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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쁘고 고요하다. 근데 치열하다. 재미는... 있나?
초밥이 | 조회수 6 | 추천 0 | 작성 IP: 112.221.***.*** | 등록일 2020-05-28 12:5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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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합성

 (2017)
Photosynthesis
평가: 59 명 팬: 2 명 구독: 4 명 위시리스트: 11 명 플레이: 70 회 보유: 246 명
예쁘고 고요하다. 근데 치열하다. 재미는... 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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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서 1회 정독 후 첫 게임세팅에만 40분 소요. 지쳐서 ‘1시간만 해야 겠다’ 했는데 2시간이 순삭이네요,1인플 겜으로 괜찮은것 같습니다.  "
- 담요덮은불곰
주사위 배치 프로그래밍으로 경로를 구상하고, 주사위 굴림으로 그 예측대로 드라이빙을 하는 게임. 그냥 선이 하는 대로 따라하면 되는것 아닌가 싶지만, 주사위 변수가 수많은 변수를 가져와 흥미진진한 레이싱을 만들어낸다.  "
- 양철나무꾼
스윗홀릭-부피도작고 게임이 쉬워서 영업용으로 좋은 게임이네요. 무엇보다 디자인이 귀여워서 꺼낼때마다 다들 좋아합니다. 룰이 깔끔한게 지금도 좋지만, 개인적으론 캐릭터마다 능력이 있었어도 좋았을것 같네요~  "
- 길완진
기본적인 틀은 러브레터와 같으나 마블의 테마를 보기좋게 잘 씌워놓았다. 타노스 VS 영웅들의 팀전을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브릿지형 카드게임.  "
- 7SEEDS
일단 룰북이 똥이고... 그거 아니어도 리더 힐하고 계속 도발영웅으로 길막아서 안죽게하고.. 좀 질질 끌리는 느낌이라 썩 마음에 드는 게임은 아니엇다.. 마지막엔 주문 난사하는데 카드운빨 시험하는거 같고..  "
- 마키세
파이 자르기를 베이스로, 서로의 수싸움과 견제, 끊어먹기 등의 재미가 쏠쏠한 2인 게임. 2인 게임 추천작 Top3에 임호텝 듀얼을 올려도 될 것 같다.  "
- 양철나무꾼
드로우 앤 라이트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흥미진진한 드래프트 셋 콜렉션. 이 카드가 돌아서 다시 내게 올 것인가를 고민하는 맛이 쏠쏠하다.  "
- 양철나무꾼
카드의 색감과 디자인이 엄청 예쁘다. 게임 진행은 잔잔하다.  "
- 양철나무꾼
카드의 다양성이 확 늘어남. 이제 쓴 카드가 또 돌고 돌아 손으로 오지 않는다.  "
- 양철나무꾼
비보드게이머랑 하기 괜찮다. 아니면 파티게이머나. 전략게이머에게는 절대 들이밀지 말자. 4인 1회, 5인 1회.  "
- 쇼기
애매한 전략게임. 큼지막한 행성 컴포로 독특한 느낌은 있다. 입문 단계의 사람들이나 어린 아이들이 더 좋아할 것 같다. 4인플 3회 플레이.  "
- 쇼기
2인 대전 마법사 배틀 게임으로 대단한 완성도와 재미를 가진 걸작. 이 위대한 게임이 리뉴얼되어 캐릭터 피규어화 및 합본 빅박스로 나오지 않는게 이상할 정도이다. 아마 요즘 추세로 보아 틀림없이 킥스타터로 나올 것으로 믿는다. 자신이 마법사가 된 듯 몰입하며 판타지 세계의 수많은 크리쳐를 소환하고 마법무기를 휘두르며 스타크래프트처럼 전장에서 자웅을 겨루는 게임. 게임 초기 마법서 구성만으로도 중독적.  "
- 따뜻한집
본판에 시스템적으로 크게 추가되는건 없지만 다양한 카드와 장소등이 추가되어 리플레이성을 늘리는 기본확장.  "
- 7SEEDS
도시건설을 보드게임으로 잘 구현해냈다. 이런 테마 중에선 아직까진 최고. 일러스트가 구렸으나 디럭스판으로 일신. 진행은 다소 건조한 편, 게임 중 체크사항이 많아 번거롭고 자주 실수가 일어난다. 재미가 뛰어나진 않은데 이 분야 게임에선 할 게임이 딱히 없어 가끔 하게된다. 개인적으로 심시티처럼 조금 더 테마성을 살리고 여러 이벤트 시나리오등을 적용한 레거시형 게임으로 내도 괜찮을 듯 하다.  "
- 따뜻한집
흠.. 딱히 반지 테마도 잘 안느껴지고.. 전략이란게 있나 싶다. 그래도 광기보단 괜찮고 룰마없는 던전크롤링의 느낌이 나는점은 칭찬하고 싶다  "
- 마키세
