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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타게나 (카르타헤나)

 (2000년)
cartagena
평가: 3 명 팬: 0 명 구독: 1 명 위시리스트: 0 명 플레이: 5 회 보유: 11 명
카타게나 (카르타헤나)를 즐겨본 제 한줄평은..

3-4인 베스트. 룰이 쉬우며 테마가 살아있다. 규칙이 두개가 존재하는데 서로의 패와 가져가야 할 카드를 모두 공개하는 룰로 진행하면 인터렉션이 강해지며 더욱 긴장감을 높여준다. 아쉬운 점은 요즘 게임에 비해 다소 심심할 수 있다.



배즙도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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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심심하고 심심하고 심심하다. 게임가격, 부피 대비 너무 지나치게 담백하다 여러번하면 은은한 꿀맛이 배어나온다지만, 게임 취향이 나랑 비슷한 사람(빡빡한 인터렉션 선호)이라면 한 번 더 하고싶다 소리는 안나옴.  "
- 곰팡맨
시즌2는 억지퍼즐이 확실히 없어진 것 같다. 유기적으로 수용할 수 있을만한 퍼즐이 이어진다. 하지만 이것도 별4.5는 아니고...3개정도? 시즌1을 안해봤다면 참신해 할 수는 있겠다.  "
- 양철나무꾼
룰북에 비해 게임이 단순하고 쉽고 빠른 템포의 게임이지만 플레이는 고심거리로 가득하다. 테그에 따라 후반부에 터지는 콤보행렬은 정신이 혼미해질 정도로 몰아친다. 또한 모듈시스템으로 다양하게 즐길거리도 제공되니 이 얼마나 혜자스러운 게임인가!  "
- 품질보장
억지스러움을 많이 줄이려 노력한 엑시트 시즌 2의 선봉장. 시즌 1 이후 감각을 잃었을까봐 쉽게 엑시트 스타일의 감각을 다시 깨우려 노력했다. 기발함은 없지만, 엑시트가 돌아왔어요~ 하고 알려주는 정도의 재미는 준다. 좀 쉽다. 난이도 4개만큼은 아닌듯.  "
- 양철나무꾼
라이즈투노빌리티-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판타지 테마와, 유기적으로 얽혀있는 액션들이 잘 짜여져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주사위일꾼놓기 게임이라 주사위 운이 있긴 하지만 평판에따른 주사위 제한이나, 눈금조정 시스템, 무조건 주사위 높은수가 좋은게 아니라서 어느정도 전략성이 생깁니다. 전체적으로 게임이 이쁘고, 디럭스 기준으로 주사위나 컴포들이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
- 길완진
빠른 템포로 간단히 할 수 있는 게임.입문용으로는 센츄리보다 가니메데가 더 낫다고 본다.  "
- 마키세
어자피 테라나 가이아나 테마는 갔다 버린거 아니었나요...; 게임성은 테라의 상위호환이라고 할만 합니다. 룰 익히는 것도 테라보다 조금더 힘들지만 그만큼 벨런스를 맞춰준 게임  "
- 마키세
게임 자체는 재밌다. 드래프트를 통해 내게 유리하면서 상대를 방해하는 카드 고르는 맛이 있다. 하지만 점수계산이 너무 힘들다. 라운드별 점수 계산하는것도 귀찮고 눈에 잘 들어오지 않는다. 심지어 마지막 양피지 카드도 양이 꽤 돼서 계산하는데 오래 걸린다. 쓸데없이 너무 많다는 느낌이 들었다. 게임 자체는 이쁘고 재밌으나 점수계산 때문에 자주 하고 싶진 않다.  "
- 마녀양
"라이엇 코리아"가 보드게이머 비친화적임을 보여준 사례. 너무 속보인다. 자기들한테 보드게이머가 이득이 없으니 대우가 불량이다. 한글화도 발로 했나 정오표가 4장 분량이고, 이러한 불량품을 팔고서도, 무책임한 대처를 보여줬다. 소비자 항의에 떠밀려 AS 늦장 대처하고 1년 동안 낸 성과물이 4장짜리 정오표. 고객센터도 비체계적이고, 전에 했던 말과 이제와서 하는 말도 다르고 라이엇 본사는 이를 알까..  "
- 쿠쿠다스
드래프트로 카드를 결정할 때 고민이 깊어지는 자리 선점 게임으로 규칙과 테마, 일러스트등이 전반적으로 조화롭다. 라운드 점수계산이 살짝 번거롭긴 하지만 마지막 양피지 점수계산 만큼은 꽤 즐겁다.  "
- 7SEEDS
말이나 행동으로 힌트를 줄 수 없는 게임이지만 고요속의 소란이랄까? 게임내내 바쁘면서 웃기는 협력게임.  "
