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전체 전략 추상 컬렉터블 가족 어린이 파티 테마 워게임 한글
최신글 문의게시판 유저소식 자유게시판 갤러리 포스트 설문게시판 노하우게시판 APP-PC 보드게임 자작보드 한줄평 관련정보
솔로몬 쪽지보내기  
보유배지
블로그 방문
친구 추가 +
쪽지 보내기
BEST3 GAME
주요 활동 카테고리
전체순위 45   7.470 점 / 10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빌리지

 (2011년)
Village
평가: 139 명 팬: 27 명 구독: 21 명 위시리스트: 45 명 플레이: 230 회 보유: 464 명
빌리지를 즐겨본 제 한줄평은..

많은 게임을 해봤지만 탑텐에 충분히 든다. 돈지랄이라고 생각했던 플레이오거를 사게 만든 게임. 2인을 해도 잼고 4인을 해도 잼고 누구와 하든 꿀잼. 남녀 불문하고 이 게임 싫어하는 사람은 아직 못봄. 단점으로는 아카디아퀘스트와 마찬가지로 본판만 하면 노잼이고, 여관과 항구는 필수다.



솔로몬
솔로몬님의 게시글 구독하기  모든 글
솔로몬님의 블로그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댓글
순발력이 전부인 게임인데... 요즘기준으로는 평범하다  "
- 마키세
그냥저냥 평범한 파티게임  "
- 마키세
그냥저냥 평범한 필러게임  "
- 마키세
스컬킹에 이어 파티게임중 괜찮은 게임이 나온듯 ㅎ 가볍게 하기 좋은 게임 ㅎ  "
- 마키세
스컬킹보다 좀더 카운팅을 해야하는 트릭테이킹. 그냥 단순히 즐기려면 스컬킹. 약간의 머리를 쓰고싶으면 슈티헤른. 근데 난 스컬킹이 좀더 취향인거 같다 ㅎ  "
- 마키세
나에게 있어 인생의 게임이다.  "
- 사과사랑
일꾼으로 길을 만들고 사장님이 퇴근 시켜주는! 사장님 안오면 퇴근을 못해요! 여러가지 전략과 현실반영?을 바탕으로 추천합니다 꼭 해보세요!  "
- 사과사랑
전략을 모를때, 훨씬 더 재밌었는거 같다. 알고 하면 그때부턴 운빨게임으로..  "
- 사과사랑
우주의 테마로써 1대1 덱빌딩 게임!! 오래 걸리지 않는 플레이 타임으로 한번 해보셨으면 좋겠다.  "
- 사과사랑
무언가에(기록지) 기록하며 하는 게임을 절대 싫어했었는데, 그런 나의 편견을 보기좋게 깨준 게임. 1인플도 가능하고 다인플도 비교적 짧은 시간에 끝나다 보니 메인 이건 브릿지 게임이건 어디에 올려놓아도 훌륭하다. 특히 1인플의 경우 미친듯한 중독성과 도전욕구 때문에 처음 몇일은 밤새 이 게임의 어플만 돌리는 경우가 허다하다.  "
- 늑대인간
가벼운 게임치고 재미는 갠찮은 편.  "
- 품질보장
단순한 룰과 카드만으로 갠찮은 협력게임을 만들었으나 카후나 싸대기를 후릴정도의 본격 커플 브레이커 게임 ㅋㅋ 이게임만의 장점라면 두커플이 함께 할 수있고 두커플을 함께 아작낼수 있다는 점. 보드카페 알바가 꼴보기 싫은 커플에게 추천하기 좋은 게임이다.  "
- 품질보장
카드로 하는 눈치게임인줄 알았건만 속으로 초를 세는 게임. 이럴거면 의미가 있나 싶다.  "
- 품질보장
주사위 게임치곤 꽤나 수작. 일단 재미있다.  "
- 품질보장
재미없다. 이걸 할 바에는 차라리 버건디성 주사위를 하겠다.  "
- 품질보장
2인 전용 협력게임으로 바뀐 코드네임. 본판에서 모래시계가 없어진 덕에 상대를 충분히 고려해서 힌트를 줄 수 있다. 미션 개념이 생겨서 도전의식을 불러 일으키는 것도 플러스 요소. 마음과 마음이 통하는 느낌의 커플 게임을 좋아한다면 강추.  "
