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라이프 홈
로그인 보드라이프 | 회원가입 | 계정정보 | 지원센터 OFF
고객지원 홈
공지사항
사이트이용 가이드
패치대기 목록
제안합니다
운영팀 노트
게임등록 신청현황
게임등록 신청
안녕하세요 보드라이프입니다.
보드라이프보드라이프 | 추천 34 | 조회수 2791 | 2017-05-22 02:21:03
내용 댓글 104
보드라이프님의 개인컬렉션
팬등록:0
구독게임:0
위시리스트:0
보유게임:0
최근플레이 + 더보기
플레이 내역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보드라이프 운영팀 대표 곽도윤입니다.
 
현재 진행 중인 커뮤니티 내에 부정적인 글들과 댓글들로 앞으로의 커뮤니티 규칙에 많은 부분이 변경될 것입니다.
 
그와 함께, 예전부터 말씀드리고 싶었던 점, 모든 것에 대해 함께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지원 게시판을 통해 말씀해주신 부분들도 이번 공지를 통해 더 많은 보드라이프 회원님들께 알려드려야 할 것 같아 포함하였으며,
이번 공지에서 문의하신 사항들을 확인하실 수 있길 진심으로 바라고 바랍니다.
 
또한,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시간이 허락하는 대로 커뮤니티 규칙에 아래 명시된 부분을 추가하여 놓도록 하겠습니다.
 
 
 
 
 
1. 회원과 회원 간의 "분쟁"에 대해 게시글을 통해 공식 입장을 게시하는 행위.
 
회원과 회원, 집단과 집단의 이해관계는 앞으로 보드라이프 게시글을 통해 공시하실 수 없습니다.
만약 작성된 해당 게시글을 확인할 경우, 사전 연락 없이 즉시 삭제 조치하겠으며, 삭제 후 게시되어서는 안 되는 게시글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회원과 회원 그리고 집단과 집단 사이에서의 분쟁은 사람이 사는 곳이라면 어디든 존재합니다.
다만 그것을 알리는 도구로 보드라이프를 이용하시면 안 됩니다.
 
그 첫 번째 이유는, 이곳은 보드게임과 관련된 정보나 소통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공간이기 때문입니다.
목적에 맞게 적절히 사용되길 바라는 것 또한 여러분의 기대임과 동시에 해당 사이트를 유지하고 있는 저의 입장과 같을 것입니다.
 
그 두 번째 이유는, 회원과 회원, 집단과 집단의 사이에 일어난 모든 정황을 보드라이프 대다수의 회원분들은 모른다는 점입니다.
모든 마찰에 있어 정확한 정황을 모르는 보드라이프 회원분들이, 글을 작성하신 분과 소통할 수 있는 방식은 오직 "오해"일 수밖에 없습니다.
정확한 정황을 알고 있는 분쟁 중인 두 회원, 집단도 해결할 수 없는 것을,
분쟁 중인 두 회원,집단 중 한 회원,집단 측의 상세한 설명으로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앞으로 회원과 회원, 집단과 집단의 갈등은 관련된 당사자들 간의 해결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만약 커뮤니티 규칙에 어긋난다고 판단되는 활동에 대한 부분은 제안합니다 1:1게시판을 통해 신고해 주시면 확인 후 처리하도록 하겟습니다.
 
 
 
 
 
2. 특정 회원을 저격하는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앞으로 특정 회원을 언급하여 비판하는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만약 해당 게시글이 작성될 경우, 사전 연락없이 즉시 삭제 조치하겠으며, 삭제 후 게시되어서는 안되는 게시글 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특정 회원의 활동으로 인해 불편함을 느끼셨거나 잘못되었다는 판단이 선다면 웹사이트 하단의 커뮤니티 규칙을 확인하여 주시고,
그에 어긋남이 있는 부분이 존재하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제안합니다 1:1게시판을 통해 신고해 주시면 확인 후, 처리하도록 하겟습니다.
 
 
 
 
 
3. 특정 회원 블라인드 기능
 
해당 부분의 기획 및 소스코딩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블라인드로 등록된 회원의 게시글 및 댓글을 출력하지 않는 것에는 어느 정도의 시간과 노력이 필요할 듯 보입니다.
지금의 보드라이프는 기존의 시스템과 달리 사이트 속도 향상을 위해 웹페이지를 100초에 한 번 서버에서 데이터를 가져와 html 파일로 저장하고 출력하는 방식으로 바꾸며 많은 소스를 수정해 놓은 상태이며, 이로 인해 최근 사이트 속도에 많은 향상을 가져왔습니다.
또한 방금 작성한 게시글, 게시글의 댓글 및 조회수가 약 100초간 지연되어 출력되는 것도 이와 같은 이유입니다.
되도록 현재의 소스에서 맞춰 특정 회원 블라인드가 가능하도록 준비해야 하는 추가 작업분과 특정 블라인드 회원이 타 회원들 간의 댓글 사이에 출력되는 경우의 출력방식 등, 조금 더 단단한 기획력이 필요해 보입니다.
어느 정도의 시간과 작업량이 필요할지는 현재 변경된 시스템 구조를 정확히 파악하고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4. 회원 신고 후 처리 과정을 안내합니다.
 
