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전체 전략 추상 컬렉터블 가족 어린이 파티 테마 워게임 한글
최신글 문의게시판 유저소식 자유게시판 갤러리 포스트 설문게시판 노하우게시판 APP-PC 보드게임 자작보드 한줄평 관련정보
포위당한 공성전때 블럭이동 어떤게 맞을까요?
메멘토모리 | 조회수 322 | 추천 0 | 작성 IP: 110.70.***.*** | 등록일 2018-03-13 13:47:22
내용 댓글 2
전체순위 65   7.322 점 / 10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키가하라 : 일본의 통일

 (2011년)
Sekigahara: The Unification of Japan
평가: 75 명 팬: 19 명 구독: 27 명 위시리스트: 40 명 플레이: 112 회 보유: 261 명

성에 a가 블록 하나가 있고 b가 포위하고 있을때
a의 이동턴에 블록 하나를 성으로 이동해서
블록 두개로 전투를 치르지 않고 바로 농성이 가능한가?에 대하여
문의를 이리저리 검색해봤는데, 두개의 의견이 있습니다.

1. 이동한 a가 블록 2개 이하이므로 농성을 선택할 수 있으니 전투없이 성에서 공성이 가능하다.

2 포위중이므로 성으로 바로 들어갈수없으니 일단 도시에서 전투후 공성이 가능하다.

세키가하라 FAQ보면 포위된 곳에 증원을 하면 성이 아니라 도시에 있는상태가 되고 증원된 턴에 성밖에서 전투를 치뤄야한다라고 나와있습니다.
이걸보면 이동도 동일하게 도시를 거쳐 성으로 가야하니 저는 2번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어떻게들 생각하시나요?



메멘토모리님의 게시글 구독하기  모든 글
메멘토모리님의 블로그
 추천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스크랩  
관련상품 및 신규입고 상품
신규상품 전체보기
세키가하라 : 일본의 통일
품절
2
묻고답하기  [트루아]
트루아ㅡ초기 자금
구리구리얌 135
묻고답하기  
보드게임 중에 홍 이라는 게임 아시나요?
세컨드 151
2
묻고답하기  [루트]
루트 질문입니다
jugng 96
묻고답하기  [벨포트: 확장 확장]
벨포트 확장의확장 한글룰북이나 한글화 자료 구할수있을까요^^?
팩토리 48
3
묻고답하기  
게임 찾습니다
멋진김영준 370
20
묻고답하기  
비티컬처 긱순위 거품일까요??
해바라기 755
1
묻고답하기  [서바이브: 아틀란티스로부터의 ...
서바이브 문의
윤보노 115
2
묻고답하기  [글래스 로드]
글래스로드 어플 해보신분 있나요?
히루루 179
5
묻고답하기  
스몰월드가서 기즈모 해봤습니다
camino 488
21
묻고답하기  [좀비사이드: 블랙 플레이그+]
좀비사이드 흑사병 vs 그린호드
Jaeseung Bae 389
2
묻고답하기  [에버델 ]
에버델 도시카드 관련 질문입니다.
쉘링포드 81
3
묻고답하기  [아카디아 퀘스트: 비욘드 더 그...
아카디아 확장 구매 할까요?
tohak3 208
4
묻고답하기  [도미니언]
도미니언 무역상에 대해 궁금합니다.
권오복 172
3
묻고답하기  [진년 (용의 해)]
진년 한글설명서 있으신분 계신가요
훈스미 214
6
묻고답하기  [티츄]
티츄에서 참새도 폭탄이 될수 있나요?
보드보드 수학쌤 649
1
2
3
4
5
6
작성자 정보
메멘토모리 쪽지보내기  
보유배지
블로그 방문
친구 추가 +
쪽지 보내기
BEST3 GAME
평가한 게임이 없습니다.
주요 활동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