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클립스: 주사위 미사일 받아라!
룰북이좋아요 | 조회수 2086 | 추천 4 | 작성 IP: 221.143.***.*** | 등록일 2020-11-14 00:57:27
내용 댓글 18
전체순위 408   6.924 점 / 10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이클립스: 두 번째 여명

 (2020)
Eclipse : Second Dawn for the Galaxy
평가: 8 명 팬: 1 명 구독: 2 명 위시리스트: 2 명 플레이: 12 회 보유: 77 명
선택게임 펼쳐보기

 

안녕하세요, 수요일에 이클립스: 두 번째 여명을 무사히 수령했습니다! 박손이 없어서 너무 행복하더군요 ㅎㅎ

간단한 개봉기와 함께 오늘 첫플 돌린 6인 플레이 간단 후기를 남겨봅니다~

 

 * 이클립스 개봉기 *

 

저는 809번째 박스를 받았습니다. 사진과 같이 크기는... 그냥 무진장 큽니다...

잘 느낌이 안온다면 그냥 와 이게 이렇게 커!? 할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ㅋㅋㅋㅋ

 



 

많~고 많은 펀칭타일들과, 개인보드판 사진입니다.

개인 보드판의 위쪽이 우주선 모듈, 오른쪽 가운데가 기술타일들, 맨 아래가 영향력 디스크 위치입니다.

 



 

구판과 다르게 신판에서는 각 종족마다 사용하는 우주선의 모양이 다릅니다.

모든 색깔의 종족은 테란 종족 혹은 특수한 외계 종족을 고를 수 있는데, 우주선의 경우에는 외계 종족 스타일에 맞게 제작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 미친듯이 많은 토큰들이 바로 우주선칸에 들어갈 다양한 부품들입니다. 맨 앞줄 이외의 부품들은 기술을 개발해야 가져올 수 있고,

보시다시피 부품에 따라 능력이 천차만별입니다. 간단하게만 설명드리자면

1. 전투용 주사위 (노랑/주황/파랑/빨강) - 주사위를 굴려 적을 공격할 때 더 좋은 주사위를 굴릴 수 있도록 해주는 부품입니다.

2. 선체 (쉴드) - 공격을 받을 때 선체의 수치만큼 데미지를 흡수해줍니다. 선체의 수치를 다 뚫고 1 데미지 이상을 더 받아야 우주선이 폭발합니다.

3. 운행 (이동거리) - 우주선 이동시 높은 운행 부품은 더 많은 타일을 이동시켜줍니다.

4. 원료 (번개모양 - 전체코스트) - 우주선에 다양한 부품을 장착할 때 원료가 필요한 부품들이 있습니다. 더 강력한 부품을 설치하기 위해 좋은 원료 부품을 달아주어야 합니다.

5. 컴퓨터 (주사위 + 보정) - 공격 명중은 "6" 눈금이 나와야만 합니다. 컴퓨터 눈금만큼 보정되어, 5나 4도 명중이 될 수 있도록 보정해줍니다.

6. 방어막 (주사위 - 보정) - 방어하는 입장에서 명중은 치명적입니다. 공격자가 굴린 주사위 눈금을 방어막 수치만큼 빼서 명중이 일어나지 않도록 보정해줍니다.

7. 미사일 (주사위 모양 + 미사일모양) - 전투 때 단 한번 사용할 수 있는 선제공격 주사위로, 기본 전투가 일어나기도 전에 상대방 우주선을 격추할 수 있는 강력한 무기입니다.

 


 

이렇게 펀칭과 정리가 끝이 난 사진입니다. 정리까지 약 1시간 ~ 1시간 반 정도 걸린 느낌입니다.

 

그렇다면 바로 게임 사진을 보도록 하실까요?

6인플레이 진행하였으며, 게임 특성상 한사람 한사람 케어해주면서 진행하다보니 남긴 사진이 몇장 없는게 무진장 아쉽습니다 ㅠㅠ

 

 

 * 플레이 후기 *

 


 

우선 중반 정도 진행된 상황의 메인 보드입니다.

정중앙에 있는 우주선과 근처 회색 우주선은 비-플레이어들로, NPC 내지는 필드 몬스터 정도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해당 비-플레이어들을 성공적으로 격추시킬 경우 특별한 부품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성능도 꽤나 좋습니다!)

