´øÁö, ƯÁ¤ ÀûµéÀ»
 
ã¾Æ Á×ÀδٴøÁö ´Ù¾çÇÑ ÇüÅ°¡ ÀÖ½À´Ï´Ù. À̹ø ¹Ì¼ÇÀº ! µÎ °³¸¦ ã¾Æ ´ÙÅ© ½ºÅæÀÌ ¹·Èù °÷À» ã´Â °ÍÀÔ´Ï´Ù. ±«¹°µéÀ» Æø»ì ½ÃÅ°°í ´Ù´Ù¸¥ ´ÙÀ½ ¹æ¿¡
 
2¹ø° ´Ü¼­°¡ ÀÖ¾ú½À´Ï´Ù!
 
 
ÃÖÁ¾ ´Ü¼­°¡ ¹ß°ßµÇ¸é Áï½Ã ¹Ì¼ÇÀº ÃÖÁ¾ ´Ü°è·Î Á¢¾îµé°Ô µÇ°í, ¹Ì¼Ç¿¡ ÀûÈù À̺¥Æ®°¡ ¹ß»ýÇÕ´Ï´Ù. ¿©±â¿¡¼­´Â ´ÙÅ© ½ºÅæÀ» ÁöÅ°°í ÀÖ´ø ±«¹°µéÀÌ
 
½Ü°ú ¾È³ª¸¦ °ø°ÝÇØ ¿À°Ô µÇ°í À̵éÀÌ ÀÌ ±«¹°µéÀ» ¹°¸®Ä¡¸é ¹Ì¼Ç ¿Ï·á°¡ µË´Ï´Ù. ¹Ì¼Ç ¸ñÇ¥¸¦ ¹ß°ßÇϸé Áï½Ã ±×µ¿¾È µÚÁý¾îÁ® ÀÖ´ø
 
growing dread(Ä¿Á®°¡´Â µÎ·Á¿ò) Ä«µå¸¦ ¸ðµÎ °ø°³ÇÏ¿© ³»¿ëÀ» ¼öÇàÇØ¾ß ÇÕ´Ï´Ù. ¾Æ·¡ »çÁø¿¡¼­´Â Void Surge¿Í Cosmic Insignificance µÎ À̺¥Æ®¸¦
 
ÇØ°áÇØ¾ß ÇÕ´Ï´Ù. ±×¸®°í ¹«·Á D3(ÁÖ»çÀ§·Î 1~3 Áß °áÁ¤)¸¶¸®ÀÇ ³ªÀÌÆ® Å×·¯¿Í 6¸¶¸®ÀÇ ½ºÆ®·©±Û·¯°¡ ÁÖÀΰøµéÀ» ¿¡¿ö½Ô´Ï´Ù ¤Ð¤Ð
 
 
½Ü°ú ¾È³ª¸¦ ÇâÇØ ¸ô·Áµå´Â ±«¹°µé.. °ú¿¬ ½Ü°ú ¾È³ª´Â ±«¹°µéÀ» µûµ¹¸®°í ´ÙÅ© ½ºÅæÀ» Â÷ÁöÇÒ ¼ö ÀÖÀ»Áö...
 
 
=============================================================================================================
 
- Èıâ -
 
¸ðó·³ÀÇ ¿©À¯ÀÖ´Â ÈÞÀÏÀ» ¸ÂÀÌÇÏ¿© ÇÑ ÆÇ µ¹·È½À´Ï´Ù¸¸, ¸¶Áö¸· ¼ø°£¿¡ ÀûµéÀÇ ±Ô¸ð¿¡ ÁÂÀýÇÏ¿© ¿©±â±îÁö¸¸ ÁøÇàÇÏ°í ÀÏ´Ü Á¢¾ú½À´Ï´Ù.
 
ÀÌ°Å ±ú¶ó´Â °ÇÁö... Àú´Â Ä«µå ¿îÀÌ ³Ê¹« ¾ÈÁÁÀº °Í °°½À´Ï´Ù OTL
 
±×µ¿¾È µð¼¾Æ®¸¦ º»ÆÇ, ÆóÇãÀÇ ¹Ì±Ã±îÁö ´Ù ÁøÇàÇÏ°í ½½½½ Áö°Ü¿öÁö´ø ÅÍ¿¡ ¼¨µµ¿ì´Â »õ·Î¿î È°·Â¼Ò°¡ µÉ °Í °°½À´Ï´Ù.
 