현재 보드라이프에서는 제안합니다 1:1 게시판을 통해 접수된 유저 신고건에 대해서는 유효 처리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유효 처리 과정이란 신고된 회원이 커뮤니티 규칙과 어긋나는 행동이 실제로 일어났었는지에 대한 확인 절차이며,
데이터와의 대조를 통해 어긋난 부분이 있다면 유효화 처리하여 같은 실수가 있어서는 안 된다는 내용의 1차 안내 경고를 통보합니다.
 
1차 경고를 통보하는 이유는 모든 유저들이 커뮤니티 규칙을 모르고 있는 경우가 있을 수 있기 때문이며, 지금까지 1차 경고를 받은 유저는 약 10여명에 달하며, 그 후 같은 실수를 반복한 유저는 단 한명도 없었음을 말씀드립니다.
 
다만, 경고 쪽지메시지를 확인하지 않고 지운 후 커뮤니티 활동을 할 경우, 시스템상 즉시 해당 아이디가 압수 조치되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차 경고 후 같은 실수로 유효화 처리될 경우 해당 계정은 예고없이 압수되어 다시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5. 보드라이프 문화 기여도 수치 기획 및 구현
 
제가 생각하는 보드라이프는 국내 보드게임 문화를 이끌어가는 중요한 플랫폼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그 외에도 어머님, 선생님들의 채널로 홍보를 진행한 적도 없고, 아직도 보드라이프를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 회원님 덕분에 보드라이프는 매달 55,000여 명의 순수방문자가 발생하고 있고, 곧 4,000,000 트래픽을 돌파할 예정입니다.
이는 랭**컴에서 발표한 국내 커뮤니티 20위 권 중 19위에 속하는 수치이며, 보드게임이란 서브 컬처 측면에서 엄청난 수치라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보드라이프는 랭**컴에 커뮤니티가 아닌 타 카테고리로 소속되어 있어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은 시스템 구축의 기획이 완료된 상태이며, 구현을 시작할 것입니다.
현재 PC에서 각 상세페이지에 유저분들의 배지와 BEST 게임이 노출되고 있습니다.
이에 더해 국내 보드게임 "문화 기여도"를 구축하고자 합니다.
해당 기여도는 보드게임 정보와 관련된 커뮤니티 활동에 따라 그 기여도를 책정해나가는 방식입니다.
또한 비마켓을 통해 상품을 구매하는 것과 이노 펀딩에 참여해주시는 것 또한 단지 게임을 구매하는 것이 아닌 보드라이프 커뮤니티의 지속적인 유지에 도움과 후원이 되는 것이기에 이 점도 문화 기여도에 적용될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해당 방식에 대해서는 더욱 구체적인 적용 수치가 나오면 공지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를 통해 어그로성 글에 목적을 둔 유저와 정보 제공 및 소통에 목적을 둔 유저들간의 기여도 차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기여도가 높은 유저분들께는 국내 유수의 보드게임 관련사들과 협조하여 더 많은 이점을 제공하도록 준비하겠습니다.
그것이 여의치 않다면, 보드라이프 단독으로라도 이점을 제공하도록 준비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기존의 주사위 등급은 보드라이프 활동량의 척도로 활용될 것입니다.
 
 
 
 

6. 보드라이프 내의 상업적 게시글에 대한 공식적인 견해
 
보드라이프 내에서 서비스중인 비마켓이 런칭된 이후 많은 유저분들께서 제안합니다 1:1게시판을 통해 많이 문의하시는 부분은 상업적 게시글, 대표적으로 타사의 입고게시글에 대한 공식 입장을 물어봐 주셨습니다. 답변이 늦어진 점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그에 따른 저희의 공식 입장을 설명해 드리고자 합니다.
 
보드라이프는 제 사비와 보드라이프 유저분들의 후원 및 광고비를 지불하신 몇 개 업체를 통해 지금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
물론 처음 2~3여 년간은 서버 비용 정도만 부담하면 되었기 때문에 그렇게 문제 될 것이 없었습니다.
다만 보드라이프 트래픽이 제 예상과 달리 높아지고 서버 유지는 물론 작업 공간이 따로 필요할 정도로 많은 업무량이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그로 인해 새로운 수익구조 없이 보드라이프를 사비로 운영할 능력 이상의 것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노의 펀딩을 통해 많은 유저분들께 도움을 요청드린 적도 있었고, 어리석게도 이노와 비마켓을 통해 발생하는 수수료로 보드라이프를 운영하려 하였습니다.
하지만 커뮤니티 사이트를 오랜 시간 운영하였을 뿐이지, 경영자의 마인드는 물론 그에 수반되는 지식이 없어 결국 플랫폼만 거대해지고 실질적인 수익 증대로 이어지지 않았습니다.
 