 

아무래도 첫플이기도 하고, 호전적인 분위기가 크게 연출되지는 않아

총 6개의 색깔들이 본인의 시작위치로부터 많이 섞이지 않고 곱게 깔린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메인 보드 이외에 개인 보드들을 담은 사진입니다. 보시다시피 정신이 없습니다...

개인 보드판도 놔야하고, 자원판도 놔야하고, 그와중에 기술구매처와 부품구매처를 계속 왔다갔다 하면서 하다보니 정신이 없습니다.

그래도 뭔가 지금 다시 사진을 보니 볼륨이 큰 무언가를 했다! 라는 느낌입니다 ㅋㅋㅋ

 



 

이클립스가 주빨망겜이다! 라는 소리를 듣게되는 전투 액션입니다. 테란 이사회가 가진 순항함은 총 2개의 플라즈마 포를 장착중입니다.

둘다 명중 (컴퓨터가 있으므로 5혹은 6이 명중) 될 경우 최대 4데미지를 입힐 수 있는데, 사진과 같이 처참한 결과가 나와버렸습니다...

 



 

게임이 후반 찍은 전체적인 사진입니다. 결국 GCDS (중앙 보스몬스터급 우주선)을 노란색 플레이어가 도전하여 결국 격추시키는 쾌거를 이뤘습니다!!ㅋㅋㅋ

 

다양한 사진들이 없어서 뒤로는 여러가지 든 생각들과 의견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1. 6인은 조금 지루하다?

 - 4인 이상 외교 시스템이 있어 재미있는 상황들이 꽤나 연출됩니다. 단 6인일 경우 다양한 액션을 수행할 수 있다보니 다운타임이 좀 길어지기 마련입니다.

모임에서 내린 결론은 6인보다는 그래도 4~5인이 재미있지 않을까 하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2. 꽤나 깔끔한 게임 시스템?

 - 결국 이 게임의 목적은 많은 구역들을 지배하여 영향력을 넓히고, 다양한 기술들을 획득하여 우주선을 강화하고, 전투를 해서 승리를 하는 것입니다.

이 때 이 모든 것들이 총 6가지 액션에 포함되고, 액션 하나하나가 모호한 부분이 거의 없다고 보여집니다.

탐험 : 내 근처 공역 (빈공간) 을 새로운 구역으로 채우는 액션

건설 : 우주선이나 건물을 건설하는 액션

연구 : 새로운 기술을 과학 자원을 내고 구매하는 액션

이동 : 우주선을 이동시키는 액션

향상 : 우주선의 부품을 구매하여 설치하는 액션

영향 : 나의 영향력 디스크를 움직여 새로운 구역을 지배하거나, 지배를 포기하는 액션

 

3. 살짝 지루해질 수 있는 전투?

 - 결국 주사위는 주사위 싸움입니다. 좋은 조합을 가진 우주선도 결국 운이 '아주' 안 좋을 경우 질 수 있습니다.

운에 의해 지고 이기는 것 자체는 꽤나 재미있습니다. 주사위를 굴려 성공했을 때, 혹은 가까스로 피했을 때의 그 짜릿함은 이루 말할 수 없죠.

단, 선체(쉴드)가 높거나, 주사위 방어막(명중 마이너스보정) 등에 의해 공격이 여러 번 일어나게 될 경우 (4~5번 이상),

긴장감이 살짝 떨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특히 마지막에 GCDS (쉴드가 7개가 있어 총 8번 명중해야 격추됨)와의 전투에서는 주사위를 십수번 굴렸던 걸로 기억합니다.

보스와의 전투이니만큼 마지막에 짜릿함은 확실히 있지만, 중간중간 서로 명중하지 않아 생기는 공백에서 지루함을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비-플레이어와의 전투는 꽤나 재미있는 편입니다! 사냥을 하듯 잡게 되는데 요격함 두 대가 가서 실패하는 경우도 있고, 성공하는 경우도 있어 재미를 더합니다.

 - 특히 GCDS 와의 전투는 결국 흥미로웠습니다ㅋㅋㅋㅋㅋ 쉴드가 7이라 하염없는 전투 끝 승리했을 때의 그 승리감!

 

4. 공간 / 장소의 압박?

 - 엄청나게 심합니다. 오늘 플레이 했던 장소는 스터디룸 8인실이었고, 충분히 큰 책상이라고 생각했으나, 오산이었습니다...

이론적으로는 메인보드 (구역들)의 전체 크기가 무한정 늘어날 수 있는 구조라서 가로 뿐만 아니라 세로 길이도 어느정도 되어야 한다고 판단됩니다.

