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후기 리뷰 모임후기 간단후기 후기등록
헬라스의 군주들 간단 리뷰
솔킴 쪽지보내기   | 조회수 841 | 추천 1 | 작성 IP: 59.8.***.*** | 등록일 2018-04-02 22:08:28
내용 댓글 7
전체순위 1637   6.691 점 / 10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헬라스의 군주들

 (2017년)
Lords of Hellas
평가: 1 명 팬: 1 명 구독: 0 명 위시리스트: 2 명 플레이: 2 회 보유: 6 명
선택게임 펼쳐보기

안녕하세요. 제주도 보드게임 동호회 보드섬에서 활동하고 있는 솔킴입니다.

(http://cafe.naver.com/jejuboardgame )

 

지난주 정모 때 돌아간 헬라스의 군주들을 간단히 리뷰해볼려고 합니다.

 



 

 

출판사는 어웨이큰 렐름으로 '디스 워 오브 마인' 과 헬라스의 군주들 후속으로 펀딩한 '네메시스'로 유명한 곳입니다.

킥스로 펀딩했던 디스 워 오브 마인이 기대했던것보다 괜찮아서, 반 쯤 의리로 들어간 펀딩이기도 합니다.

 

제가 했던 펀딩은 6인플이 포함 된 확장 3개와 지역 미니어쳐 확장이 포함되었고, 도색이 너무 귀찮은 저는 모든 미니어쳐의 선드롭 도색을 신청하였고,

아트북까지 포함된 버젼입니다. (Titan pledge)

배송비 포함한 총 가격은 31만원정도 들었습니다.

이번에는 지역확장을 포함한 본 판 게임만 왔고, 다음 배송 때 나머지 것들이 같이 올 것 같습니다.

 

코어의 구성물로는

 

5가지 조각으로 구성되어 있는 신상 3개

 



 

7마리의 몬스터 미니어쳐

 



 

시작 시 선택하는 영웅 미니어쳐 4개와 그에 따른 군대 미니어쳐

 



 

와 기타 등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게임에서는 그리스의 신들이 나오는데, 그 신들은 다른 행성으로부터 더 발전된 기술을 가지고 온 신들입니다.

다시말해서 그리스 로마 신화 + SF의 기술들을 합쳐 논 테마입니다.

그래서 미니어쳐들의 형상을 봐도 기계랑 합쳐진 형태의 것들이 많이 보입니다.

 

게임으로 들어가면 플레이어들은 크게 기본적으로는 두가지를 목표를 두고 플레이를 합니다.

1. 군대를 통해 누가누가 영토를 많이 차지하나의 양상을 보입니다.

2. 자기의 영웅을 얼마나 업그레이드를 시킬 것이냐 그로인해 퀘스트나 몬스터를 얼마나 잡을것이냐 입니다.

 

이렇게 흘러가는 이유는 승리조건이 하나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승리조건은 4가지입니다.

 

1. 신상을 건설 완료하고, 그 신상 지역을 컨트롤 하는 사람이 승리합니다.

 



 

2. 지역이 모이면 랜드가 되는데(색으로 구분), 랜드를 일정 수를 지배하면 승리합니다.

 

3. 내가 지배하는 신전이 있는 지역이 5개이상이면 승리합니다.

 

4. 몬스터를 3마리 사냥완료하면 승리합니다.

 

승리조건 1,2,3은 영토를 어떻게 확장시키냐에 밀접한 관계가 있고, 4는 영웅 능력과 관련이 있습니다.

 

게임이 시작 되면, 플레이어들은 각자 일반 액션을 원하는 만큼 하고 스페셜 액션 6개 중 한가지를 고릅니다.

사용한 스패셜 액션은 그 라운드에는 다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사용한 액션은 토큰을 통하여 막아 놓습니다.)

이런식으로 반복하다가. 누군가 신상짓기 액션을 하면 다시 스패셜 액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영웅들은 각 지역에 깔린 퀘스트를 할 수 도 있고, 승리 조건 중 하나의 몬스터를 잡을 수 있습니다.

군대는 지역들은 지배하기 위해서 사용하고, 지역을 지배를 해야지만 신전을 지을 수 있습니다.

지역을 차지 하기위해서는 다른 플레이어와의 군대와 전투가 필수적입니다.

 

이 게임의 장점

1. 미니어쳐 게임답게 피규어가 장난아닙니다. 영웅 피규어, 몬스터 피규어 크기도 크기지만, 신상을 조립할 때의 그 웅장함이란..

2. 리플레이성이 뛰어납니다. 각 영웅별로 능력이 다르고 매 게임마다 세팅되는 퀘스트, 몬스터의 위치도 다르고 그에따라 플레이어들이 정하는 시작위치도 달라집니다.

3. 승리조건이 하나가 아니기 때문에, 다방면으로 신경써야할 부분이 많습니다. 승리를 하기 위해서는 한가지 테크가 아닌 여러방법들이 있습니다.

4. 룰이 엄청 직관적이어서 게임을 배우기도 하기도 편합니다. 게임시간도 1시간~ 2시간정도입니다.

5. 솔로 캠페인이 엄청 잘되어있습니다. 해보진 않았지만, 보드판도 양면이고, 솔로플레이만을 위한 컴포넌트가 상당합니다.

 

이 게임의 단점

1. 피규어들이 장난이 아니기 때문에 가격도 장난이 아니기 되었습니다.. 코어만 해도.. 10만원이 훌쩍 넘어가는데..  과연 이정도 재미에 그정도 투자할 수 있는 보드게이머가 얼마나 되는지는 모르겠네요. 미니어쳐게임의 숙명같습니다. 

2. 승리조건이 다양해져서인지 빡빡하게 운영이 불가능합니다. 몬스터의 행동도 주사위를 굴리기 때문에, 어느정도 운이 작용합니다. 재수없게 내 지역에 와서 내 군대만 쓸고 갈수도 있거든요. 

 

*확장이 들어감에 따라 많이 양상이 바뀔 것 같습니다. 신상들도 늘어나고, 몬스터도 영웅들도 늘어나니깐요. 빨리 확장이 와서 더 다채롭게 플레이 하고 싶네요.

 

 

실제 플레이한 사진들을 남기며 이만 마칩니다.


 



 

 




솔킴님의 게시글 구독하기  모든 글
솔킴님의 블로그
추천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스크랩 목록 
댓글
관련상품 및 신규입고 상품
신규상품 전체보기
던전레이더스 (8세이상,3-5...
17,600원
[오잉크] 가짜예술가 뉴욕...
24,300원
[오잉크] 스타트업스 (10세...
24,300원
[오잉크] 마스크맨 (8세이...
24,300원
13클루
24,500원
도미니언 2018 개정판
39,900원
코스타 루아나
품절
1
리뷰[헬라스의 군주들]   헬라스의 군주들 간단 리뷰    [7]
솔킴
2018-04-02
841
1
작성자 정보
솔킴 쪽지보내기  
보유배지
블로그 방문
친구 추가 +
쪽지 보내기
BEST3 GAME
평가한 게임이 없습니다.
주요 활동 카테고리