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전체 전략 추상 컬렉터블 가족 어린이 파티 테마 워게임 한글
최신글 문의게시판 유저소식 자유게시판 갤러리 포스트 설문게시판 노하우게시판 APP-PC 보드게임 자작보드 한줄평 관련정보
스위트꽁 쪽지보내기  
보유배지
블로그 방문
친구 추가 +
쪽지 보내기
BEST3 GAME
평가한 게임이 없습니다.
주요 활동 카테고리
전체순위 50   7.477 점 / 10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오부족

 (2014년)
Five Tribes
평가: 139 명 팬: 31 명 구독: 15 명 위시리스트: 54 명 플레이: 321 회 보유: 375 명
오부족를 즐겨본 제 한줄평은..

T2R 회사이니 테마좋고, 화려하고, 이쁘건 당연! 하지만 보드겜 초보 시절 처음 접하는 만칼라 시스템의 어색함과 늘어나는 장고의 시간, 땅먹기가 최고인 아쉬운 점수 테크로 방출되었다..가 후에(무려3년ㅠ) 도둑, 장인, 슐탄 확장과 함께 금의환향! 방출 후 재구매한 유일무일 게임이 됨! 게임에 확장 추가를 싫어하는데, 오부족은 장인 확장은 필수! 본인과 같이 본판만 했다가 방출한 게이머는 다시금 해보시라, 자신의 최애겜에 바로 등극 함♡



