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전체 전략 추상 컬렉터블 가족 어린이 파티 테마 워게임 한글
최신글 문의게시판 유저소식 자유게시판 갤러리 포스트 설문게시판 노하우게시판 APP-PC 보드게임 자작보드 한줄평 관련정보
오어사 쪽지보내기  
보유배지
블로그 방문
친구 추가 +
쪽지 보내기
BEST3 GAME
평가한 게임이 없습니다.
주요 활동 카테고리
전체순위 2776   6.663 점 / 10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컴팩트 컬링

 (2012년)
Compact Curling
평가: 9 명 팬: 0 명 구독: 0 명 위시리스트: 1 명 플레이: 9 회 보유: 35 명
컴팩트 컬링를 즐겨본 제 한줄평은..

컬링을 보드게임으로 구현한 덱스터리티 게임. 밀려가는 거리를 조절할 수가 없어서, 구슬치기처럼 진행되지만 컬링의 느낌이 살포시 느껴진다.



오어사
오어사님의 게시글 구독하기  모든 글
오어사님의 블로그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댓글
적당한 눈치 요소의 묘미를 주면서, 공들인 아트워크로 눈까지 즐겁게 하는 게임. 3점짜리 보석을 따내는 날은 예지력을 믿고 복권 사러 가는 걸로.  "
- 다당
평화로운 외양을 한 인성 게임. 특수 허브가 한 사람에게 몰릴 경우 밸런스가 무너지는 감이 있지만, 극히 단순한 규칙만으로도 선택의 긴장감을 준다.  "
- 다당
치열한 암투가 벌어질 것 같은 표지의 느낌과는 달리 전반적으로 정적인 분위기. 여기에 떼거리 고발하기 액션이 절묘한 재미를 더해 준다. 북해 시리즈와는 달리 침략 없는 건설 테마라는 점도 마음에 든다. 뭐, 지하 던전 따위를 지어서 점수를 모으는 루트도 사악하기는 하지만.  "
- 다당
이제서야 이 게임을 알게 된 것이 아쉽지만, 이제라도 알게되어 너무 다행이다. 문명 게임의 최고봉! 갓겜! 인생겜! 모든 면에서 👍  "
- 투린이아빠
아이때문에 구입했어요. 4~5세 아이용 게임으로 적당합니다. 다만 리플레이성?이라고 해야하나요. 그다지 높지는 않아요. 20번도 하기 전에 아이가 커서 간단한 클루나 스머프 주사위 게임을 하다 보니 자리늘 차지하고 있는 겜이 되어 버렸네요.  "
- 크롱이
1, 2 둘다 각자의 매력이 있다, 스토리적인 측면은 1이 낫지만 구성이나 설계적인 측면에서는 2가 큰 진보를 이루었다고 본다  "
- 판도
전투카드 교체는 신의 한수 하지만 진영간 밸런스 조정은 물음표  "
- 몽캄
딱보기엔 쉬워보이는데 예상외로 많이 생각해야한다.=난이도 어렵다. 모든 플레이어들의 판을 다 봐야하고, 무작정 찍기식으로 갈수가 없다. 그리고 후반갈수록 주사위칸이 겹쳐서 재굴림하는 빈도수가 많아지는데, 후반 적정시점부터는 하나만 굴리는식으로 빠른 하우스룰 도입도 괜찬아보인다  "
- 지나가던사람
너~무 재미난 게임 입니다. 다만 게임을 하다 진심으로 의가 상할수도 있겠다 라는 느낌을 받았던 게임은 처음 이네요.카후나니 바벨이니 싸움일으킬게임이 많지만.. 쿠한델은 정말로 위험해요!  "
- 스텝이완다
그런데 하필 왜 이테마였을까?? 하는 생각이 할때마다 듭니다.  "
- 스텝이완다
아.. 이런게임이 재밌을까?팔릴까? 하는 그 빈틈을 정확하게 때린 게임. 현재로선 하나정도는 장만해둬야할 게임. 냉장고급!  "
- 스텝이완다
박빙의 승부! 브레인 버닝! 이런것들을 기대하긴 어렵지만 매턴마다 재밌는 상황이 반드시 온다는 점에서 영업용최강자 임을 인정 할수밖에 없습니다.  "
- 스텝이완다
가즈아!! 는 셀레스티아 보다는 후지플러시 에 더 잘어울리는 유행어  "
- 스텝이완다
이상하게 룰이 안읽힌다! 분명 제대로 하고 있는듯 한데도 이게맞나 싶은.. 조만간 또다시 꺼내봐야지.. 하고 또 꺼내봐도 또 똑같은.. 그래서 조만간 또또 다시 꺼내봐야 겠습니다.  "
- 스텝이완다
급부상한 명성 과 가격은 메인급 이지만..실상 이따금씩 꺼내질 가족게임.한번쯤은 해봐야할 게임은 맞지만 그렇다고 루미큐브의 자리를 꿰찰만큼 가족적 이거나 또 그만큼 수명이 길어보이진 않습니다.  "
- 스텝이완다
나는 정녕 닭인가? 를 깨닫게 해주는 게임  "
- 스텝이완다
그냥 플레이하기엔 뭔가 느슨하고 시간제한(초읽기) 을 두고 플레이 하면 재미가 좋아질 게임 입니다. 익살스러운 일러스트가 매력.  "
