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전체 전략 추상 컬렉터블 가족 어린이 파티 테마 워게임 한글
최신글 문의게시판 유저소식 자유게시판 갤러리 포스트 설문게시판 노하우게시판 APP-PC 보드게임 자작보드 한줄평 관련정보
undertaker 쪽지보내기  
보유배지
블로그 방문
친구 추가 +
쪽지 보내기
BEST3 GAME
주요 활동 카테고리
전체순위 54   7.457 점 / 10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클랜 오브 칼레도니아

 (2017년)
Clans of Caledonia
평가: 63 명 팬: 12 명 구독: 6 명 위시리스트: 11 명 플레이: 147 회 보유: 261 명
클랜 오브 칼레도니아를 즐겨본 제 한줄평은..

재미는 있지만 돌리고 싶진 않은 게임. 점수낼 수 있는 방법은 여러군데지만 결국엔 주문서가 최고다보니 초반에 주문서 몇번 완료했는지에 따라 순위가 보인다.



undertaker
undertaker님의 게시글 구독하기  모든 글
undertaker님의 블로그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댓글
영어 단어 게임인건 맞지만, 게임으로서의 완성도도 높고 재밌는걸? 생각보다 영어에 대한 부담도 적고, 오히려 견제와 퍼즐 타일놓기 게임에 가깝다.  "
- 양철나무꾼
3판을 돌렸을 때 비로써 모든 캐릭터를 이해하기 시작했고 안좋은 캐릭터는 없다. 올드보스의 역량이 중요한 협상게임. 5인이상이 돌려야 재미있다. 10인은 글쎄..  "
- NINEONE
재밌다 주사위를 이용한 전략게임은 원래 좋아하지만 자원종류는 간소화하고 카드 능력으로만 깔끔하게 진행되는게 맘에 들었다. 주사위 눈이 높을 수록 턴 순서는 빠르지만 비용이 높아진 다는 점은 전작의 향이 났지만 이전 작보단 덜 빡빡한 느낌이다  "
- 지니
재미있는 게임은 맞는데 전작들에 비해 분위기가 많이 다르다. 이렇게 많은 아이콘과 잔룰들이 굳이 있어야했나 싶다. 룰북도 생각보다 자세하지않아 Faq 찾아보면 스크롤이 끝이 없음. 트릭케리언도 잔룰이 많아 복잡했지만 잘 짜여진 느낌이 있는 반면 세레브리아는 어지러웠다  "
- 지니
화려하지 않아 묻히기에는, 난이도 대비 재미가 충분히 호평할 만하다.  "
- 레또
스플렌더와는 분명 다른 게임이지만 스플렌더를 싫어하는 사람은 이 게임도 싫어하리라. 아이콘이 매우 직관적일 것 같으나 실상 그렇지 않다.  "
- 레또
웨어워즈 하위호환이라고 생각됐었는데, 글쎄, 다시 생각해보니 좀 더 깔끔한 것으로 생각할 수도 있을 것 같다.  "
- 레또
선택지가 좀 더 다양했으면 좋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다. 자원 보관 추가판이 인원 수보다 적어, 한 명을 계속 고통 받게 하는 점이 싫다.  "
- 레또
특장점/개성이 별로 느껴지지 않는 트릭테이킹  "
- 레또
남을 사지로 몰아넣는 느낌이 싫다. 시각적으로 심심하기도 하고.  "
- 레또
본판 8점, 항구 1점. 30코인짜리 공항의 존재로 게임을 완전 늘어지게 만들었다. 금액 규모가 커지기 전에 뺏기기 때문에, 필요금액 규모가 조금만 커져도 크게 늘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세무서, 출판사가 지나치게 강하고 초밥가게도 너무 강한 것 같다.  "
- 레또