스위트꽁
스위트꽁님의 게시글 구독하기  모든 글
스위트꽁님의 블로그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댓글
50년 뒤에는 크니치아 게임중에 이게 제일 유명할 것 같다.  "
- 우기두기
예상했던 것 보다 어렵지 않았다. 몇가지 안되는 액션으로 치열한 고민을 하게되는 전형적인 웰메이드 전략 게임. 하지만 룰북을 정말 더럽게 못썻다.  "
- 우기두기
저격이라는 메커니즘이 신박했다 일러도 너무 내 취향이고 좋긴 한데........... 더 좋은 문명 게임이 많은 것 같다 더 하드하고 정교한 게임을 원하면 쓰루가 있고, 라이트하게 즐기고 싶다면 세븐원더스, 네이션스 다이스가 있어서 포지션이 애매하다고 느껴졌다 그래도 재밌게 즐기긴 해서 모임에서 하자고 하면 할 것 같다  "
- 슬픈수염의기사
기대한 만큼의 좋은 영향력 게임 이였음. +요소 : 이쁜 일러/개성 뚜렷한 팩션과 조합하는 재미/테마몰입도 굳/ 종족 쇠퇴라는 시스템이 흥미로움/ 큰 틀의 룰은 깔끔하고 쉬운 축에 속함. -요소 : 수 많은 잔룰과 예외 사항이 발생/ 룰마 개고생 게임 / 선 플레이어가 대놓고 유리한 게임/ 필연적으로 정치질이 일어날 수 밖에 없는 구조  "
- 슬픈수염의기사
재미에 비해서 필요 이상으로 복잡하다.  "
- 무명ㅇ
하면 할 수록 진가를 알게되는 트릭테이킹 류의 명작  "
- 무명ㅇ
설명봐서는 분명히 잼나는 게임인데 실제로 돌리면 이상할 만큼 뭔가 분위기가 안산다... 애매....  "
- 다이렉트
카드가 금박이고 일러도 예뻐서 전체적으로 만족합니다  "
- 차가운소다
게임하는 내내 빵빵 터질 수 있으며, 나름 쫄깃한 좋은 협력게임이자 팀경쟁게임 입니다 멤버를 많이탈 것 같으며, 은근히 호불호 갈릴 수 있음, 4인보단 6인 정도가 베스트로 보임 (8인는 못해봐서 ㅠㅠ) 한글판도 저렴하게 잘 나와서, 4인이상 종종 모일 일이 있다면 하나쯤 구비해둬도 좋을 게임입니다.~~~  "
- 슬픈수염의기사
최고의 카드게임. 핸드 관리 게임 중에 이만한 명작을 찾는것은 쉬운일이 아니댜. 룰은 정말 쉬운데 고민거리는 상당하고 놀랍게도 필름을 감아 사진을 찍는다는 테마까지 훌륭하게 구현했다. 덤으로 흡사 진짜 필름으로 만들어진듯한 카드의 재질과 일러스트가 눈까지 즐겁게 한다. 필구 필구  "
- Deus
무난하게 잘 만든 자원관리 + 카드 콤보 게임 유로게임 치고 테마도 꽤 느껴지는 편이고 리플레이성도 좋다. 예외상황에대한 정확한 룰이 없는 부분이 조금 아쉽다.  "
- Deus
기즈모 하다가 또다른 구슬게임으로 컴포가 예뻐서 구매했어요, 3인플 한 번 플레이 했는데 구슬 콤보 터트리기 외엔 큰 재미를 못느꼈습니다. 룰이 정말 단순해요. 확장을 끼면 어떨지 궁금해서 일단 계속 소장하고 있기로 했어요 :)  "
- TP
'웰컴 투' 와 비슷한 포지션의 비슷한 재미를 주는 좋은 롤앤라이트 게임. + 요소 : 이쁜 일러 / 같은 공통 판에서 노선을 만들어가는게 더 재밌고 약간의 인터액션도 있어서 좋았다 / 유니크한 테마가 만족스럽고, 테마도 잘 느껴진다. - 요소 : 게임 타임이 짧게 느껴졌으며, 점수가 나올 구석이 적어서 리플레이성만 놓고 보면 웰컴투가 낫지 않을까? 싶음. 아 그리고 비싸다. 뭐 어쨌든 여태 즐겼던 롤앤라이트 류에선 최고봉  "
- 슬픈수염의기사
추상전략게임 스타일인데 타일운이 제법 크다.  "
- 망치날다
간단히 할 수 있는 2인 게임 선택지 중의 하나. 빅잼까지는 아니지만, 2인용 게임이 없다면 구매를 고려 해 볼만함.  "
- noired
극지랑 난이도는 비슷하게 어려움, 근데 결말이 이게 뭐야... 엑시트 연구소 결말에 준할정도로 어이없네요  "
- 지나가던사람
엑시트 현재까지 한글화 나온 시즌2까지의 게임중 제일 난이도가 쉽네요. 50분 노힌트 별점10점  "
- 지나가던사람
포션의 능력을 이용하여 콤보 터트리는게 이 게임의 전부다. 영업용으로는 적절.  "
- 항아으리
재미는 있으나, 익숙해지기 전에는 매번 확인할 것이 많아 번거롭고 그 때문에 에러플 하기 쉬운 것이 아쉬운 점이다.  "
- 페이넌트
탑이 쓰러질 땐 아무리 조용한 사람도 소리를 지르기 마련. 그 습성(?)을 현명하게 이용한 게임. 젠가보다 낫다. 명절에 3대가 같이 하기에 딱이다. 수회플.  "
- 쇼기
이거 할인하고 있으면 안 해 보셨더라도 그냥 사세요. 돈값은 하고도 남습니다. 수회플.  "
- 쇼기
파티게임에 대한 편견을 깨부숴 준 게임. 전략게임과는 또 다른 희열을 느꼈다. 근데 멤버를 엄청 탈 것 같아서 살까말까 고민 중. 5인플 1회.  "
- 쇼기
다 같이 타고 있는 배에서 어느 타이밍에 내릴 지 고민하는 게 핵심 같은데 그때에도 큰 감흥은 주질 못 했다. 5인플 1회.  "
- 쇼기
기대를 살짝 했는데 그만큼은 아니었다. 일꾼 배치 때 생각할 거리가 있긴 한데 전략게임의 그것과는 거리가 있다. 못생긴 그림체도 한 몫. 예쁜 파티게임이 더 나을 것 같다. 2인플 1회.  "
- 쇼기
정말 싸게 샀는데도 그 값도 못 했다. 복식(2:2)이나 상급 규칙으로 한 적은 없지만 해 볼 일이 없을 것 같다. 참고로 카드가 엄청 크다. 2인플 1회.  "
- 쇼기
주사위 굴리고 엎치락 뒤차락, 팔면체 주사위로 업그레이드 해서 하면 어떨까?  "
- 푸른등대
루미큐브는 진리! 친누나의 최애게임. 머리 잘 굴리는 사람이 잘하는 것 같다. 이기고 싶지만 생각만큼 쉽지가 않다 ㅠㅠ  "
- 푸른등대
간단한 룰에 같은 걸 반복하는 경향이 있지만, 빨리 끝나고 부담없이 즐기기에 딱이다. 보드게임 초보들도 곧 잘 따라하니 기분이 좋다! 추천~  "
- 푸른등대
일러스트와 컴포넌트가 아주 뛰어난 마틴 월레스 스타일의 주사위 게임. 엘더 사인 같은 게임을 만들고 싶었던게 아닐까 생각해본다.  "
- 양철나무꾼
가족, 커플용으로 추천하는 이쁜 롤앤라이트 게임. 연필을 사용하는 버전이라, 그리다가 번지거나 하는 일이 없어 편하다.  "
- 페이넌트
1
2
3
4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