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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나 솔로 기습(blitz) 시나리오 테스트 (1)
한결 쪽지보내기   | 조회수 522 | 추천 0 | 작성 IP: 121.140.***.*** | 등록일 2019-04-13 13:11:08
내용 댓글 11

메이지 나이트

메이지 나이트 보드게임 : 사라진 군단 확장

메이지 나이트: 얼티밋 에디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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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나 사라진군단 솔플 결과 : 노로워즈, 251점

메이지나이트 솔로플레이 결과 : 토벡, 210점

메이지나이트 솔로플레이 결과 : 울프호크, 197점

메이지나이트 솔로플레이 결과 : 골딕스, 238점

메이지나이트 솔로플레이 결과 : 아리시아, 185점

 

======================================

 

이 부분은 솔플러만 읽으시길 ㅋㅋㅋ

 

 

메나의 정식(full) 임무들은 보통 6라운드 짜리 대장정입니다. (게임 상 시간으로는 단 3일이라는 게 안비밀)

 

시간이 충분하므로 막판에는 만렙 캐릭터로 모든 마법과 스킬을 쏟아붓는 대전투를 치룰 수 있죠.

 

 

물론 가장 재밌는건 이 정식 임무이지만 아무래도 시간이 많이 들기 때문에, 대부분의 시나리오에는 4라운드로 압축 변형한 기습(blitz) 임무도 있습니다.

 

그런데 공식 솔로 시나리오에는 기습 임무가 없어요! 가끔은 빨리 한판 뚝딱 하고 자고 싶을때가 있는데 말이죠...

 

그래서 보드게임긱을 뒤져서 몇몇 팬메이드 시나리오를 찾고, 저 또한 다른 시나리오를 참고해서 셋업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교외 타일 / 중심부 도시 타일 (레벨) / 도시 없는 중심부 타일

 

[cshelton]     5 / 1 (5) / 1

[Oxymandias] 6 / 2 (3,3) / 2

[한결(본인)]   6 / 2 (5,8) / 1

 

*여기에 기습 임무의 특수 규칙들을 적용합니다.

 

 

보시다시피 chelton 룰이 탐험과 도시 양면에서 가장 쉽습니다.

 

아래 두 룰의 난이도는 비슷한데 Oxymandias 룰은 탐험 양이 많고, 제 룰은 도시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각각을 테스트해보려고 하는데, 우선 가장 어려워 보이는 제 룰로 도전했습니다.

 

======================================================

 

 

mage knight arythea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이번 팬메이드 시나리오 테스트에는 닥공전사 아리시아님이 수고해 주셨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첫 경로 선택의 시간입니다. 이번에는 핸드도 보여드릴게요, 같이 고민하시죠.

 

 


 


갓륭한 시작 전략을 사용했기 때문에 핸드는 7장으로 시작했습니다.

 

파란색 ​1번 루트는 은신처-수정 광산-오크 후에 이동력이 남는다면 맵 상단까지 전진할 수도 있는 루트입니다.

 

검정색 2번 루트유닛을 주는 유적을 하나 깔끔하게 털고 맵을 빠르게 전개하는 루트입니다.

 

빨간색 3번 루트성 강습-교류 후에 남는 카드를 봐서 유적-은신처를 공격할 수도 있고, 아니면 빠져나갈 수도 있는 루트입니다.
 

 

결론적으로 저는 3번 루트를 선택했습니다.

 

이유는 두 가지인데,

첫째는 손에 협박이 잡혔으니 빠르게 유닛 고용을 해주고 싶었고 (유템 근위병이 공개되어 있었음)

둘째는 유적이나 은신처에 가기 전에 손에 집중+신속함 콤보(원거리공격=5)를 잡은 뒤에 공략하고 싶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공격 카드와 2기의 유닛들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면서 1라운드에 성-유적-은신처 점령이라는 무시무시한 업적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좋았던 스타트였건만, 역시나 난이도가 너무 과했던 탓인지 이후 라운드에서는 맵을 여느라 정신이 없어서 크게 성장하지 못했습니다.

 

결국 3라운드에 첫 번째 도시 정복도 실패하고, 4라운드에 두 도시를 다 정복하려고 애썼으나, 두 번째 도시의 수비군은 절반 처치하는데 그치고 말았습니다.

 



(두번째 도시 전투의 처절함을 보여주는 마지막 핸드ㅠ)

 

 

 

결론적으로 제 시나리오는 난이도가 너무 과했습니다ㅋㅋㅋ

 

도시가 하나만 있었더라면 여유롭게 성공이었고, 타일 숫자가 좀 적기만 했어도 아마도 성공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재미 면에서도, 타일 숫자가 많아서 이동하느라 게임이 좀 재미없어지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타일 수를 좀 줄이는 방향으로 조정이 필요할 것 같네요.

 

다음에는 cshelton룰(5/1/1)로 도전해보겠습니다ㅋㅋㅋ

 

 

모두 메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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