- 7SEEDS
플레이는 스컬킹보다 예측불허의 상황이 많이 나오지만 큰 점수 나올 확률이 적어서 엎치락 뒤치락 하는 맛은 없다.  "
- Soul Tree
뻔한 레이싱게임같지만 카드관리, 자원관리, 인디언관리, 앞 뒤 다른플레이어 관리 등등 할게 너무나도 많다. 큰 그림을 그릴수밖에 없는 아주 느릿느릿한 레이싱게임  "
- Soul Tree
플탐 10분이라는 이유로 자주 돌리게 되는 게임. 하드게이머, 파티게이머 모두에게 사랑받는 훌륭한 게임. 레니게이드 어플은 필수!  "
- Soul Tree
절묘한 론델시스템이 계속해서 나를 괴롭힌다. 게임의 속도가 빨랐다가 느렸다가 종잡을수가 없으며 플레이할때마다 고민의 연속 긴장의 연속. 교회테크가 강력하다고는 하지만 한명이 교회테크 타고 다른 사람이 공장과 식민지테크 달리면 매번 승패가 갈린다. 밸런스도 상당히 우수한 게임.  "
- Soul Tree
주사위게임을 싫어하지만 시뇨리에는 예외! 적당한 난이도와 적당한 인터액션이 조화를 잘 이루었으나 매번 같은 위치에 펜잘토큰(?)을 놔두게 만드는 조력자의 밸런스가 좀 아쉽긴 하다.  "
- Soul Tree
너무 재밌는데 긱웨이트때문에 사람들이 거부감을 느끼는듯 하다. 카드를 5889 사이즈로 했다면......그렇게 개인보드판과 중앙보드판을 약간만 줄였다면.....여러 아쉬움이 남는 수작  "
- Soul Tree
보드게임에 테마 입히는 경지는 비딸이 최고! 게임성과 화려함을 모두 갖춘 놀라운 게임  "
- Soul Tree
지금까지 실패한 적이 없는 게임. 사람이 많을수록 재밌지만, 3인도 그 자리에서 10판 이상을 할 만큼 재밌었다.  "
- 봉대박
이런 게임류들은 확실히 처음에는 신기하고 재미있지만, 몇 판만 해보면 금방 질리는게 단점처럼 느껴짐. 아이들과 하기에는 좋은 가족용 게임  "
- noired
각자 카드를 고르고, 서로간의 질문을 통해 상대방 인물카드를 맞추는 게임인데, 특출난 재미포인트가 느껴지지 않음  "
- noired
왁짜지껄 웃고 떠드는 흔히 아는 레이싱 류는 아님. 오히려 추상전략 게임에 가까운 느낌.  "
- noired
카드와 토큰들로만 진행되는 나만의 영토 만들기 게임. 기본 구조는 카드 뽑기 및 드래프팅을 통한 엔진빌딩이며, 거기에 약탈을 통해 서로간의 인터액션을 활발하게 하여 게임을 지루하지 않게 해줌. 일러스트가 아기자기하고 룰이 간단하여 손쉽게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 단점으로는 초반 카드 운으로 인해 게임이 처음부터 힘들어지는 경우가 발생 할 수 있고, 각 팩션별로 기능이 상이하다보니 약간의? 밸런스 문제도 있는 것 처럼 느껴질 수 있음  "
- noired
처음 3회플까지는 너무너무 재밋으나 그 이후 앞글자만 따서 외우면 된다는 말 듣고 재미가 급격하게 떨어짐. 안 외우고 해야지하는데도 잔상처럼 남아서 아쉬웠음.  "
- 개돼지깽깽
꽤나 잘갖춰진 쉬운 주식게임 입니다. 첫판을 플레이하는 사람들은 본인의 주식을 사고 팔기에 바쁜경우가 많아 진정한 재미를 느끼기에는 살짝 부족하지만 숙련될수록 블러핑 과 눈치싸움이 치열해짐.. 과 숙련룰 적용.. 거기에 + 확장 까지 더해진다면 큰재미를 느낄수 있습니다. 첫인상이 좋은게임이지만 알면알수록 그이상으로 좋은게임인듯 합니다.  "
- 스텝이완다
컴포넌트는 조악하며 아트워크는 실망스런 수준. 운이 개입하는 카드 엔진 빌딩은 극복하는 재미가 하나도 없으며 늘어지는 게임 플레이 시간은 최악의 경험이었다. 갓 입문한 플레이어들 중에 이 게임 해본게 부심이 되는지 자랑스레 얘기하는 사람들이 있음.  "
- xOOn
나에게는 갓겜. 3인 고정인원이 즐기고 있는데 우려와 달리 특정테크 의 독주는 가볍게 견제된다. 즐거운 마음으로 어렵게 확장팩도 구했다.  "
- 지탈리
매력적인 컴포넌트, 그러나 딱 1번만 재미있다.  "
- 우기두기
2인플만 간단히 해보았는데도 재밌었다.첫플부터 재미를 느낀 몇안되는 게임 중 하나.  "
- 지탈리
보유하고 있는 거의 유일한 협력게임인데 첫플때 같이 하던 와이프가 자는 바람에 초반에 중단. 그 이후로 1년 넘게 못 꺼내고 있다. 언젠가는 할 수 있을까.  "
- 지탈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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