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한줄평

> 커뮤니티 > 보드게임 한줄평
보드게임에 대한 나의 생각을 한줄로 이야기하고 공유할 수 있는 곳입니다.
알레아 딱지를 떼고나니 훌륭한 컴포넌트와 일러스트로 새롭게 재탄생하였다. 연대기라는 수식어를 달고 나왔지만 모두의 기대와 다르게 레거시류, 시나리오류 게임은 아니다. 이제는 수회플레이를 해도 손색이 없을 것 같은 아주 좋은 게임! 한글판의 유일한 단점은 코보게의 스티커똥이니 다른 이가 깨끗하게 사용한 중고품을 구매하자.
담쟁쿤 | 조회수 124 | 추천 0 | 작성 IP: 221.163.***.*** | 등록일 2019-10-18 00:29:57
내용 댓글 0
전체순위 745   6.779 점 / 10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글렌모어 연대기

 (2019)
Glen More II: Chronicles
평가: 9 명 팬: 0 명 구독: 0 명 위시리스트: 2 명 플레이: 31 회 보유: 84 명
알레아 딱지를 떼고나니 훌륭한 컴포넌트와 일러스트로 새롭게 재탄생하였다.
연대기라는 수식어를 달고 나왔지만 모두의 기대와 다르게 레거시류, 시나리오류 게임은 아니다.
이제는 수회플레이를 해도 손색이 없을 것 같은 아주 좋은 게임!
한글판의 유일한 단점은 코보게의 스티커똥이니 다른 이가 깨끗하게 사용한 중고품을 구매하자.
담쟁쿤님의 블로그
 추천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스크랩 목록 
관련상품 및 신규입고 상품
신규상품 전체보기
별이 뿌려진 우주에서 우주인을 적절히 이동시키며 별을 모으는 일종의 셋 컬렉션+코딩 게임이다. 우주와 중력이라는 테마에 충실하게 바닥이 없으면 계속해서 우주인이 아래로 낙하를 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상대의 우주인을 차버리는 재미있는 파티 요소가 있기 때문에 다인플을 추천하는 게임이다.  "
- 7SEEDS
그냥저냥 적당한 재미의 롤앤라이트.  "
- 위드포
버건디의 성과 비슷하면서 다른 재미를 주는 괜찮은 카드게임!  "
- 위드포
설정의 기대감에 못 미치는 게임.  "
- 위드포
쉽고 무난한 타일 채우기 게임. 업적을 넣든 기본의 심심함은 여전  "
- 위드포
이런 눈치싸움류의 고전답게 심플한 매력이 있다  "
- 위드포
나쁘지는 않지만 이 정도로 스플랜더를 넘보다니...  "
- 위드포
아주 가볍게 돌릴만한 브릿지게임이지만 굳이 선택할지는 의문  "
- 위드포
적당히 괜찮은 가족형 게임.  "
- 위드포
미스테리움식 추리와 스토리텔링의 조합으로 호불호가 극명할 게임. 개인적으로는 불호.  "
- 위드포
게임 종료 시점이 각자 다른부분에서 오는 애매한 상황이 있다. 게임을 잘 할수록 게임 종료시점이 늦춰지게 되는데, 다른 사람들 먼저 게임 끝났는데 혼자 지속적으로 게임 이어가기가 좀 눈치보여 대충 게임 끝내게 되는 경우가 있다. 이외에도 게임의 장점보다 단점이 더 많아 아쉬운 게임  "
- 돌돌이
드레스-업 은 이렇게 해야 하는거다 를 보여주는 작품. 레포갤,롤포갤,푸코,산후앙 다 소장 하고 있는 가운데 이게 과연 또 필요할까 싶었는데 기우 였습니다.  "
- 스텝이완다
롤 앤 라이트를 배우고 즐기기에 가장 굵고 간결한 게임.  "
- 스텝이완다
아이들과 할때는 적당히 주사위운을 시험 해볼 수 가 있고, 게임 좀 해봤다 싶은 사람끼리는 블러핑 게임이 됩니다. 욕심을 낼 수도 , 가만히 두고 볼 수도 없는 딜레마가 있는,어느정도의 재치가 필요한 게임 입니다. 심플하게 잘 만든 좋은 작품.  "
- 스텝이완다
첫 핸드의 운에 많이 기대긴 하지만, 운영의 묘미가 쏠쏠한 클라이밍. 내 패가 약화되는 과정에서 점수를 얻는 시스템이 신기하다.  "
- 양철나무꾼
알면서 웃고 떠들다가, X가 나한테 오는순간 웃는게 웃는게 아닌게 된다.  "
- 초밥이
카드를 수치로 쓸 것인지 행동으로 쓸 것인지, 수치로 쓸 거면 어느 토큰에 쓸 것인지 행동으로 쓸 거면 어느 타이밍에 쓸 것인지 매 턴마다 생겨나는 딜레마가 흥미롭지만 테마에 빠지지 못한다면 무의미한 토큰 놀음이라는 생각이 들 수도.  "
- 이웃사서
경매게임의 정석. 경매를 하고 싶은데 돈이 없다면 이 게임을 하자.  "
- 초밥이
빌드를 올리는 맛이 일품인 게임! 근데 게임성에 비해 공간이 너무 많이 필요하다.  "
- 초밥이
삶이라는게... 참 쉽지가 않아요... 그죠?  "
- 초밥이
덱빌딩하는거 너무 재미있다! 근데 왜 손이 안가지?  "
- 초밥이
타일은 어디에 붙일까 고민하게 되는 게임. 근데 결국 어디에 붙여도 상관 없다는걸 깨닫게 된다.  "
- 초밥이
예쁘고 고요하다. 근데 치열하다. 재미는... 있나?  "
- 초밥이
일러가 이뻣으면 스플렌더를 이길 수 있었을까?  "
- 초밥이
바둑두는것 같은 게임. 고요하고 전략적이다.  "
- 초밥이
전략이 없다구요? 알게뭐에요! 전기톱으로 써는게 얼마나 씐나는데!  "
- 초밥이
보드게임에 스토리가 가미된건 참신하다! 근데 스토리가 좀 뻔하지 않나?  "
- 초밥이
쉬운 룰! 빼어난 재미! 그러나 세팅이 귀찮다!  "
- 초밥이
자 기초공사를 끝냇으니 본격적으로 집을 지어 볼까? [SYSTEM:게임이 끝났습니다.]  "
- 초밥이
일단 RPG는 아님. 후우 수련의 성과는 뛰어났다. 이제 임무를! [SYSTEM:1턴 남았습니다.]  "
- 초밥이
1
2
3
4
5
6
작성자 정보
담쟁쿤
보유배지
블로그 방문
쪽지 보내기
BEST3 GAME
주요 활동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