ÀÏ´Ü ¿À¹ö·Îµå°¡ ÇÊ¿ä ¾ø´Ù´Â Á¡ÀÌ ¸Å¿ì ¸Å·ÂÀûÀ̱¸¿ä, D&D º¸µå °ÔÀÓÀÌ ³Ê¹« ´Ü¼øÇÑ ·ê·Î ±Ý¹æ ½Ä»óÇØ Á³´ø °Í¿¡ ºñÇØ
 
¾ÆÁ÷ 1ÆÇ¿¡ ºÒ°ú ÇÏÁö¸¸ »ó´çÈ÷ Àç¹Ì°¡ ÀÖ´Â µí ÇÕ´Ï´Ù. ƯÈ÷ ´Ù¾çÇÑ ¹Ì¼Ç(10°³ ÀÌ»ó)À» ¹Ýº¹Çؼ­ ÁøÇàÇÏ´õ¶óµµ, ¸Ê µ¦¿¡ ÀÇÇÑ ·£´ý ¸Ê »ý¼º ½Ã½ºÅÛ
 
¶§¹®¿¡ ¹Ýº¹ Ç÷¹À̼ºµµ ±¦ÂúÀ» °Í °°½À´Ï´Ù. D&D¿Í´Â ´Þ¸® ÁÖÀΰø ·¹º§À» 8±îÁö ¿Ã¸®¸ç ´Ù¾çÇÑ Ãß°¡ ´É·ÂµéÀ» ¾òÀ» ¼ö ÀÖ´Ù´Â Á¡µµ ¸Å·ÂÀûÀ̶ó°í
 
ÇÒ ¼ö ÀÖ°Ú½À´Ï´Ù.
 
´Ù¸¸ ÀÜ ·êÀÌ ¸¹°í, °¡°ÝÀÌ ºñ½Î¸ç(10¸¸¿ø ¼±), ¾ÆÁ÷ ÀûÀÇ Á¾·ù°¡ Àû´Ù´Â(º» ÆÇ¿¡ 4Á¾·ù »Ó) Á¡ÀÌ ´ÜÁ¡À̶ó°í ÇÒ ¼ö ÀÖ°Ú½À´Ï´Ù.
 
ÀÌ °ÔÀÓÀÇ Áø ¸é¸ñÀº Ä·ÆäÀÎ °ÔÀÓ¿¡ ÀÖ´Â °Í °°¾Æ ¼¸ºÎ¸¥ ÆÇ´ÜÀ» ³»¸®±â´Â ¾î·Á¿ï °Í °°À¸¹Ç·Î, Ä·ÆäÀÎÀ» ÇÑ ¹ø ÁøÇàÇغ¸°í ´Ù½Ã ¼Ò°¨À» ¿Ã¸®°Ú½À´Ï´Ù.
 
À̹ø¿¡ °°ÀÌ ±¸¸ÅÇÑ ½ºÅ¸¿öÁî ÀÓÆ丮¾ó ¾î½äÆ®µµ ÇÑ ¹ø µ¹·Áº¸°í ºñ±³±â¸¦ ¿Ã·Áº¸µµ·Ï ÇÏ°Ú½À´Ï´Ù.
 
¿¡ÇÇ¼Òµå ½ÄÀ¸·Î Àû¾îº¼±î Çß¾ú´Âµ¥, »çÁø ÂïÀº °Ô º°·Î ¾ø¾î ¸»¸¸ ±æ°Ô ½è³×¿ä ^^;; ´ÙÀ½¹ø¿£ »çÁøÀÌ ´õ dzºÎÇÑ Èıâ(?¸®ºä?)¸¦ ¿Ã¸±²²¿ä~
 
Æȷοì
Çǵå
ÀúÀå
½Å°í
coolbart
´Ô¿¡°Ô ´ñ±Û ÀÛ¼º
´ñ±Û µî·Ï
ȸ»ç¸í: º¸µå¶óÀÌÇÁ
°æ±âµµ ±¸¸®½Ã ¾ÆÂ÷»ê·Î506¹ø±æ 27
µî·Ï¹øÈ£: 893-07-00060
´ëÇ¥ÀÚ¸í: °ûÀ翵
°í°´Áö¿ø : boardlifeTeam@gmail.com
À§ ³»¿ë¿¡ ´ëÇÑ ÀúÀÛ±Ç ¹× ¹ýÀû Ã¥ÀÓÀº ÀÚ·áÁ¦°ø»ç ¶Ç´Â ±Û¾´ÀÌ¿¡ ÀÖÀ¸¸ç º¸µå¶óÀÌÇÁÀÇ ÀÔÀå°ú ´Ù¸¦ ¼ö ÀÖ½À´Ï´Ù.
Copyright ¨Ï boardlife.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