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전체 전략 추상 컬렉터블 가족 어린이 파티 테마 워게임 한글
최신글 문의게시판 유저소식 자유게시판 갤러리 포스트 설문게시판 노하우게시판 APP-PC 보드게임 자작보드 한줄평 관련정보
Trufer 쪽지보내기  
보유배지
블로그 방문
친구 추가 +
쪽지 보내기
BEST3 GAME
주요 활동 카테고리
전체순위 9999   6.996 점 / 10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에볼루션 : 기후

 (2016년)
Evolution: Climate
평가: 16 명 팬: 6 명 구독: 5 명 위시리스트: 7 명 플레이: 27 회 보유: 82 명
에볼루션 : 기후를 즐겨본 제 한줄평은..

기후가 추가되면서 현재 온도를 고려하면서 적응할 수 있는 종을 만드는게 중요해졌다. 즉, 상대 플레이어와 싸우기보다 우선 기후에서 살아남고 남은 종들과 인터액션이 발생하는 느낌. 그에맞는 특성도 다양하게 추가되서 테마감은 잘살렸지만, 익숙해지는데는 그만큼 시간이 많이 걸린다. 따라서 본판을 많이 즐겨본 사람들에게는 추천하는 확장. 카드에 익숙치 않거나 에볼루션만의 깔끔한 맛을 즐기고 싶으면 본판만을 추천.



Trufer
Trufer님의 게시글 구독하기  모든 글
Trufer님의 블로그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댓글
이 게임의 장르는 눈치게임이다. 특수 장비의 능력이 너무 강력한 것이 아쉽다.  "
- 김용빈
경쾌하게 즐길 수 있는, 전적으로 운에 의지하지도 않는 준수한 게임.  "
- 김용빈
뿅망치가 없으면 성취감이 없고, 뿅망치가 있으면 기분이 더럽다.  "
- 김용빈
마장동 우시장에 있는 기분  "
- 김용빈
협상 게임이지만 플레이하는 사람들은 협잡질을 느끼게 된다.  "
- 김용빈
탑골 공원 어르신들의 인생 게임.  "
- 김용빈
전략의 깊이가 깊고 성취감도 맛볼 수 있지만 너무 진입 장벽이 높다.  "
- 김용빈
장기에 비해서 낯설어서일까, 장기에 비해 매력이 적다.  "
- 김용빈
도박은 도박인 이유가 있다. 도박이 아니라면, 고스톱을 할 이유가 없다.  "
- 김용빈
파티게임의 숨겨진 수작이지만 원카드에게 밀리는 존재감  "
- 김용빈
어린아이들의 계산력 발달에 매우 유익합니다.  "
- 김용빈
전략게임이지만 가볍고, 테마를 잘 살렸다. 나쁘게 말하면 빈약하고, 좋게 말하면 경쾌하다.  "
- 김용빈
테마를 무척이나 잘 살린, 그리고 롤 플레잉에도 최적화가 된 게임. 하지만 협력게임임에도 불구하고 의외로 성취감 자체는 높지 않다.  "
- 김용빈
개정판이 나올 수록 구판 소유자들의 박탈감은 어떻게 할 것인가...  "
- 김용빈
운빨*망겜이라는 단어는 하스스톤이 아니라 이 게임에서 나왔어야 했다.  "
- 김용빈
초중반 서로 빵야 빵야 할 때 까지는 좋은데, 후반으로 갈 수록 게임 템포가 느려지는 것이 단점.  "
- 김용빈
직관성 만큼은 엄청나다. 그러나 그 외에는...  "
- 김용빈
처음 나왔을 때에는 분명히 명작이었다. 그리고 지금은...  "
- 김용빈
가벼운 무게감, 그리고 그에 비해 생각보다 깊은 전략성, 준수한 컴포넌트. 보드게임 입문자 용으로 추천받는 이유가 있다.  "
- 김용빈
에러플이 발생할 확률이 높다는 단점을 제외한다면, 전략성이 있는 파티게임으로 즐길 수 있다.  "
- 김용빈
다른 사람 손 등 때리는 게임. 쌔게 때리는 사람이 이깁니다.  "
- 김용빈
취직한 이후에야 이 게임이 갓겜임을 알았습니다. ㅠㅠ  "
- 김용빈
확장 카드가 늘어나면서 구판에 비해 볼륨이 크게 좋아졌으며 일러스트도 아름답다. 파티게임 같은 전략게임보다 전략게임 같은 파티게임이라고 생각하고 플레이 하는 것이 마음 편하다.  "
- 김용빈
테마의 재현성이 엄청나고 협력게임으로서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는 스릴까지 있다. 잔룰이 많지만 감수할만 한 매력이 있다.  "
- 김용빈
테마는 신선하지만 의외로 볼륨이 적고 전략의 깊이는 얕다. 파티게임 같은 전략게임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편하다.  "
- 김용빈
양질의 컴포넌트, 잘 녹아들어간 테마, 뛰어난 디자인. 하지만 직관성이 너무 낮고 입문자들은 액션을 최적화 시키는 것이 너무 힘들다.  "
- 김용빈
상당히 경쾌하면서 전략적인 깊이가 있는 게임. 하지만 보드판의 품질은 조악하고 볼륨 자체는 크지 않다. 과대평가가 있다고 생각한다.  "
- 김용빈
일꾼 놓기 게임으로서 테마를 살리고 무게는 줄였다. 가벼운 대신 전략이 얕고 운이 개입하는 요소가 많은 것이 단점.  "
- 김용빈
매우 뛰어난 재현성의 테마와 전략성. 하지만 생각보다 볼륨이 크지 않으며 개인보드 및 일부 컴포의 품질이 조악하다.  "
- 김용빈
우베의 숨겨진 명작. 아그리콜라와 비교하였을 때 인터액션은 크게 감소하였으나 정말로 농사를 짓는다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가벼운 만큼 전략의 깊이가 낮은 것이 흠.  "
- 김용빈
1
2
3
4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