보드게임 중 역사와 문명을 다루는 게임 중 가장 위대한 걸작. 초판의 아트워크가 부실하여 오히려 문명의 상상력을 더욱 강하게 만들어서 테마의 몰입력을 극대화 한데 반해, 신판은 화려한 아트워크와 세련되어진 규칙개정으로 새로운 유저들에게 매력을 어필하고 있다. 밸런스의 이슈가 항상 있었으나 이마저도 확장이 발매되면서 인간이 조정할 수 있는 밸런스 패치는 끝난 셈. 아주 긴 플레이시간 외 단점은 없다. 보드게임계의 마스터피스.  "
- 따뜻한집
입문자에겐 첫판을 중후반까지 돌린 후 정식 게임을 진행하길 추천한다. 몇 라운드 돌려봐야 득점시스템을 이해하고 방법을 터득할 수 있다. 자원변환으로 득점을 만들어내는 것이 주된 흐름. 이것을 효율적으로 해내는 플레이어가 거의 승리하는 게임. 초반 드래프트로 얻은 카드를 쥐어짜서 최대한의 효율로 필요한 자원을 만드는데 이 자체의 재미를 못느끼면 불호, 그 고민과 과정이 즐겁다면 호. 컴포수준은 높은 편.  "
- 따뜻한집
테포마의 명성에 묻혔으나 모래속 진주는 결국 진주일 뿐, 결국 긱 상위권까지 올라온 명작. 테포마에 비해 카드게임으로서의 완성도는 더욱 높다. 3단계로 카드를 분류해 놓아 초보자들도 카드선별의 어려움을 조금은 덜 수 있다.간단하면서도 짜임세 있는 디자인으로 보드게이머라면 누구나 빠져들만한 감탄스러운 재미가 있다. 테마로만 본다면 화성맵을 펼친 테포마가 좀 더 낫다. 확장으로 컴포수준도 향상. 긴 플레이시간 외 단점이 거의 없다.  "
- 따뜻한집
게임은 재밌다. 다만 밸런스가 그냥 망해버렸다. 건설테크가 압도적 유리, 특정 신기술타일 오버 밸런스, 부관간 능력차이. 밸런스만 맞았다면 갓겜이었겠지만... 에휴....  "
- 칙촉맛있졍
기존 광기의저택+글룸헤이븐 의 느낌? 간만에 설레는 재미를 느낀 게임. 광기보다 추리하는 맛은 조금 떨어졌다곤 하나, 여러 면에서 업글된 느낌. 전투하는 맛이 보다 있고, 무엇보다 카드 운영매커니즘이 맘에 든다^^  "
- 푸우곰sk
컴포 이슈 아니면 긱 순위 상위권에 랭크될 게임. 물자원의 공유경제라는 독특한 운영의 재미는 있는데, 시모네 작가답게 밸런스는 한숨이 ㅋㅋ 그리고 라운드마다 깔리는 각종 타일들 아이콘 설명 등 번잡한 부분은 좀 아쉽다.  "
- 푸우곰sk
구판 대비 완화되었다곤 하나, 여전히 매운맛 다분. 클래식 게임이 되었지만, 여전히 독특한 매커니즘이 있는데다가, 신판으로 여러가지 면이 간결해져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봄.  "
- 푸우곰sk
여러 모듈로 이뤄진 확장. 언밸런싱 패치해주는 부분과 비대칭 부족특성, 새로운 신전 요소(영구적 능력) 조합 등 괜찮은 확장.  "
- 푸우곰sk
로빈슨 크루소와 같은 생존형 협력 전략게임. 원작 pc게임을 보드게임으로 잘 이식한 사례. 다소 많은 선택지들로 당황하게 되나, 서서히 서사적인 테마로 빠져들게 만든다. 읽고 참고하고 기억해야할 규칙들로 원작에 비해 템포가 조금 느린 편. 한글판 제작사의 지원툴이 시나리오 진행에 효율적인 도움을 준다. 대부분 비극적 결말을 맞게 되나 이것이 오히려 테마와 주제를 살리지만. 이로 인해 플레이에 부담감을 준다. 각종 자원 컴포의 수가 부족함.  "
- 따뜻한집
덱빌딩으로 즐기는 푸시유어럭 게임. 다이브 참여는 같이 했어도, 다이브리더 혼자 뽑기때문에 각자 뽑고 터지는 돌팔이 약장수랑 살짝 다르다. 나는 덱이 여유로워 더 뽑을 수 있는데, 다이브 파티원은 힘들다고 그만 뽑자고 조르는 모습에서 오는 재미가 있다. 하지만, 매 다이브마다 보석과 카드, 타일 점수 계산이 한눈에 들어오지 않아 좀 귀찮은 단점이 있다.  "
- 돌돌이
직관적으로 간결하게 추리의 과정을 잘 살린 작품. 셜록 파일즈과는 다른 느낌.  "
- 위드포
첫 입문시의 허들이 있다. 매직같은 대전 카드게임 무경험자의 경우 진입장벽이 높은 편. 역시 초보자와 경험자의 차도 운으로 극복 불가. 그만큼 덱을 이해하고 시스템과 콤보를 잘 활용하는 사람이 승기를 잡는다. 유명작가와 대형게임사의 합작품이니만큼 깊이와 재미는 대단하다. 익숙해지면 굉장한 중독성을 지닌다. 덱들 간의 편차가 존재. 작가조차 비딩룰을 권할 정도. 하지만 편차를 극복하는 재미도 있다. ffg답게 작은 폰트는 여전하다.  "
- 따뜻한집
2-3인 베스트  "
- 골목책방
와, 이 가격에 이런 완성도와 재미라니! 디텍티브와 같은 진행방식을 가지고 간결하고 재미지게 잘 풀어냈다.  "
- 양철나무꾼
가족 게임을 추구하는 퀸 게임답지 않게 아주 빡센 인터액션을 자랑하는 길막 + 영향력 게임. 룰은 쉬운데 인터액션이 아주 강해서 견제와 눈치 싸움이 아주 거칠게 일어난다.  "
- 양철나무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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