이 게임이야말로 거품이 아닐까. 입문자에게 좋다? 예쁘다? 둘 다 전혀 공감이 안 간다. 남에게 폭탄 먹이는 점도 싫다.  "
- 레또
계속 산수하는 건 빡세면서 그만한 뭔가 했다는 느낌을 주지는 못하고, 클리어 못할 가능성이 있으리라고는 생각되지 않는다. 왜 '배치 및 이동 단계'가 아니라 두 단계를 별개로 구분해야 하게 만들어놓았는지 의문. 그 점 때문에 번거롭다.  "
- 레또
상자그림/보드그림/칩이 시각적으로 스타일이 너무 따로 논다. 생각보다 단순하고, 넓은 자리를 요한다.  "
- 레또
파그는 10점 게임인데, 파그디는 이걸 왜 냈지? 싶다... 다음에 간단후기로 좀 더 구체적으로 써야겠다. 연료 컴포 파그디럭스 승, 카드/상자 그림 파그 압승, 화폐 컴포 파그 압승, 자리 차지 파그 승, 시작 세팅 파그 승, 가격 파그 승, 확장 여부 파그 압승.  "
- 레또
이 게임에 대한 찬사는 상당부분 '레지스탕스'에 돌아가야 맞다. 캐릭터가 들어간 점은 한편으로는 그 구조적 특징을 좀 흐렸고, 한편으로는 사람들에게 더욱 흥미를 유발했다.  "
- 레또
프로그래밍이랄까, 기억+약간의 눈치. 이걸로 주는 재미에 비해서는 게임이 길고 반복적이다. 캐릭터 밸런스 문제도 있는 것 같다.  "
- 레또
이 게임의 재미는 의외의 재능러를 발견하는 데에서 찾을 수 있는 것 같다. 연습으로 고이는 게 가능할 것 같다.  "
- 레또
소설이 훌륭. 카운팅이 벅차다면 이 게임은 패스하시라.  "
- 레또
예쁘고, 고양이가 있다는 것이 장점. 인디언서머와 비교하면 판이 좁아 배치 난이도가 높다. '나도 남도 가능한 선택지' 타일들이 있어서, 훨씬 어렵다. 막라운드 감점 피하기에 집중하게 되며 게임이 이해할 수 없게 길다.  "
- 레또
그다지 특장점/개성이 느껴지지 않는 트릭테이킹. '강아지'라는 귀여운 소재를 썼으나, 그림이나 구조에서 '귀여움'이 별로 느껴지지 않아서 안타깝다.  "
- 레또
밸런스 문제가 지적되는데 그래도 후일 파볼 가치가 있는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
- 레또
혁신적이 마피아류 메커니즘의 공은 레지스탕스아발론이 아니라 이 게임에 돌아가야 맞다.  "
- 레또
나는 클라이밍 극혐인데 이건 괜찮았다. 깔끔해서 접근성이 좋다. 티츄보다 압도적으로 우월.  "
- 레또
간단한 룰로 다양한 전략을 맛볼수있는 게임  "
- Lol
'어느 정도까지만' 해내려고 하면 점수 차가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 1등이 되려는 욕심을 가지면 난이도가 급상승할 수 있는 게임.  "
- 레또
컴팩트함에 견제를 가득 잘 담은 게임. 즉각 리플성은 떨어지겠으나 꾸준한 브리지게임은 될 만하다.  "
- 레또
확률 계산에 근거한 합리적 선택이 가능하나, 이 점을 이해하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
- 레또
●베네룩스는, 그냥 게임을 빨리 끝나게만 하고 전략적으로 생각할 요소를 다 죽여놨다고 본다. ●반면 반댓면에 있는 중유럽은 지리적으로 전략적 고민을 할 부분, 그에 비롯한 재미가 있다.  "
- 레또
익숙해지기 전에는 경매 순서 놓기가 매우 오래 걸린다. 아일오브스카이와 경매 방식이 거의 같은데, 루트비히의 성이 상위호환으로 생각된다.  "
- 레또
1
2
3
4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