그리고 개인 보드도 큰 판 이외에 개인 자원판, 개인 우주선 보관함 등이 있어 공간의 압박을 여러번 받게 됩니다.

거기다가 새로운 기술이 추가되거나 우주선 부품을 구매할라치면 여러번 자리에서 일어나서 보거나 구매처를 이동하는 등의 번거로움이 꽤나 심합니다.

 

5. 플레이어의 성향에서 오는 게임 양상 변화?

 - 전쟁게임에서 살아남기 위해 강한 군대를 만드는 것은 흔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군대로 내 구역을 지킬 수도 있고, 

남의 구역을 쳐들어갈 수도 있겠죠. 다른 게임에 비해 다른 종족에 전쟁을 거는 것이 쉽지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우주선이 이동하기 위해서는

구역간에 완전한 웜홀이 형성되어야 하는데 이게 상황에 따라 꽤나 어렵습니다.

(각각의 구역은 그 코너에 2~5개의 반개짜리 웜홀이 있습니다. 다른 구역을 이어 붙였을 때 그 붙은 부분에 반개짜리 웜홀이 있어야 완전한 웜홀이 됩니다.)

내 오른쪽 종족 혹은 왼쪽 종족과는 이어지기가 쉬우나, 그 반대편하고 이어지기가 쉽지 않습니다. (시작 구역에 배치된 웜홀의 특성때문)

그러다보니 전투를 꺼려하는 플레이어들이 붙어있으면 서로의 인터렉션이 일어나지 않고 탐험만 하는 상황이 벌어지기도 합니다.

물론 전투게임이라고 다 전투만 하라는 법은 없습니다만, 호전적인 플레이어가 서로 만나게 되면

그들끼리 자원 소모전이 벌어져 약간의 격차가 벌어지게 되는 현상도 목격했습니다.

이는 플레이 하면서 웜홀 구역 이어나갈 때 더 고민을 해 봐야하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ㅎㅎ

 

6. 정리할 때의 부담?

 - 아무래도 정리할 때 꽤나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ㅋㅋㅋ 혹시 게임을 하시게 된다면 뒷정리 시간을 충분히 마련하시고 (최소 10~15분)

플레이 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7. 박스 사이즈 및 무게

 - 아주 커요.. 무게는 얼추 8~10kg 정도나가는 느낌이고 성인 남성이 들었을 때 품안에 가득 들어올 정도의 사이즈라 어지간한 여행용 가방에도 들어가지 않습니다.

캐리어가 필요하지 않나.. 싶은 생각입니다.

 

기본적으로 룰마를 할 때는 룰을 정독/외워가기 때문에 혹시 질문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질문해주시고, 

그 외에 이클립스의 다른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룰북이좋아요님의 게시글 구독하기  모든 글
룰북이좋아요님의 블로그
추천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스크랩 목록 
댓글
관련상품 및 신규입고 상품
신규상품 전체보기
원더풀 월드 프로모 카드 1...
8,400원
원더풀 월드: 부패와 진보 ...
25,200원
원더풀 월드: 전쟁과 평화 ...
19,800원
원더풀 월드
39,900원
뮤제
23,000원
갱스터스 딜레마
26,000원
슬루스
23,000원
10
2020년 top10 정리 결산 저장   [7]
듀앤
2021-01-01
1,396
9
아들과 함께한 이클립스 두번째 여명 후기   [3]
일리어스
2020-12-30
742
8
푸른하늘 모임 간단 후기 ( ~ 2020.11.25 까지)   [4]
푸우른하늘
2020-11-26
1,225
7
여러가지 게임들 간단한 후기   [8]
7SEEDS
2020-11-22
2,086
6
11월 19~20일 모임후기(이클립스 광기 등)   [5]
햇닝뭉
2020-11-21
1,306
프로모션
탕 가든 한국어판 출시!
www.lotusfroggames.co.kr
방문하기
5
이클립스 두번째 여명 후기입니다.   [13]
제이엘v
2020-11-17
1,326
4
이클립스 두번째 여명 3인플 간단 후기   [8]
햇닝뭉
2020-11-17
1,015
3
이클립스 : 두번 째 여명 6인플 후기   [16]
Lucky Six
2020-11-16
1,710
2
20201115 갤럭시 데이 후기   [16]
☆Felix★
2020-11-16
1,231
1
이클립스: 주사위 미사일 받아라!   [18]
룰북이좋아요
2020-11-14
2,086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