타 플랫폼이 발생하게 되면 그 플랫폼은, 보드라이프와 같이 그 나름대로의 유지관리 비용이 필요하다는 것을.... 어리석게도 몰랐습니다 ㅠㅠ
 
이노 런칭에서부터 지금까지의 경험에서 한가지 깨달음 점은 보드라이프 플랫폼을 지키기 위해서는 보드라이프 내에서의 수익으로 그것을 충당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결론은 "다른 곳에서의 수익을 통해 보드라이프를 유지해선 안되며, 플랫폼 스스로가 광고 채널로서 온전히 그 역할을 해야만 한다."는 것입니다.
 
보드라이프가 그냥 게시글로 홍보가 가능하니 그것으로 끝이라는 인식이 자리잡히지 않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상업적인 게시글이 없어진다해서 보드라이프가 갑자기 광고 채널로서 수익이 발생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므로 앞으로도 보드라이프에 상업적인 게시글을 작성하는 것은 지금과 같이 가능합니다.
 
다만 마지막으로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보드라이프는 그냥 누군가 알아서 지켜갈 사이트가 아닌 보드라이프 운영진은 물론 보드라이프 회원님들 모두가 함께 지켜나갈 소중한 커뮤니티 사이트란 인식이 자리잡히길 바랄 뿐입니다.
 
그것이면 저는 충분합니다.
 
 
 
 
마지막으로.
 
요즘 다시 고정적인 수입이 필요하여 오전 시간대에는 건설 관련 회사로 출근하게 되어, 오전 및 이른 오후 중에는 보드라이프 전화가 부재중일 경우가 많습니다.
이점 양해를 부탁드리며, 비마켓과 이노 업무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보드라이프 커뮤니티를 비롯한 타 플랫폼의 시스템 개발 및 관리는 평일, 주말 저녁에서 새벽 시간대까지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니,
오전 중에 통화가 되지 않으셔서 답답하셨던 분들은, 언제든 편하게 저녁 시간대에 연락해주셔도 됩니다.
 
그럼 즐거운 보드라이프가 될 수 있도록 너와 내가 아닌 우리가 되어 주시길 보드라이프 회원님들께 부탁드리며, 언제나 항상 감사합니다.
 
 
 
보드라이프 대표 곽도윤 드림.
 
 
※ 해당 공지사항은 중요한 사항을 포함하고 있어 금일 하루 최근 게시글에 상단에 위치합니다.
보드라이프님의 게시글 구독하기  모든 글
보드라이프님의 블로그
추천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스크랩 목록 
댓글
106
공지  안녕하세요 보드라이프 운영팀입니다. ^^  [41]
보드라이프
2017-08-15
3,187
105
공지  안녕하세요. 저희의 고민을 함께해주세요.  [120]
보드라이프
2017-06-30
2,384
104
전체  안녕하세요 보드라이프입니다.  [104]
보드라이프
2017-05-22
2,791
103
전체  보드라이프 회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  [68]
보드라이프
2016-12-06
1,026,599
102
전체  보드라이프 지원게시판 및 회원 관련 서비스 정책 변경 공지입니다. ^^  [23]
보드라이프
2016-10-27
1,865
101
전체  [2016-9-19] 비마켓 오픈을 알립니다. ^^  [25]
보드라이프
2016-09-19
2,836
100
전체  [일정수정] 2016.9.12 비마켓 오픈을 알립니다. ^^  [37]
보드라이프
2016-09-05
2,765
99
전체  보드라이프 중고장터 BETA OPEN을 알립니다.  [21]
보드라이프
2016-08-08
3,448
98
전체  중고장터 경험담을 보라에 들려주세요.  [33]
보드라이프
2016-07-27
1,803
97
전체  [INNO:] 새로운 2개의 행성 런칭!  [19]
보드라이프
2016-07-13
2,300
96
전체  이노펀딩 프로젝트 무산 계좌설정 부탁드립니다. ^^  [13]
보드라이프
2016-07-06
1,636
95
전체  안녕하세요 보드라이프 운영팀입니다. ^^  [28]
보드라이프
2016-07-03
1,869
94
전체  애드온 배너광고 시스템 오픈을 알립니다.  [7]
보드라이프
2016-05-09
857
93
전체  보드라이프 수익구조에 대한 공지입니다.  [45]
보드라이프
2016-04-12
2,373
92
전체  커뮤니티 관리를 위한 개인정보 및 주요 변경 사항  [19]
보드라이프
2016-01-29
1,618
1
2
3
4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