- 스텝이완다
게임을 하다보면 모두가 피식피식 웃고 있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모두가 자신이 보고 있는 그림이,그에 따른 판단이 의심스럽기도 재밌기도 하기 때문이지요. 첫눈에 이거다 하고 반해서 구입했던 게임이며 어른신들을 상대로도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는 게임 입니다.친구들은 물론이고, 아이들에게 있어서도 매우 좋은 게임입니다.오랫동안 추천목록에 있을듯한 게임!  "
- 스텝이완다
아그리콜라 본판에도 패밀리룰(간략한룰)이 있는데 굳이 이걸 사야 하나? 라고 생각했던 기억이.. 지금은 둘다 소장중 입니다만.. 둘중하나만 정리할것을 고루라면 이악물고 본판을 팔겠습니다.아무리 재미난 게임이라도 결국엔 같이해줄 누군가가 있어야 즐거운 법 이지요.그래서 '패밀리' 인가 봅니다.  "
- 스텝이완다
정~~~말로 여러의미로 오래~~~~~~~ㅅ 동안 즐길수 있는 게임 입니다.  "
- 스텝이완다
분명 재미면에서는 나무랄데가 없을정도이나, 다소 느슨한 룰 (행동단계 의 자율성) 때문에 "끝났어요?" , "제차롄가요?" 를 수없이 물어보게 됩니다. 보난자가 재미있는 게임임에 틀림이 없지만서도 '카드순서를 바꾸면 안된다' 라는 룰 때문에 설명하기도 플레이하기도 난해 해진 '시대'가 왔기 때문에 예전처럼 자주 찾지 않듯이 뤄양의 사람들또한 그런면이 존재하지않나 하는 느낌..그렇지만 여전히 재미난 게임이고 전설적인 트릴로지 멤버!  "
- 스텝이완다
패치워크 와 비교 했을때.. 좀더 복잡(?)한 룰 과 번거로운 세팅 등..이 특징이긴 하나 기분좋은 복잡함과 이정도쯤이야 하는 번거로움 인지라 딱히 꼬집을만한 단점이 없는 게임 입니다.게임의 작가가 이정도 무게의 게임에(가벼운 전략,무거운 파티..정도의 느낌) 도가 트인 경지에 오르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공명점을 찾은 소리꾼 같은 느낌 이랄까요?  "
- 스텝이완다
삼국지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더 빠져들어 재밌게 즐길 수 있는 게임. 기본판보다 확장판인 국전이 일러나 기술면에서 더 다양해지고 게임성도 뛰어납니다. 기술간의 상성이 존재하여 상대방의 여포와 견희조합에 제갈량과 장비를 가지고도 진적이 있었어요; 또한 주요장수별로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인물디자인이 달라지면서 기술도 변하는 것도 게임의 재미를 더합니다. 기본판에 이어 어서 국전도 한글화가 되어 나오면 좋겠네요!  "
- 크롱이
게임 컴포도 이쁘고 보드도 이쁘지만 몇판 돌리다보면 아쉬움이 느껴지는 건 어쩔 수 없네요. 선뜻 꺼내 다시 하기 쉽지 않는 겜 중하나입니다. 단 보겜 처음이거나 스플렌더에 재미를 느끼기 시작한 사람들에게는 한결같이 반응이 좋았네요  "
- 크롱이
이게임은 2~3인이 하는게 제일 재밋다.  "
- 웅이
생각보다 테라랑 느낌이 꽤 다르다. 테라는 다른사람들 건물에 둘려쌓였을때 느끼는 답답함이 좀 커서 개인 취향으로는 상대적으로 건물 짓기가 널널한 가이아가 좀 더 나은듯!  "
- Deus
개인전보다 팀전이 더 재밌다. 인터액션이 생각보다 큰.. 마이티가 생각나는 게임, 어디선가 본듯한 셋컬렉션 트릭테이킹게임  "
- 지나가던사람
모든 카드들을 매 게임에 항상 다 씁니다. 이 점이 리플레이성에 치명적으로 작용하네요. 확장이 나와야할듯한데... 나올 기미가 안보이네요ㅠㅠ  "
- 지나가던사람
블러프류 게임에 포커 족보를 더한 게임이라서 비보드게이머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 좋은 점수를 준다.  "
- 지나가던사람
팀전 딕싯+디크립토, 팀전이라 상대팀이 틀리도록 어렵게 줘야하므로 난이도가 생각보다 어렵다. 그나마 인원이 많아질수록 쉬워지는듯, 게임단점으론 서로 생각하는데 시간이 오래걸린다는건데 이 점은 두 팀 동시에 카드들을 받아 서로 교환하는식으로 하면 된다.  "
- 지나가던사람
1
2
3
4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