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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쓰루 디 에이지스: 청동기 시대

 (2008년)
Roll Through the Ages: The Bronze Age
평가: 35 명 팬: 2 명 구독: 2 명 위시리스트: 2 명 플레이: 35 회 보유: 104 명
롤 쓰루 디 에이지스: 청동기 시대를 즐겨본 제 한줄평은..

주사위로 즐기는 가벼운 문명 전략 게임. 필러 게임으로는 이만한 게 없는 듯 하다.



맛난파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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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장 카드가 늘어나면서 구판에 비해 볼륨이 크게 좋아졌으며 일러스트도 아름답다. 파티게임 같은 전략게임보다 전략게임 같은 파티게임이라고 생각하고 플레이 하는 것이 마음 편하다.  "
- 김용빈
테마의 재현성이 엄청나고 협력게임으로서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는 스릴까지 있다. 잔룰이 많지만 감수할만 한 매력이 있다.  "
- 김용빈
테마는 신선하지만 의외로 볼륨이 적고 전략의 깊이는 얕다. 파티게임 같은 전략게임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편하다.  "
- 김용빈
양질의 컴포넌트, 잘 녹아들어간 테마, 뛰어난 디자인. 하지만 직관성이 너무 낮고 입문자들은 액션을 최적화 시키는 것이 너무 힘들다.  "
- 김용빈
상당히 경쾌하면서 전략적인 깊이가 있는 게임. 하지만 보드판의 품질은 조악하고 볼륨 자체는 크지 않다. 과대평가가 있다고 생각한다.  "
- 김용빈
일꾼 놓기 게임으로서 테마를 살리고 무게는 줄였다. 가벼운 대신 전략이 얕고 운이 개입하는 요소가 많은 것이 단점.  "
- 김용빈
매우 뛰어난 재현성의 테마와 전략성. 하지만 생각보다 볼륨이 크지 않으며 개인보드 및 일부 컴포의 품질이 조악하다.  "
- 김용빈
우베의 숨겨진 명작. 아그리콜라와 비교하였을 때 인터액션은 크게 감소하였으나 정말로 농사를 짓는다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가벼운 만큼 전략의 깊이가 낮은 것이 흠.  "
- 김용빈
갓겜이라는 단어 선택이 아쉽지 않은 게임. 구판에 비해 입문 장벽 또한 확 낮아졌다.  "
- 김용빈
전략성도, 볼륨도 좋고 테마도 잘 살린 잘 만든 수작이다. 미국 서부의 테마에 관심이 없다면 집중하는 것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
- 김용빈
평소 2인플을 자주 하는데 2인플에도 전혀 무리없는 게임 입니다. 다 좋은데 한가지 전략을 취해서 선택을 한다기보다 모두 챙겨야 점수가 나오는 게임이라는 것이 처음에는 적응이 조금 어려웠네요.  "
- 직굿
크툴루 테마를 접목시키고 텍스트를 아이콘화한건 좋았지만, 여전히 효과를 하나씩 해결해나가는데 상당히 번거롭다. 작은 원형토큰이라도 있으면 하나씩 가리면서 하면 좋을텐데 아쉬움이 남는 게임.  "
- Trufer
복잡한 시간역행 SF테마를 일꾼놓기 시스템으로 깔끔하게 구현해냈다. 룰은 잔룰없이 직관적이지만 전체적으로 한눈에 안들어오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보면서 게임을 진행하는게 아주 중요하다. 트릭케리언 작가답게 테마와 게임성을 둘 다 잡은 훌륭한 게임.  "
- Trufer