- 오어사
낯선 사이든 친한 사이든 서로를 이해하는 도구로 훌륭하게 사용될 수 있는 소통 게임. 어떤 플레이어가 가진 특별한 경험이나 사고를 반영하는 카드가 많이 잡힐 때 좀 더 빛난다. 3가지로 제한된 질문의 관점과 100장 남짓한 카드가 리플레이성을 좀 떨어뜨리지 않나 싶다.  "
- 오어사
쫒고 쫒기는 재미가 있는 비대칭 추상전략 게임. 여우가 다소 유리한 듯 보이지만 밸런스는 납득가능한 수준. 간결하게 쫄깃함을 즐기고 싶을 때 추천.  "
- 오어사
매력적인 테마 + 황투 작가라길래 뒤도안보고 구입!! 했다가 수회플후 방출. 너무 반복적인 패턴의 반복이고 결국 동부쪽에서 개싸움만 반복되어 지루했다. 괜히 황투보다 저평가되는게 아닌거라 생각됨  "
- 슬픈수염의기사
덱빌딩 게임 중에서 가장 처음 해본것 같다. 덱빌딩 맛을 처음봐서 그런지 그때 그 신선함과 무언가를 모은다는(카드캡터 체리의 피가 흐른다) 것 자체가 그저 행복했다. 하지만 온라인으로 하는게 더 쉽고 편하고 확장도 많은 게임인데 굳이 샀나 싶다.  "
- 이지피지
처음 봤을때는 뭐가 너무 많고 복잡해보여서 쫄았는데 막상 해보니까 너무 재밌었다. 리플레이가 얼마나 가능할지 모르겠지만 적당히 머리 굴리면서 적당히 대화도 하고 적당히 점수도 먹고!  "
- 이지피지
현실 반영을 지나치게 잘해서 정말 농노가 된 기분이다.... 먹고살기 너무 빡빡하고 힘들어요.... 세금 걷어가는 영주님도 없는데 왜이리 힘든것...? 게임 룰도 쉽고 좋지만 너무 빡빡해서 성취감보다는 포기해야하는것들에 끌려다니게됨 룰이 어렵다고들 하던데 룰북 한번 읽고 이해한 게임은 이게 처음이자 마지막... 이었다. 잔룰이 살짝 있음  "
- 이지피지
말한마디 없이 조용해지는 게임 중에서 초심자가 하기 이만큼 좋은게 있으려나  "
- 이지피지
그렇게 재미있는것 같지는 않은데 언급이 많이 되길래 샀다. 꼬맹이들 접대용 게임으로 쓰고 있다. 초등학생들도 앉아서 잘하길래.....  "
- 이지피지
예쁘고 재미있고 테마도 좋다. 소장하고 있는 보드게임 중에서 유일하게 끝까지 소장할것 같다  "
- 이지피지
우리 가족들이 그나마 제일 재밌어하던 게임중 하나. 나는 이거 하고 나서 보드게임에 본격적으로 입문했다. 근데 이거 과묵하고 정말 자기 할일만 묵묵히 하는 사람이랑 하면 어플로 하는것보다 재미없다ㅠ  "
- 이지피지
정말 재밌는 게임이지만 하다가 기분 상하는 일이 연출되는것 같다.... 한명이 갑자기 던져버려도 그렇고... 이지매를 한다던가... 정치질 자체를 속상해하는 친구가 있다던가.... 그래도 언젠간 꼭 다시 하고싶은 게임  "
- 이지피지
보드게임 처음 할때 해봤는데 이게 왜 유명한지 왜 재밌다고 하는지 모르겠어서 그후로 다시는 안함  "
- 이지피지
파티게임 중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추천하고 언급하는 게임이지만 나는 그렇게까지 재밌는지 잘모르겠다... 재미 없는것도 아니지만....  "
- 이지피지
이 정도 전략성과 테마에 플레이 타임은 짧고 룰도 어렵지 않다 잔룰도 없고 아주 재밌어.... 다만 둘이하면 마일스톤을 선택적으로 가져가기보다는 둘이 같이 가져가는게 많아서 좀 더 널널한 느낌  "
- 이지피지
1
2
3
4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