마작을 연상케하지만 카드 일러스트와 컴포넌트로 충분히 환기시켰다. 게임방식도 사천성과 가까워서 남녀노소 모두가 즐기기에 좋고, 매판 바뀌는 종료보너스와 타일들 덕분에 전략성과 리플레이성도 함께 붙잡았다. 무엇보다 어떤 각도로 사진을 찍어도 잘나온다는건 가장 큰 장점.  "
- Trufer
단지 순수한 협력게임이었으면 그저 심심한 게임에서 머물렀겠지만, 배신자를 도입시켜 게임을 비꼬아놓았다. 즉, 배신자가 없어도 모두가 묘하게 배신자같아 보이는 분위기에서 협력을 외치다니... 테마와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면 분명 좋은게임이 될것이다.  "
- Trufer
거대한 컴포넌트, 신선한 e스포츠 테마, 디테일이 살아있는 전투시스템까지! 하지만 디테일을 살리다보니 전투가 너무 번잡한 느낌이고 점수얻기보다 상대방의 점수를 깎아내려야하기 때문에 강한 인터액션으로 호불호가 크게 갈릴 수 밖에 없는 게임.  "
- Trufer
패스하고 카드가 한장씩 공개될수록 플레이어들은 더욱 다급해질것이다. 얼른 패스하거나, 1원씩 더불러서 카드를 다 쓸어오거나! 하지만 예상치도 못한곳에서 똥카드만을 먹게된다면 보는사람 입장에선 이보다도 재미난 상황은 없다. 간단하고 유쾌한 경매게임을 찾는다면 추천!  "
- Trufer
운요소와 전략이 적절하게 섞여있는 빙고게임. 뽑기로 하는 몰타의 관문 혹은 스플렌더 느낌이 난다. 모두가 간절히 원하는 토큰이 딱 나와준다면 함께 외치게 될것이다! 아베시절~  "
- Trufer
가로 줄도 신경써야 하는 가벼운 라인배틀 카드게임  "
- 페이넌트
종이 한장과 주사위 6개로 이런 재미를 뽑아내다니! 보드게임 초보자들도 정말 쉽게 룰을 익혀서 금방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시간도 30분 내외. 추천!  "
- 크흠
게임이 정말 아름답다. 그런데 스토리는 캠프파이어에 둘러앉아 마녀가 준 약(...)을 하는 내용이라 놀람  "
- [토]트넘[정]말싫어
가벼운 경매게임이지만 순간순간 고민하게 만들어 좋다. 가족게임으로 하기도 좋을것 같다.  "
- 망치날다
위자드 처럼 얻게될 트릭을 맞추는 변형 게임. 붙여서 낼 수 있는 카드가 있다는 것이 조금 다른 점. 트릭을 맞추는 형태의 게임이 가진 기본적인 재미는 한다.  "
- 망치날다
영향력 스러운 인터렉션이 가미된 복잡하지 않은 전략게임 느낌. 게임 자체는 나쁘지 않은데, 반대로 아주 매력적이라는 느낌을 받지는 못했다. 확장이 들어가면 좀 더 나을지 모르겠다.  "
- 망치날다
게임성은 차치하고 SF 테마와 기괴한 일러스트는 꼭 고수해야 했을까. 오히려 테라의 그것들이 그리워진다.  "
- 오어사
사무라이와 쿼리도를 합쳐놓은 느낌. 꽤나 잘 만들어져서 라이트한 전략게임으로 좋은 역할을 해줄 듯. 보기보다 깊이있는 수싸움을 요하며, 2인 최적도가 훌륭한 점도 장점.  "
- 오어사
한줄 평이 없어 직접 구매해보고 써보네요 ~ 나쁘지 않은 협력게임이라는 생각이 들구요 가격대비 박스 구성이 풍성하구요 4인플 했는데 나머지 분들도 다들 만족스러워 했어요 다만, 주사위라는 요소가 모든 게임에 그렇듯 모든 걸 뒤엎어 버리기에 전략게임보다는 파티파티하게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 Twilight
간단한 컴포로 다양한 테크를 시도해 볼 수 있도록 고민거리를 주었다. 제법 전략적이기도 하고 콤보를 터뜨리는 재미도 있어서 주사위형 스핀오프 중에서는 가장 마음에 드는 작품. 담백하면서도 알찬 느낌.  "
- 오어사
누구와 함께 하느냐, 취향에 맞느냐가 문제일 뿐. 협력 보드게임으로써는 교과서적인 작품.  "
- 아마데우스
낙타가 귀엽다 (...)  "
- 아마데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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